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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및 전망 ○ 호주 시장규모 - IBIS World 보고서에 따르면 ‘호주 인조 잔디(Artificial Grass Turf)’ 전체 시장규모는 2013년 약 3억4,700만 호주 달러로 향후 5년간 2.6%의 연간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됨. - 2008년 갑작스럽게 가뭄이 지속된 후 정부가 야외 물 사용에 제한을 두면서 수요가 급증함. - 이 시장은 2010년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가 용수 공급이 늘어나면서 성장이 다소 주춤했지만 2013년부터 다시 성장하는 추세임. 최근 3년간 호주 인조 잔디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A$ 백만, %) 구분 | 2011 | 2012 | 2013 |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347.8 | -4.2 | 341.0 | -2.0 | 347.0 | 1.8 |
자료원: IBIS World Australia ○ 시장전망 - 특히 상업용 건물과 주택 건설시장이 호황을 보이면서 관리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조 잔디가 선호됨. - 호주는 스포츠 산업이 발달한 국가로 골프, 하키, 테니스, 호주식 풋볼, 크리켓 구장에서 인조 잔디가 사용됨. - 과거에는 호주 풋볼 리그(AFL, Australian Football League), 호주 크리켓(CA, Cricket Australia)과 같은 프로 스포츠 단체에서 안전성 문제로 인조 잔디를 꺼리는 경향이 있었음. - 하지만 미국 스포츠 팀에서 현재 장기적으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으며 FIFA에서도 안전성을 지지하고 있어 호주에도 향후 인조 잔디 구장이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임. □ 수요현황 및 구매 패턴 ○ 주요 수요처 -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대학교에서의 수요가 2013년 기준 전체 시장의 29.6%로 가장 높았으며 그 밖에 스포츠 구장 26.4%, 주택 20.1%, 사무실, 쇼핑센터, 공항을 포함한 상업용 건물 15.2%, 정부 기관 8.7% 순임. ○ 구매 패턴 - 운동장에 사용되는 잔디의 경우 견고함과 안전성을 중요시하며 잔디 시공업체를 통해 설치함. - 호주 조경시장은 건축 디자인부터 시공, 설비까지 다양한 산업들이 관련돼 있음. - 대부분 현지 디자인 총책임 기업이 각종 하청업체(Sub-Contractors)들과 연계해 맞춤 정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됨. 호주 인조잔디 사용처 □ 수입동향 ○ 개관 - 호주의 인조잔디(HS 5703.20) 수입량은 2013년 기준 약 1억2000만 미국 달러로 전년대비 25.8% 증가 - 주요 수입국은 태국, 중국, 미국, UAE 등으로 전체 수입의 78%를 차지하며 태국, 2013년 기준 전년대비 중국산 수입은 40% 이상 증가했음. - 한국산 수입은 2013년 기준 1.5%로 미미한 수준이나 2012년도에 비해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호주 인조잔디 수입 현황(HS Code 570320 기준) (단위: US$ 백만, %) 순위 | 국가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 | 2011 | 2012 | 2013 | 12/13 | 0 | 총계 | 65.1 | 95.4 | 120.1 | 100 | 100 | 100 | 25.8 | 1 | 태국 | 15.2 | 25.3 | 35.7 | 23.4 | 26.6 | 29.7 | 40.8 | 2 | 중국 | 12.8 | 15.8 | 23.4 | 19.7 | 16.5 | 19.5 | 48.8 | 3 | 미국 | 13.9 | 20.1 | 20.0 | 21.4 | 21.1 | 16.6 | -0.5 | 4 | UAE | 2.1 | 5.3 | 14.7 | 3.3 | 5.5 | 12.2 | 178.2 | 5 | 네덜란드 | 2.8 | 4.6 | 5.8 | 4.3 | 4.8 | 4.8 | 27.4 | 6 | 말레이시아 | 0.4 | 3.1 | 3.7 | 0.6 | 3.3 | 3.1 | 16.7 | 7 | 독일 | 3.3 | 3.4 | 3.1 | 5.0 | 3.5 | 2.6 | -7.7 | 8 | 벨기에 | 1.0 | 1.4 | 2.6 | 1.6 | 1.4 | 2.2 | 89.1 | 9 | 남아프리카공화국 | 1.7 | 2.3 | 1.8 | 2.7 | 2.4 | 1.5 | -20.2 | 10 | 대한민국 | 1.2 | 1.0 | 1.8 | 1.9 | 1.1 | 1.5 | 83.1 |
