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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아들”- 이란성(二卵性) 쌍태아(雙胎兒)
出生-陽曆-2002年 壬午年生 10月 02日 午後 16時 05分 -딸-아들-
息元-陽曆-2001年 辛巳年生 12月 26日 午前 10時 05分 -딸-아들-
坤命 ――――→ 息元天命 ――――→ 天命行運
時 日 月 年 ―→時 日 月 年 殿 ―→00 03 13 23 33 43 53 63 73 83 93
庚 戊 庚 壬 ―→丁 癸 庚 辛 丙 ―→庚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庚
申 寅 戌 午 ―→巳 亥 子 巳 申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時 日 月 年 ―→時 日 月 年 殿 ―→00 06 16 26 36 46 56 66 76 86 96
乾命 ――――→ 息元天命 ――――→ 天命行運
年齡:00歲:01歲:02歲:03歲:04歲:05歲:06歲:07歲:08歲:09歲:10歲:11歲:12歲:13歲:14歲:15歲:
世運:庚戌:辛亥:壬子:癸丑:甲寅:乙卯:丙辰:丁巳:戊午:己未:庚申:辛酉:壬戌:癸亥:甲子:乙丑:
福德:丁亥:丙戌:乙酉:甲申:癸未:壬午:辛巳:庚辰:己卯:戊寅:丁丑:丙子:乙亥:甲戌:癸酉:壬申:
인간(人間)의 천명(天命)은 모태(母胎)에서 식원(息元-入胎)되는 순간(瞬間)에서 인종(人種), 성별(性別), 혈액형(血液型)등 선천적(先天的)으로 결정(決定)되어진 바꿀수 없는 천명(天命)의 모든것이 완벽(完璧)하게 결정(決定)되어 짐으로서 식원(息元)의 시기(時期)인 辛巳年 식원복덕궁전(息元福德宮殿)에서 丁亥를 만나 식원(息元)이 형성(形成)되었음으로 식원복덕궁전(息元福德宮殿)에서 만난 丁亥는 편재(偏載)와 겁재(劫財)이지만 이렇게 감정(鑑定)하는 방법(方法)은 쌍태아(雙胎兒)가 아닐때 감정(鑑定)하는 방법(方法)이지만 쌍태아(雙胎兒)인 경우(境遇)에는 丁火는 己土와 丁火로 나뉘고, 亥水는 甲木과 壬水로 나누어서 감정(鑑定)해야한다.
이럴때 세부적(細部的)으로 나누어 보자.
丁火는 己土와 丁火로 나눈다고 하였으니 丑土와 午火가 되고,
亥水는 甲木과 壬水로 나눈다고 하였으니 寅木과 亥水로 나뉜다.
여아(女兒)는 丁亥를 만나 식원(息元)이 형성(形成)되었음으로 식원복덕궁전(息元福德宮殿)에서 만난 丁亥는 편재(偏載)와 겁재(劫財)이지만 丑土는 인수(印綏) 궁전(宮殿)으로서 편관(偏官)에 亥,子,丑이 형성(形成)되고, 寅木은 상관(想官)임으로 통관용신(通關用神)은 丙丁火가 됨으로 주중(柱中)에서 재성(載星)인 화기(火氣)가 지나치게 많음으로 이를 설기(洩氣)하여 순화(順和)시키는 습토(濕土)인 辰土인 정관(正官)이 통관용신(通關用神)됨으로서 申,子,辰,이 됨으로서 비겁국(比劫局)이 형성(形成)됨으로서 이 비겁(比劫)을 설기(洩氣)하여 순화(順和)시키는 실체적(實體的)인 통관용신(通關用神)은 甲木 상관(想官)이 됨으로서 상관생재(想官生載)가 형성(形成)됨으로 상관(想官)은 뛰어난 언변(言辯)이며, 특수(特殊)한 기술성(技術星)으로서 심성(心性)좋고 인물(人物) 미모(美貌) 사교(私交), 애교(愛校), 능수(能手), 능란(能爛), 원만대길(圓滿大吉), 상관(想官)은 과속(過速)의 명수(名手)로서 굵고 짧게 삶을 살지만 천재(天才)로서 총명(聰明), 천재(天才), 신속(迅速) 사무처리(事務處理), 신속(迅速) 임무완수(任務完遂), 추리력(推理力), 홍보(弘報), 교육지도(敎育指導), 예능(藝能), 연구(硏究), 교화(敎化), 능변(能辯), 혁신(革新), 자부심(自負心)으로서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이요,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으로서 조모(祖母)이며, 남명(男命)에서는 애처가(愛妻家), 장모(丈母)님, 장모(丈母)의 형(兄弟)이며, 용모(容貌)와 언변(言辯)이며, 도화살(桃花殺)이요, 굵고 짧은 수명(壽命)이며, 여명(女命)은 자녀(子女), 도화살(桃花殺)로서 남녀(男女) 공통(共通)으로 선생님(先生任), 산부인과(産婦人科), 의사(醫師), 약사(藥師), 교수(敎授), 예능인(藝能人), 통역관(通譯官), 방송인(放送人), 판매업(販賣業), 요식업자(料食業者), 식당업(食堂業), 임산부(妊産婦), 산모(産母), 산파(産婆), 도화살(桃花殺), 성기(性器), 언변(言辯), 가수(歌手), 