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윌리암 테넨트 (프린스톤 대학 설립자, 미국 부흥운동 주도)
종교, 사상, 문화, 인종 등을 모두 초월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통일원리를 들은 소감은 너무도 엄청나서 한마디로 요약하기가 대단히 힘이 든다. 통일원리가 전세계 학계에서 먼저 받아들여져서 방향성을 잃은 교육을 바로 잡는다면 오늘날 젊은이들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이다.
문선명 선생님은 전세계 인류 평화의 공헌자요, 창시자요, 전 세계 인류의 스승이요 메시아요 구세주이다. 통일원리는 종교, 사상, 문화, 인종 등을 모두 초월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정말 대단한 가르침이다. 이보다 더 큰 진리는 없다고 본다. 지금까지 이러한 진리가 없었기 때문에 신앙과 인생에 여러 가지 문제가 야기되었으며, 인종간 대립, 종단의 대립 등 모든 분쟁들도 인생에 대한 뚜렷한 목표와 진리가 없었기 때문에 야기되는 것이다. 그러나 통일원리는 모든 것을 흡수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는 진리라고 생각한다. 통일원리는 어떠한 개인의 지성을 통하여 밝혀진 내용이 결코 아님을 믿는다. 하나님의 분명한 계시임을 믿는다. 믿을 수 밖에 없다. 오늘날 젊은이들 가슴에 통일원리가 자리하게 되면 세계평화 구현운동은 대단히 빠르게 진행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여기서 오늘날 새로운 진리가 나왔을 때 천상이나 지상에 있어서 진리를 받아들이는 우리들의 자세가 문제가 될 것이다. 그것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것인가? 각자의 지적 교만이나 아집을 가지고 배척할 것인가? 우리들은 이 문제에 대하여 진심으로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하나님은 인간이 서로 사랑하기를 바라셨다. 그리고 전 인류는 하나님을 중심한 한 형제자매들이다.
여기서 우리들의 생각을 좁혀가면서 생각해보자. 어떻게 하는 것이 하나님을 중심한 한 형제자매로서 해야할 도리인가? 서로 관용을 베풀고 겸손하게 존경하고 이해하며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모든 인간은 서로 위하여 살아가게 되어 있다. 이기주의적 자세는 결코 존재하지 못한다. 모두가 서로 도와가며 살아가고 있다. 인간 조상 아담, 해와가 그들의 후손에게 넘겨준 원죄 때문에 오늘날까지 인류는 힘들게 살아왔고 지금도 그렇게 살고 있지만 모든 것을 서로서로 이성적으로 따지면 하나되지 못할 것이다.
통일원리는 문자 그대로 모든 것을 하나로 통일시키는 진리이다. 이제 하나님께서 인간이 바르게 살아갈 수 있는 새로운 복음을 주셨으니 복음의 말씀 따라 전세계 인류는 하나되길 간절히 원하는 바이다.
그리고 문선명 선생님은 성약시대에 인간에게 새로운 복음을 가지고 오셨으니 전 인류는 그분을 구세주로 영접하고 시봉해야 할 것이다. 인류의 메시아를 영접함에 있어서 천상에 있는 사람들보다 지상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훨씬 더 유리한 입장에 있을 것이다. 그러나 구세주 메시아는 지상과 천상 양쪽의 참부모이기 때문에 메시아를 영접하는 자세를 바르게 해야 할 것이다. 특히 천상에서는 통일원리에 순응하며 메시아가 오시기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곳에서 통일원리를 교육하기 위하여 수고하는 여러분들께 우리 모두는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통일원리가 하루 속히 젊은이들의 교육 교재로 유용되길 간절히 바란다.
문선명 선생님!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우리들은 문 선생님을 인류의 메시아로 영접하며 경하 드립니다. 전 인류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하나의 나라로 전진하기를 기원합니다. 천상의 수많은 사람들은 여러 차원의 다양한 사상 때문에 어렵고 복잡하겠지만 이제 나아갈 방향이 설정되었으니 전진하기만 하면 될 것입니다. 진리의 길은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윌리암 테넨트 -- 2001. 11. 3--
첫댓글 참부모님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