자료원 : 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 제도 및 관세율 ○ 수입규제 - 현재 인조잔디 제품과 설치 관련 규제하는 정부기관은 없으나 호주 스포츠 단체 및 FIFA 자체적으로 라이선싱을 부여하거나 관련 산업 협회 등에서 인증서를 발급함. -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스포츠 리그인 풋볼 리그(AFL)와 크리켓(CA)에서는 총 5개의 인공잔디 제조기업에 공식적으로 라이선싱을 준 것으로 보고됨. - 해당 리그로부터 라이선싱을 받기 위해서는 실험 테스트, 필드 테스트를 거쳐 품질이 일정 기준을 통과해야 함. - 관련 산업 협회로는 인조잔디협회(Synthetic Turf Council, www.syntheticturfcouncil.org) 등이 있음. ○ 관세율 - HS 코드: 5703.20 - 기본적으로 5%의 관세가 부가됨. - 호주 정부는 수입되는 모든 물품에 대해 10%의 부가가치세를 부과해, 수입자는 추후 국세청으로부터 납부한 부가가치세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음. □ 주요 유통채널 ○ 제조사가 직접 공급하거나 도매 업체를 통해 유통 - 대부분의 호주 제조사와 도매 업체는 자체적으로 시공 전문가를 두거나 외부 시공업체와 하청 계약을 맺어 인조잔디를 대량 공급함. - 건설산업분야에서는 건축 디자인 기업에서 직접 수입해 시공업체에 전달하기도 함.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 대규모 시장, 점유 업체는 부재 - IBIS World에 따르면 다수의 호주산과 수입산 인조 잔디가 존재하나 시장 지배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브랜드는 아직 없는 것으로 나타남. 주요 경쟁제품 현황 제조업체명 | 브랜드명 | 원산지(수출국) | Enduroturf | Enduroturf | 호주 | Victoria-based Sportgrass Pty Ltd | Sportgrass | 호주 | Grassman | Grassman | 호주 | TigerTurf | TigerTurf | 뉴질랜드` |
자료원: IBIS World 및 무역관 자체 조사 □ 선호제품 ○ 호주에서 유통되는 인조잔디는 터프팅(Tufting)과 니들펀칭(Needle-Punching) 두 종류로 나뉘며, 터프팅 방식의 인조잔디가 보편적으로 선호됨.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경쟁력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낮음: 관련 산업의 바이어들이 한국산 수입액이 2013년 기준 110만 호주달러 수준으로 시장점유율이 낮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 National Synthetic Surfaces Conference & Expo(NSSCE) | 전시회명(한국어) | 인조잔디 컨퍼런스 & 엑스포 | 전시품목 | 인조잔디 | 개최국가/도시 | 호주/시드니 | 개최주기 | 매년 | 개최기간(2015년) | 날짜 미정 | 웹사이트 | www.nssce.com.au |
□ 현지 시장 특성 및 마케팅 방안 ○ 시장 특성 - 지속적인 호주 건설 시장의 호황으로 특히 주택과 상업용 빌딩 조경용 인조잔디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임. - 스포츠용 인조잔디는 라이선싱 및 관련 협회 인증이 필요해 높은 품질과 기술력이 요구되는 분야로 장기적인 시간, 비용 투자가 필요함. - 설치 서비스 업체의 경우 호주의 높은 인건비로 인해 3인 이하의 소규모 업체들이 대부분임. ○ 마케팅 방안 -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과 기능을 파악하고 호주 도매업체를 발굴해 현지 진출을 도모해 볼 수 있음. - 인조잔디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현지 시장을 파악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를 마련함. - 스포츠용 인조잔디를 생산하는 국내 기업은 호주뿐 아니라 국제 스포츠협회에서 제시하는 품질 테스트와 인증서를 획득할 경우 더욱 수월하게 호주 시장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제목 | 호주 청소용품 시장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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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11-24 | 국가 | 호주 | 작성자 | 강지선(멜버른무역관) | 품목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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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코드 | 340290 |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및 전망 ○ 시장규모 - 2013년 기준 호주 청소용품 전체 시장규모는 약 10억 호주달러로 추산됨. - 이 시장은 청소도구, 세척용 화학제품, 휴지통, 휴지, 비누 등 화장실용 제품을 포함함. 