음악(音樂), 식도(食道), 위장(胃臟), 안면(顔面), 유방(乳房), 항문(肛門), 입(口), 자궁(子宮), 언어(言語)등으로서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으로서 부친(父親)과 시모(媤母)와 부인(婦人)의 건강(健康)이 좋지 못하거나 게으르고 약속(約束)을 잘 지키지 않거나 낙태(落胎), 유산(流産)이 많은 편(片)이며, 부친(父親)과 시모(媤母)도 이와 같으며, 상관(想官)은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으로서 재복(財福)과 학문(學問)과 건강(健康)이 좋은 편(片)이며, 상관(想官)은 기술성(技術星)이요, 가공상품(加工商品), 요리사(料理師), 가수(歌手), 예능(藝能), 심성(心性)좋고 인물(人物) 미모(美貌) 사교(私交), 애교(愛校), 능수(能手), 능란(能爛), 원만대길(圓滿大吉),으로서 항상(恒常)바쁘다.
상관생재자(想官生載者)로서 남자(男子)는 처가(妻家)가 부자(富者)인 경우(境遇)가 많고 상관(想官)은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이요,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이며, 편재(偏載)는 상관(想官)의 상관(想官)이요 정재(正載)는 상관(想官)의 식신(食神)으로서 비겁(比劫)을 화합(和合)시키는 재능(才能)이 있음으로 상관(想官)은 뛰어난 천재(天才)로서 지혜(智慧)와 언변(言辯)과 뛰어난 미모(美貌)와 도화살(桃花殺)로 인기(人氣)많고 기술적(技術的)으로 개발(開發)한 인공적(人工的)인 가공(加工) 생산품(生産品)인 의식주(衣食住)요 “열매”를 맺을수 없는 “헛꽃”은 그 아름다움은 천하제일(天下第一)이다.
상관(想官)은 비겁(比劫)과 화합(和合)을 시킴으로서 형제(兄弟), 친구(親舊), 경쟁자(競爭者), 동업자(同業者)와 다정(多情)하며, 재성(載星)은 상관(想官)의 가공(加工) 생산품(生産品)인 “열매”를 맺을수 없는 “헛꽃”인 천하제일(天下第一)의 상품(商品)인 의식주(衣食住)와 “헛꽃(花)”을 매매(賣買)하는 시장(市場)으로서 재성(載星)인 시장(市場)을 만나야만 상관(想官)의 상품(商品)은 그 진가(眞價)를 발휘(發揮)하게 된다.
상관생재(想官生載)가 형성(形成)되면 관성(官星)을 충극(沖剋)하지 않음으로 특수(特殊)한 가공(加工) 상품(商品)이며, 도화살(桃花殺), 유창(流暢)한 언변(言辯)이며, 교수(敎授), 선생(先生), 가수(歌手)이며, 무용(舞踊), 피아노(Piano), 아이디어(idea)이며, 영상물(映像物) 제작(製作), 영화(映畵), 여명(女命)에서는 자식성(子息星)이며, 무형적(無形的)인 정신생활성(精神生活性)으로써 인공적(人工的)인 가공생산품(加工生産品)으로서 특수(特殊)한 기술(技術)로서 천재(天才)인 것이며, 상관(想官)은 인공생산수단(人工生産手段)이요 인공적(人工的)인 재능(才能)이며 인공적(人工的)인 꽃(flower)이요 인공적(人工的)인 나비(Butterfly)이며 배우(俳優), 탤런트( talent ),이며, 인공적(人工的)인 특수(特殊)한 기술(技術)이 “빛”을 보게 됨으로 절세미인(絶世美人), 언변(言辯), 선생(先生), 약사(藥師) 가수(歌手), 예능(藝能), 성형수술(成形手術), 디자인(design), 화가(畵家), 예지력(豫知力)과 영리(怜悧)함 또는 유창(流暢)한 화술(話術)을 필요(必要)로 하는 업무(業務)에는 모두 소질(素質)이 있으며, 공부를 많이 하고 식원천명(息元天命)이 중화(中和)가 되어 있으면 변호사(辯護士)나 판검사(判檢事)로 법조계(法曹界)에 유망(有望)하다고 보며 교수(敎授), 언론(言論), 출판(出版), 작가(作家)등에 소질(素質)도 많은데 남의 지배(支配)받기를 싫어하는 까닭에 자영업(自營業)이나 자유업(自由業)을 갖는 것이 좋고 사업가(事業家)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반드시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이루어져 있어야 되는데 상관(想官)인 “꽃”과 상품(商品)은 예술적(藝術的)으로 아름답고 호화찬란(豪華燦爛)한 최고(最高)의 상품(商品)을 기계적(機械的)으로 신속(迅速)하게 대량생산(大量生産)하나 소비(消費)가 재대로 이루어 지질않아 “돈”을 벌수가 없었으나 시장(市場)을 만남으로서 그 상품(商品)의 가치(價値)를 인정(認定)받게 되는것이 상관생재(想官生載)다.