호주 알루미늄 도어 및 창문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AU$ 백만, %) 구분 | 2011 | 2012 | 2013 |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932.6 | 4.4 | 974.6 | 4.5 | 1,010.0 | 3.6 | | | | | | | | |
자료원: IBIS World ○ 시장전망 - IBIS World에 따르면 상업용 빌딩, 학교, 경기장, 기차역 등 비거주용 건물의 청소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면서 최근 5년간 연 2.8% 증가율을 보임. - 호주 내 사업체 수가 지속 증가하면서 관련 청소용품 업체도 늘어나는 추세임. □ 주요 소비계층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층 - 사무실 청소업체가 청소용품 전체 시장의 35%를 소비하며 휴지, 세척제, 손세정제 등을 공급받는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점포 등이 22.5%를 차지함. 이 외에 백화점, 슈퍼마켓 매장 17.5%, 병원 10% 순 - 이 시장의 기업체는 인구가 많은 동부지역의 뉴사우스웨일즈에 35%가 밀집해 있으며 그 밖에 빅토리아에 31%, 퀸즐랜드에 17%가 분포함. ○ 구매 패턴 - 가격경쟁력이 구매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최근에 저렴한 온라인 쇼핑몰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임. - 특히 중소업체의 경우 글로벌 기업과 가격적인 면에서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매장 유지비를 줄이고 온라인시장을 공략하는 추세임. - 청소용품 제조사는 청소 서비스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납품하고 있음. □ 수입동향 ○ 개관 - 호주의 청소용 세척제(HS Code 3402.90) 수입은 2013년 기준 약 4420만 달러로 전년대비 2.4% 감소, 세계적인 원유 및 플라스틱 원자재 가격 상승이 수입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됨. - 화학제품의 경우 호주 정부의 규제가 까다롭기 때문에 대형 글로벌 기업의 수입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수입대상국은 미국(39.4%), 독일(12.8%), 영국(12.8%), 일본(7%) 순 - 한국산 수입규모는 2013년 기준 20만 달러로 미미한 수준이나 전년대비 126.3%로 대폭 증가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단위: US$ 백만, %) 순위 | 국명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 | 2011 | 2012 | 2013 | 12/13 | | 전체 | 38.8 | 45.3 | 44.2 | 100 | 100 | 100 | -2.4 | 1 | 미국 | 14.9 | 15.9 | 17.4 | 38.4 | 35.1 | 39.4 | 9.5 | 2 | 독일 | 4.1 | 5 | 5.7 | 10.7 | 10.9 | 12.8 | 14.1 | 3 | 영국 | 5.3 | 5.5 | 3.1 | 13.7 | 12.1 | 7 | -43.5 | 4 | 일본 | 0.8 | 1.8 | 2.6 | 2.2 | 4 | 5.9 | 42.7 | 5 | 이탈리아 | 1.5 | 3.4 | 2.5 | 3.8 | 7.4 | 5.6 | -26.4 | 6 | 스위스 | 1.4 | 1.5 | 1.8 | 3.5 | 3.3 | 4.2 | 22.4 | 7 | 중국 | 1.7 | 2.1 | 1.6 | 4.3 | 4.7 | 3.7 | -22.3 | 8 | 뉴질랜드 | 1.2 | 1.1 | 1.5 | 3.2 | 2.5 | 3.4 | 34.2 | 9 | 캐나다 | 0.4 | 1.1 | 1.3 | 1.2 | 2.5 | 3 | 18.4 | 10 | 노르웨이 | 1.2 | 1.3 | 1.3 | 3.1 | 2.8 | 2.9 | 1.3 | 23 | 한국 | 0 | 0 | 0.1 | 0.1 | 0.1 | 0.2 | 126.3 |