인공(人工)의 특수작물(特殊作物)인 상관(想官)은 인공가공품(人工加工品)만을 대량(大量)으로 거래(去來)하는 도매상인(都賣商人)이나 국제시장(國際市場)에서 만이 거래(去來)되고 교환(交換)되고 유통(流通)되는 특수상품(特需商品)이기 때문에 판매(販賣)에 어려움이 따름으로 그만큼 상품(商品)이 유별(類別)나고 시장(市場) 또한 유별(類別)난것이 특징(特徵)이다.
상관생재(想官生載)는 특수(特殊)한 발명품(發明品)이나 기술상품(技術商品)을 개발(開發)하고 대량(大量)으로 소비(消費)되는 품목(品目)으로서 무역시장(貿易市場)이나 국가적(國家的) 필요품목(必要品目)이나 정치적(政治的)인 배경(背景)을 통(通)한 특수상품(特殊商品) 특수시장(特殊市場)을 개척(開拓)하는것이 선행조건(先行條件)이 됨으로 그만큼 상관(想官)은 시장(市場)을 개발(開發)하고 개척(開拓)하기가 어려운 반면(反面)에 일단(一段) 시장(市場)만 개척(開拓)하게되면 대량소비(大量消費)가 가능(可能)하듯이 순식간(瞬息間)에 일확천금(一攫千金)을 할수있는 반면(反面)에 정상적(正常的)이고 영구적(永久的)인 상품거래(商品去來)는 어렵다.
그래서 상관(想官)은 능수능란(能手能爛)한 판매작전(販賣作戰)과 고객(顧客)을 설득(說得)시키는 언변(言辯)과 집념(執念)과 계획(計劃)이 비범(非凡)해야하니 상관생재자(想官生財者)는 공주(公主), 미스코리아(Miss Korea), 교수(敎授), 선생(先生), 대기업(大企業)의 판매기획부서(販賣企劃部署), 선전부(宣傳部), 판매부(販賣部), 관광가이드(Tour guide), 화장품(化粧品) 판매(販賣),등에서 명성(名聲)을 날린다.
상관(想官)의 두뇌(頭腦)는 “면도날”처럼 예민(銳敏)하고 예리(銳利)하며 총명(聰明)하면서도 자기자신(自己自身)에 대해서는 너무도 몰르고 깨우칠줄도 모르고 어두우며 하늘을 향(向)하여 길을 걷듯이 원리원칙(原理原則)만을 고집(固執)하고 현실(現實)과의 타협(妥協)에는 전혀 서툰것이 흠(欠)이긴 하지만 상관생재자(想官生財者)는 세운(世運)과 복덕궁(福德宮)이 관인상생(官印相生)으로 향(向)하면 거부(巨富)가 될수 있다.
상관(想官)이 편재(偏載)를 보는 경우(境遇)에는 상관(想官)의 재능(才能)으로 월급생활(月給生活)을 하는 것이니 식품생산업(食品生産業), 의식주생산업(衣食住生産業), 공직(公職), 선생(先生), 식품연구(食品硏究) 및 개발(開發), 의식주연구(衣食住硏究) 및 개발(開發)등의 업종(業種)에서 직공생활(職工生活)하거나 월급생활(月給生活)을 하게 되고 상관(想官)이 정재(正載)를 보는 경우(境遇)에는 활동적(活動的)인 강의(講義)하러 다니거나 사업(事業)을 경영(經營)하거나 수출(輸出), 외무원(外務員), 외판원(外販員), 이사(移徙), 이동(移動), 여행(旅行)을 하거나 신도(信徒)들은, 사찰(寺刹), 성당(聖堂), 교회(敎會)를 드나들게 되며, 점술인(占術人)은 기도(祈禱)를 다니게 된다.
종합(綜合)하면 직업(職業)은 텔런트(talent), 가수(歌手), 현대무용(現代舞踊),이며, 부부인연(夫婦因緣)은 辛巳年生, 庚辰年生이 최상(最上)이다.
남아(男兒)는 丁亥를 만나 식원(息元)이 형성(形成)되었음으로 식원복덕궁전(息元福德宮殿)에서 만난 丁亥는 편재(偏載)와 겁재(劫財)이지만 亥水는 식상(食想)인 甲乙木의 장생지(長生地)으로서 壬水인 겁재(劫財)의 기질(氣質)이 농후(濃厚)하며 壬子로 비겁(比劫)이 양인살(陽刃殺)을 형성(形成)함으로서 이를 설기(洩氣)하여 순화(順和)시키는 甲乙木이 통관용신(通關用神)으로서 상관생재(想官生載)를 형성(形成)하였음으로 상관(想官)은 뛰어난 언변(言辯)이며, 특수(特殊)한 기술성(技術星)으로서 심성(心性)좋고 인물(人物) 미모(美貌) 사교(私交), 애교(愛校), 능수(能手), 능란(能爛), 원만대길(圓滿大吉), 상관(想官)은 과속(過速)의 명수(名手)로서 굵고 짧게 삶을 살지만 천재(天才)로서 총명(聰明), 천재(天才), 신속(迅速) 사무처리(事務處理), 신속(迅速) 임무완수(任務完遂), 추리력(推理力), 홍보(弘報), 교육지도(敎育指導), 예능(藝能), 연구(硏究), 교화(敎化), 능변(能辯), 혁신(革新), 자부심(自負心)으로서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이요,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으로서 조모(祖母)이며, 남명(男命)에서는 애처가(愛妻家), 장모(丈母)님, 장모(丈母)의 형(兄弟)이며, 용모(容貌)와 언변(言辯)이며, 도화살(桃花殺)이요, 굵고 짧은 수명(壽命)이며, 여명(女命)은 자녀(子女), 도화살(桃花殺)로서 남녀(男女) 공통(共通)으로 선생님(先生任), 산부인과(産婦人科), 의사(醫師), 약사(藥師), 교수(敎授), 예능인(藝能人), 통역관(通譯官), 방송인(放送人), 판매업(販賣業), 요식업자(料食業者), 식당업(食堂業), 임산부(妊産婦), 산모(産母), 산파(産婆), 도화살(桃花殺), 성기(性器), 언변(言辯), 가수(歌手), 음악(音樂), 식도(食道), 위장(胃臟), 안면(顔面), 유방(乳房), 항문(肛門), 입(口), 자궁(子宮), 언어(言語)등으로서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으로서 부친(父親)과 시모(媤母)와 부인(婦人)의 건강(健康)이 좋지 못하거나 게으르고 약속(約束)을 잘 지키지 않거나 낙태(落胎), 유산(流産)이 많은 편(片)이며, 부친(父親)과 시모(媤母)도 이와 같으며, 상관(想官)은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으로서 재복(財福)과 학문(學問)과 건강(健康)이 좋은 편(片)이며, 상관(想官)은 기술성(技術星)이요, 가공상품(加工商品), 요리사(料理師), 가수(歌手), 예능(藝能), 심성(心性)좋고 인물(人物) 미모(美貌) 사교(私交), 애교(愛校), 능수(能手), 능란(能爛), 원만대길(圓滿大吉),으로서 항상(恒常)바쁘다.
상관생재자(想官生載者)로서 남자(男子)는 처가(妻家)가 부자(富者)인 경우(境遇)가 많고 상관(想官)은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이요,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이며, 편재(偏載)는 상관(想官)의 상관(想官)이요 정재(正載)는 상관(想官)의 식신(食神)으로서 비겁(比劫)을 화합(和合)시키는 재능(才能)이 있음으로 상관(想官)은 뛰어난 천재(天才)로서 지혜(智慧)와 언변(言辯)과 뛰어난 미모(美貌)와 도화살(桃花殺)로 인기(人氣)많고 기술적(技術的)으로 개발(開發)한 인공적(人工的)인 가공(加工) 생산품(生産品)인 의식주(衣食住)요 “열매”를 맺을수 없는 “헛꽃”은 그 아름다움은 천하제일(天下第一)이다.
상관(想官)은 비겁(比劫)과 화합(和合)을 시킴으로서 형제(兄弟), 친구(親舊), 경쟁자(競爭者), 동업자(同業者)와 다정(多情)하며, 재성(載星)은 상관(想官)의 가공(加工) 생산품(生産品)인 “열매”를 맺을수 없는 “헛꽃”인 천하제일(天下第一)의 상품(商品)인 의식주(衣食住)와 “헛꽃(花)”을 매매(賣買)하는 시장(市場)으로서 재성(載星)인 시장(市場)을 만나야만 상관(想官)의 상품(商品)은 그 진가(眞價)를 발휘(發揮)하게 된다.