자료원: 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및 관세율 ○ 관세율 - HS Code 3402.90(관세율 최대 5%) - 호주 정부는 수입되는 모든 물품에 대해 10%의 부가가치세를 부과해 수입자는 추후 국세청으로부터 납부한 부가가치세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음. ○ 수입규제제도 - 해당 화학제품을 호주 도매상이 수입할 경우 현지 관련규정(National Industrial Chemicals Notification and Assessment Scheme)이 적용되며 주 별로 별도의 정책에 따름. - 특히 '유해 화학물질(hazardous chemicals)'로 분류될 경우 운반 라이선스(transport licenses) 또는 EPA(Environment Protection Authority)가 요구될 수 있음. □ 주요 유통채널 ○ 유통구조 - 호주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의 경우 현지 지사를 통해 직접 공급하거나 딜러를 통해 유통함. - 청소용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도매상이 주로 청소 서비스 업체에 납품하며 일반 소비자는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임. - 대형 슈퍼마켓 체인점 C사 구매 담당자에 따르면 관련 제조사 간 입점 경쟁이 매우 치열하며 벤더를 통해서만 납품이 가능하다고 함.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주요 경쟁제품 현황 제조업체명 | 브랜드명 | 시장점유율 | 원산지(수출국) | Colgate-Palmolive Pty Ltd | Ajax Cold Powder Dynamo | 17.2% | 미국 | Unilever Australia Proprietary Limited | Domestos Omo | 11.6% | 영국 | Pental Limited | Sunlight White King | 4.5% | 호주 |
□ 주요 제품종류 ○ 주요 품목 - 청소도구: 전체 시장에서 31.6%로 최대 비중을 차지하며 빗자루, 먼지떨이, 걸레, 장갑, 매트 등을 포함함.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경쟁이 치열하나 소모품의 특성상 꾸준히 소비되고 있음. - 화학 세정제: 청소용 세척제, 비누, 소독제품을 포함한 품목으로 전체 시장에서 29.3%의 점유율을 보임. 다국적 기업이 주도적으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면서 무독성 제품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기능성이 중시되는 제품군임. - 휴지통: 쓰레기통, 위생 휴지통(sanitary disposal units), 담배꽁초 및 주사 바늘용 휴지통(needle disposal units)이 22.6%를 차지함.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을 많이 사용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경쟁력 ○ 한국제품의 현지 인지도 - 낮음: 현지 시장에서 진출한 한국 기업 수가 매우 적어 인지도가 낮은 상태임.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 CLEANSCENE | 전시회명(한국어) | 클린씬 | 전시품목 | 청소도구, 청소용품 | 개최국가/도시 | 호주/멜번 | 개최주기 | 매년 | 개최기간(2015년) | 2015.9.15.~17. | 웹사이트 | www.cleansceneshow.com.au |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마케팅 방안 ○ 바이어 특성 - 소비량이 많고 저렴한 제품군으로 바이어가 가격경쟁력을 매우 중시해 즉각적인 비용 절감 또는 기능적인 면에서 차이가 없는 이상 기존 거래 제품을 좀처럼 바꾸지 않는다고 함. - 거래를 할 때 신뢰관계를 중시 여기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 바이어가 원하는 방향의 물품을 적절히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함. ○ 마케팅 방안 - 화학제품의 경우 호주 또는 국제 인증을 미리 취득해 수출 시 문제가 발생하지 없도록 하며 관련 전시회에 참가해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할 필요가 있음. - 넓은 공급망을 보유한 수입 및 유통 업체와 접촉해 거래선을 확보할 경우 보다 수월하게 호주 시장진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음. - 바이어에게 제공할 영문 카탈로그와 웹사이트를 현지 실정에 맞게 준비해 전문적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함. 