상관생재(想官生載)가 형성(形成)되면 관성(官星)을 충극(沖剋)하지 않음으로 특수(特殊)한 가공(加工) 상품(商品)이며, 도화살(桃花殺), 유창(流暢)한 언변(言辯)이며, 교수(敎授), 선생(先生), 가수(歌手)이며, 무용(舞踊), 피아노(Piano), 아이디어(idea)이며, 영상물(映像物) 제작(製作), 영화(映畵), 여명(女命)에서는 자식성(子息星)이며, 무형적(無形的)인 정신생활성(精神生活性)으로써 인공적(人工的)인 가공생산품(加工生産品)으로서 특수(特殊)한 기술(技術)로서 천재(天才)인 것이며, 상관(想官)은 인공생산수단(人工生産手段)이요 인공적(人工的)인 재능(才能)이며 인공적(人工的)인 꽃(flower)이요 인공적(人工的)인 나비(Butterfly)이며 배우(俳優), 탤런트( talent ),이며, 인공적(人工的)인 특수(特殊)한 기술(技術)이 “빛”을 보게 됨으로 절세미인(絶世美人), 언변(言辯), 선생(先生), 약사(藥師) 가수(歌手), 예능(藝能), 성형수술(成形手術), 디자인(design), 화가(畵家), 예지력(豫知力)과 영리(怜悧)함 또는 유창(流暢)한 화술(話術)을 필요(必要)로 하는 업무(業務)에는 모두 소질(素質)이 있으며, 공부를 많이 하고 식원천명(息元天命)이 중화(中和)가 되어 있으면 변호사(辯護士)나 판검사(判檢事)로 법조계(法曹界)에 유망(有望)하다고 보며 교수(敎授), 언론(言論), 출판(出版), 작가(作家)등에 소질(素質)도 많은데 남의 지배(支配)받기를 싫어하는 까닭에 자영업(自營業)이나 자유업(自由業)을 갖는 것이 좋고 사업가(事業家)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반드시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이루어져 있어야 되는데 상관(想官)인 “꽃”과 상품(商品)은 예술적(藝術的)으로 아름답고 호화찬란(豪華燦爛)한 최고(最高)의 상품(商品)을 기계적(機械的)으로 신속(迅速)하게 대량생산(大量生産)하나 소비(消費)가 재대로 이루어 지질않아 “돈”을 벌수가 없었으나 시장(市場)을 만남으로서 그 상품(商品)의 가치(價値)를 인정(認定)받게 되는것이 상관생재(想官生載)다.
인공(人工)의 특수작물(特殊作物)인 상관(想官)은 인공가공품(人工加工品)만을 대량(大量)으로 거래(去來)하는 도매상인(都賣商人)이나 국제시장(國際市場)에서 만이 거래(去來)되고 교환(交換)되고 유통(流通)되는 특수상품(特需商品)이기 때문에 판매(販賣)에 어려움이 따름으로 그만큼 상품(商品)이 유별(類別)나고 시장(市場) 또한 유별(類別)난것이 특징(特徵)이다.
상관생재(想官生載)는 특수(特殊)한 발명품(發明品)이나 기술상품(技術商品)을 개발(開發)하고 대량(大量)으로 소비(消費)되는 품목(品目)으로서 무역시장(貿易市場)이나 국가적(國家的) 필요품목(必要品目)이나 정치적(政治的)인 배경(背景)을 통(通)한 특수상품(特殊商品) 특수시장(特殊市場)을 개척(開拓)하는것이 선행조건(先行條件)이 됨으로 그만큼 상관(想官)은 시장(市場)을 개발(開發)하고 개척(開拓)하기가 어려운 반면(反面)에 일단(一段) 시장(市場)만 개척(開拓)하게되면 대량소비(大量消費)가 가능(可能)하듯이 순식간(瞬息間)에 일확천금(一攫千金)을 할수있는 반면(反面)에 정상적(正常的)이고 영구적(永久的)인 상품거래(商品去來)는 어렵다.
그래서 상관(想官)은 능수능란(能手能爛)한 판매작전(販賣作戰)과 고객(顧客)을 설득(說得)시키는 언변(言辯)과 집념(執念)과 계획(計劃)이 비범(非凡)해야하니 상관생재자(想官生財者)는 공주(公主), 미스코리아(Miss Korea), 교수(敎授), 선생(先生), 대기업(大企業)의 판매기획부서(販賣企劃部署), 선전부(宣傳部), 판매부(販賣部), 관광가이드(Tour guide), 화장품(化粧品) 판매(販賣),등에서 명성(名聲)을 날린다.
상관(想官)의 두뇌(頭腦)는 “면도날”처럼 예민(銳敏)하고 예리(銳利)하며 총명(聰明)하면서도 자기자신(自己自身)에 대해서는 너무도 몰르고 깨우칠줄도 모르고 어두우며 하늘을 향(向)하여 길을 걷듯이 원리원칙(原理原則)만을 고집(固執)하고 현실(現實)과의 타협(妥協)에는 전혀 서툰것이 흠(欠)이긴 하지만 상관생재자(想官生財者)는 세운(世運)과 복덕궁(福德宮)이 관인상생(官印相生)으로 향(向)하면 거부(巨富)가 될수 있다.
상관(想官)이 편재(偏載)를 보는 경우(境遇)에는 상관(想官)의 재능(才能)으로 월급생활(月給生活)을 하는 것이니 식품생산업(食品生産業), 의식주생산업(衣食住生産業), 공직(公職), 선생(先生), 식품연구(食品硏究) 및 개발(開發), 의식주연구(衣食住硏究) 및 개발(開發)등의 업종(業種)에서 직공생활(職工生活)하거나 월급생활(月給生活)을 하게 되고 상관(想官)이 정재(正載)를 보는 경우(境遇)에는 활동적(活動的)인 강의(講義)하러 다니거나 사업(事業)을 경영(經營)하거나 수출(輸出), 외무원(外務員), 외판원(外販員), 이사(移徙), 이동(移動), 여행(旅行)을 하거나 신도(信徒)들은, 사찰(寺刹), 성당(聖堂), 교회(敎會)를 드나들게 되며, 점술인(占術人)은 기도(祈禱)를 다니게 된다.
직업(職業)은 아나운서(announcer)가 적격(適格)이며, 부부인연(夫婦因緣)은 천을귀인(天乙貴人)인 辛巳年生, 壬午年生이 최상(最上)이다.
이 남녀(男女)의 식원천명(息元天命)은 이란성(二卵性) 쌍태아(雙胎兒)로서 丁巳時에 식원(息元)이 형성(形成)되었음으로 시주(時柱) 丁巳火, 년지(年支) 巳火, 궁전(宮殿)에서 만난 丙火는 재성(載星)으로서 재성생관(載星生官)을 형성(形成)하였음으로 재성(載星)은 남자(男子)는 부친(父親), 부인(婦人)이요, 자녀(子女)에서 좋은 아버지요, 여자(女子)는 시모(媤母)이며, 현모양처(賢母良妻)로서 직장상사(職場上司)의 명령(命令)에 충실(忠實)하며, 부하(部下)를 다스리는 재능(才能)이 특출(特出)하며, 현모양처(賢母良妻)로서 직원(職員)의 월급(月給)이며 재능(才能)이 특출(特出)하며, 인체(人體)로는 시장(市場), 이동(異動), 여행(旅行), 이사(移徙), 활동영역(活動嶺域), 운동(運動), 화물(貨物), 교통사고(交通事故), 기관지(氣管支), 폐병(肺病), 자살(自殺), 부채(負債), 사업실패(事業失敗), 운전(運轉), 호흡(呼吸), 운동(運動), 운동선수(運動選手), 수족(手足)이며 관성(官星)은 남명(男命)에서 자식(子息), 직장(職場), 여자(女子)는 부친(父親), 시모(媤母), 직업(職業)으로서 재성생관(載星生官)이란 부인(婦人)이 남편(男便)을 사랑하는 형상(形象)으로서 현모양처(賢母良妻)이며, 자식(子息)을 순산(順産)한 것이며, 부인(婦人)의 도화살(桃花殺)이며, 언변(言辯)이며, 노력(勞力)하는 형상(形象)으로서 재성(載星)은 관성(官星)인 남편(男便)의 부유(富裕)함과 고객(顧客)의 인성(印星)으로서 학문(學問), 지식(知識), 우등생(優等生), 강의(講義)를 위한 출행(出行), 연설(演說)을 위한 출장(出張)이며 재복(財福)인데 재성(載星)이 관성(官星)을 만나 설기(洩氣)되었음으로 허약(虛弱)하게 되는것은 자식(子息)을 순산(順産)하여 부인(婦人)의 건강(健康)이 허약(虛弱)함을 말하며, 시장(市場), 화물(貨物), 활동영역(活動嶺域)의 축소(縮小)를 의미(意味)하지만 관인상생(官印相生)으로 통관(通關)되는 경우(境遇)에는 소득(所得)이 많아 짐을 의미(意味)하며, 여명(女命)에서는 자식(子息)이 식상생재(食想生載)를 형성(形成)하는 형상(形象)임으로 자식(子息)의 건강(健康)과 시장(市場)과 무대(舞臺)와 활동영역(活動領域)이 재한(在韓)됨으로서 자식(子息)이 어려움이 봉착(逢着)하는 일이 발생(發生)하게 된다.