제목 | 호주 오디오비주얼 장비 시장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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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8-14 | 국가 | 호주 | 작성자 | 강지선(멜버른무역관) | 품목 | 마이크로폰과 그 스탠드, 확성기[인클로저(enclosure)에 장착된 것인지에 상관없다], 헤드폰과 이어폰(마이크로폰이 부착된 것인지에 상관없다), 마이크로폰과 한 개 이상의 확성기로 구성된 세트, 가청주파증폭기, 음향증폭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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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코드 | 8518 |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및 전망 ○ 호주 시장규모 - 호주 오디오비주얼 장비(Audio Visual Electronic Equipment) 전체 시장 규모는 2013년 약 13억5100만 오스트레일리아 달러로 이 중 82%를 해외에서 수입함. - 주요 제품은 앰프(amplifier), 스피커, 마이크, 라디오 및 텔레비전 수신 장치, 이어폰 등 최근 3년간 호주 오디오비주얼 장비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AU$ 백만, %) 구분 | 2011 | 2012 | 2013 |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1,452.4 | -10.7 | 1,397.9 | -3.8 | 1,351.4 | -3.3 |
○ 시장전망 - 높은 인건비와 제조비용으로 호주 내 생산이 감소하는 추세이며 중국, 말레이시아 등 상대적으로 저임금 노동력이 풍부한 국가로부터의 수입이 증가 - 음향기기 전문 유통 업체 W 사 구매 담당자에 의하면 현지 소비자와 관련 기업도 호주산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품질이 뛰어난 수입산 제품을 더 선호한다고 함.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부품을 구매해 최종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 기업, 오디오비주얼 장비 설치 업체, 개인 소비자가 주요 소비자 그룹에 해당됨. - 관련 기업체는 인구가 많은 동부 지역의 뉴사우스웨일즈, 빅토리아, 퀸즐랜드에 80%가 밀집 ○ 구매 패턴 - 관련 기기 제조사의 경우, 부품을 취급할 때 가격경쟁력이 구매를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며 품질도 중요하게 본다고 함. - 개인 소비자는 유명 브랜드를 선호하며 장기간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없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음. □ 수입동향 ○ 개관 - IBIS World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전체 오디오비주얼 장비시장에서 중국(45%), 말레이시아(14.3%), 한국(6.2%), 미국(4.8%) 순으로 수입량이 많으며 아시아 국가에서의 수입이 두드러진 것으로 조사됨. - 오디오비주얼 장비 수입은 2013년 기준 약 476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4.1%의 증가율을 보임. - 동 산업 주요 제품인 앰프(HS Code 8518.40)로 중국, 미국, 영국, 말레이시아에서의 수입량이 약 75%를 차치한 것으로 나타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호주 오디오비주얼 장비 수입국 현황 (HS Code 851840 기준) (단위: US$ 백만, %) 순위 | 국가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 | 2011 | 2012 | 2013 | 12/13 | | 총계 | 37.4 | 41.7 | 47.6 | 100 | 100 | 100 | 14.1 | 1 | 중국 | 12.5 | 14.3 | 19.5 | 33.5 | 34.3 | 41.0 | 36.4 | 2 | 미국 | 8.1 | 12.2 | 12.2 | 21.7 | 29.2 | 25.6 | 0.3 | 3 | 영국 | 1.8 | 1.5 | 2.2 | 4.8 | 3.7 | 4.6 | 43.4 | 4 | 말레이시아 | 0.7 | 0.8 | 1.4 | 1.8 | 2.0 | 2.9 | 71.5 | 5 | 인도 | 0.9 | 1.0 | 1.3 | 2.3 | 2.4 | 2.7 | 27.9 | 6 | 독일 | 2.0 | 1.8 | 1.2 | 5.4 | 4.4 | 2.6 | -32.8 | 7 | 일본 | 1.9 | 0.9 | 1.0 | 5.2 | 2.2 | 2.1 | 6.9 | 8 | 필리핀 | 0.7 | 0.5 | 0.9 | 1.9 | 1.3 | 1.9 | 63.4 | 9 | 프랑스 | 0.4 | 0.7 | 0.8 | 1.1 | 1.7 | 1.7 | 14.1 | 10 | 스웨덴 | 0.8 | 0.6 | 0.8 | 2.1 | 1.3 | 1.7 | 41.1 | 20 | 대한민국 | 1.1 | 0.7 | 0.3 | 2.9 | 1.6 | 0.6 | -60.5 |