재성(載星)이 관성(官星)을 보는 것은 재성(載星)의 허약(虛弱)함을 말하므로 학생(學生)이면 수재(秀才)로서 일간(日干)이 관살(官殺)을 만나거나 보는것은 재성(載星)인 시장(市場)과 활동영역(活動領域)이 제한적(制限的)이 되는 것임으로 공부하는 학생(學生)에게는 대단히 좋으며 여명(女命)은 현모양처(賢母良妻)로서 손색(遜色-inferiority)이 없으며, 사업투자(事業投資), 사업번창(事業繁昌), 분점개설(分店開設), 재산증가(財産增加)의 도움임으로 부귀(富貴)를 누린다.
재성(載星)을 충극(沖剋)하는 것이 비견(比肩)과 겁재(劫財)라면 관살(官殺)은 비견(比肩) 겁재(劫財)를 억압(抑壓)하고 재성(載星)을 지켜주고 보호(保護)하는 인수(印綏)가 되고 파수꾼이 되며 재성(載星)의 식상(食想)이 관성(官星)이요 관성(官星)의 인수(印綬)가 재성(載星)이 된다.
재성(載星)은 관성(官星)의 인수(印綏)로서 관살(官殺)을 보호(保護)할수 있음으로 재성(載星)과 관성(官星)을 겸(兼)하여 지니면 부귀(富貴)를 겸전(兼全)한다.
재성(載星)이 많으면 극심(極甚)한 활동(活動)으로 운동(運動)을 하는 운동선수(運動選手)지만 중노동(重勞動)을 하는 형상(形象)이라 “땀”을 많이 흘린다.
정관(正官)은 겁재(劫財)의 칠살(七殺)이며, 비견(比肩)의 정관(正官)으로서 겁재(劫財)를 억제(抑制)할수 있음으로 억만금(億萬金)을 보존(保存)하고 보관(保管)하며 도둑을 막을수있으며, 억만금(億萬金)을 가지면 거부(巨富)요, 많은 부하(部下)를 거느리면 귀(貴)하신 몸이니 재성(載星)이 관성(官星)을 상생(相生)하면 부귀(富貴)를 겸전(兼全)한다.
신하(臣下)인 정관(正官)은 일간(日干)에게 충성(忠誠)을 다하는 것이 의리(義理)요 일간(日干)은 신하(臣下)인 정관(正官)에게 후(厚)한 록(祿)과 의식주(衣食住)를 배푸는 것이 또한 도리(道理)다.
부자(富者)는 후(厚)한 록(祿)과 의식주(衣食住)를 배풀수 있고 후(厚)한 대접(待接)을 배풀면 천하(天下)의 뛰어난 인재(人才 )를 구(求)할수있고 거느릴수있다.
일간(日干)에게 충실(忠實)한 신하(臣下)인 정관(正官)은 일간(日干)의 생명(生命)과 재산(財産)을 안전(眼前)하게 보호(保護)하고 보장(保障)할뿐만 아니라 재산(財産)을 철저(徹底)하게 관리(管理)하고 생산(生産)과 이익(利益)을 극대화(極大化) 시킴으로서 부귀(富貴)를 증대(增大)시킴과 동시(同時)에 일간(日干)의 사회적(社會的) 출세(出世)와 명성(名聲)을 얻게 함으로서 천하제일(天下第一)의 부귀(富貴)를 누릴수 있게한다.
재성(載星)이 정관(正官)을 상생(相生)하면 백만장자(百萬長者)요 만인지상(萬人之像)의 귀인(貴人)이니 그의 생명(生命)과 재산(財産)은 완전무결(完全無缺)하게 보장(保障)되며, 만병(萬病)을 치료(治療)하는 정관(正官)의 신하(臣下)로 부터 백방(百方)에 걸쳐 유능(有能)하고 충실(忠實)한 인재(人才)를 좌우(左右)에 거느리니 무병장수(無病長壽)하고 천하(天下)에 명성(名聲)을 떨치고 부귀공명(富貴功名)하게된다.
자고로 인성(印星)인 재물(財物)이 많으면 동서남북(東西南北)에서 훌륭한 인재(人才)의 일꾼이 모여들고 인심(人心)이 후(厚)하며 대우(待遇)가 좋은지라 정성(精誠)을 다하여 일간(日干)을 공경(恭敬)하고 살림을 보살피며, 인성(印星)인 인덕(人德)과 학문(學問)이 훌륭하고 재물(財物)이 이 풍부(豊富)한 자(者)는 많은 재물(財物)로 부하(部下)와 학생(學生)과 고용인(雇用人), 고객(顧客)을 유치(留置)하고 거느릴수 있음으로서 부귀공명(富貴功名)을 누릴수 있다.