자료원: 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및 관세율 ○ 관세율 - HS Code 8518 - 오디오비주얼 장비는 기본적으로 관세가 없거나 품목에 따라 관세율이 최대 5% 정도로 진입 장벽이 낮은 편에 속함. - 한-호주 FTA가 2015년 1월 발효되면 5% 관세도 즉시 철폐돼 한국산 제품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됨. - 호주 정부는 수입되는 모든 물품에 대해 10%의 부가가치세를 부과하고 수입자는 추후 국세청으로부터 납부한 부가가치세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음. □ 주요 유통채널 ○ 도매 업체를 통해 유통 - 오디오비주얼 기기 전문 도매 업체에서 다양한 제품을 대량 구매 후 창고에 보유해 제조 기업이 용도에 따라 구매하기 편리하다고 함. - 또한 이 업체를 통해 소매점으로 납품돼 설치 업체 또는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됨. 3. 경쟁동향 □ 경쟁 제품 제조업체명 | 브랜드명 | 시장점유율 | 원산지(수출국) | BAE Systems Australia | BAE Systems | 14.0% | 호주 | Codan Limited | Codan, Minelab | 6.3% | 호주 | Legend Corporation | Cobac | 2.6% | 호주 | SRX Global | SRX Global | 0.7% | 호주 |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경쟁력 ○ 한국 제품 현지인지도 - 높음: 관련 산업의 바이어 사이에서 한국산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비교적 높으며 접해 본 경험도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조사됨. - 중국, 동남아시아에 비해서는 가격이 다소 높지만 품질과 기술력에 만족감이 높다고 함.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 Integrate | 전시회명(한국어) | 인티그레이트 | 전시품목 | 오디오비주얼 시스템 | 개최국가/도시 | 호주/시드니 | 개최주기 | 매년 | 개최기간 | 2014년 8월 26~28일 | 웹사이트 | integrate-expo.com |
자료원: integrate-expo.com 웹사이트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마케팅 방안 ○ 바이어 특성 - 산업 특성상 신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R &D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제조사를 선호함. - 기록 유지 및 확실한 정보 교류를 위해 이메일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며 추가 자료를 요청한 경우 즉각적으로 대응하도록 함. - 오디오비주얼 기기를 수입하는 A 사의 담당자에 따르면 새로운 기업의 제품 정보를 받아보는 것에 관심이 있으나 기존 거래처가 있는 경우 신규 공급처에 대해 꼼꼼히 파악한 후 거래 여부를 결정한다고 답함. ○ 마케팅 방안 - 현지에 법인 설립이 어려운 한국 기업은 호주에 네트워크를 보유한 에이전시를 발굴해 지속적인 거래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음. - 중국산 및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품질 및 기술 개발에 힘쓰고 탄탄한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함. - 호주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규모의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현지시장을 파악하고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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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멈추어 버린 봄
봄은 왔는데
아직도 일 년 전과 똑같은 봄이니
세상 모든 시계들의 움직임마저 다 허사다.
꽃은 피는데
아직도 일 년 전의 꽃들의 눈물이 그대로니
세상 모든 꽃들의 아름다움마저 차디찬 서러움이다.
싹은 돋는데
아직도 일 년 전의 여린 싹들에게 미안할 뿐이니
세상 모든 초목들의 생명탐색마저 애도하는 조화이다.
봄은 왔는데
아직도 일 년 전과 똑같은 봄이니
아들 딸을 잃은 사람들의 가슴마다 슬픈 무덤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