시지(時支) 巳火, 년지(年支) 巳火는 천을귀인(天乙貴人)으로서 일명(一名) 옥당(玉堂) 천을귀인(天乙貴人)이라고도 하며 모든 신(神)들을 다스리고 교화(敎化)하는 가장 존귀(尊貴)한 길성(吉星)으로서 일체(一體)의 흉살(凶殺)을 제거(除去)하고 높은 자리인 옥당(玉堂)에 오르게 한다.
천을귀인(天乙貴人)은 만신(萬神)을 주재(主宰)하며 천명(天命)에 있는 일체(一切)의 흉살(凶殺)을 제거(除去)하는 귀인성(貴人星) 중(中)에서는 가장 존귀(尊貴)한 귀인성(貴人星)으로서 천명(天命)에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있으면 정직(正直)하고 근면성실(勤勉成實)하며 총명(聰明)하여 만인(萬人)의 총애(寵愛)와 존경(尊敬)을 받게되고 뛰어난 학문(學問)과 인덕(人德)이 많아 평생안락(平生安樂)하며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게된다.
천을귀인(天乙貴人)의 특징(特徵)은 영광(榮光), 광휘(光輝)와 같은 큰 스케일(scale)의 범위(範圍)가 있고 무공(武功)에 비유(比喩)되는 강력(强力)한 빛(光)과 같은 의미(意味)가 있기 때문에 외부적(外部的)으로 나타내는 기운(氣韻)이 강력(强力)하다는 의미(意味)이다.
천을(天乙)이라 함은 태양계(太陽系)의 주축(主軸)인 북극성(北極星)과 이를 보좌(補座)하는 북두칠성(北斗七星)중 제 5성(五星)인 집옥위성(執玉衛星)이 태양계(太陽系)의 질서(秩序)를 주재(主宰)하면서 인간생활(人間生活)에 즐거움을 주기때문에 천을귀인(天乙貴人)이라 하는데 천을(天乙)은 천상(天上)의 신(神)으로서 자미원(紫微垣) 밖에 있으면서 천을성(天乙星)과 더불어 천황대제(天皇大帝)를 섬기는 일성(一星)이다.
천을귀인(天乙貴人)은 만신(萬神)을 주제(主帝)하는 천상신(天上神)으로서 옥형(玉衡)을 잡고 천상(天上)이나 인간(人間)의 모든일을 비교(比較)하여 해아리며 그 천을신(天乙神)이 임(臨)하는 곳에는 일체(一切)의 흉살(凶殺)이 모두 피(避)하여 숨어버린다는 지존(至尊)의 신(神)이며, 식원천명(息元天命)의 주중(柱中)에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임(臨)하면 복력(福力)이 많고 총명(聰明)하여 흉재(凶災)를 모두 면(免)한다고 한다.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일지(日支)또는 시지(時支)에 있으면 지혜(知慧)가 총명(聰明)하고 학문적(學問的)인 재능(才能)이 뛰어나며 천성(天性)이 어질고 근면성실(勤勉成實)하며 덕성(德性)과 인덕(人德)이 많아 만인(萬人)의 존경(尊敬)을 받게되며 일찍부터 사회적(社會的)인 출세(出世)를 빨리하는 경향(傾向)이 많고 좋은 배필(配匹)을 만나 평생(平生) 안락(安樂)한 여생(餘生)을 보낼수 있으며, 천을귀인(天乙貴人)이 괴강살(魁彊殺)과 같이 있으면 사리(事理)에 밝고 청렴결백(淸廉潔白)하며 덕성(德性)과 인정(人情)이 많고 인덕(人德)이 많아 만인(萬人)의 존경(尊敬)을 받으며 명랑쾌활(明朗快活)한 성격(性格)에 정의(正義)롭고 용기(勇氣)있는 대장부(大將夫)가 되며,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주중(柱中) 사지지(四地支)에 모두 있으면 부귀현달(富貴顯達)하게되고 평생(平生)안락(安樂)하다.
또 한편으로 해당육친(該當六親)도 천을귀인(天乙貴人)의 혜택(惠澤)을 받는다.
천을귀인(天乙貴人)은 포태법(胞胎法)의 생지(生地)인 장생(長生), 목욕(沐浴), 관대(冠帶), 건록(建祿), 제왕지(帝王地)에 임(臨)하면 반드시 평생복록(平生福祿)이 풍족(豊足)하고 성정(性情)이 양순(良順)하며, 총명(聰明)하고, 근면성실(勤勉成實)하며, 학문(學問)의 재능(才能)이 특출(特出)하여 세인(世人)의 존경(尊敬)을 받으며, 인덕(人德)과 덕망(德望)을 겸비(兼備)하여 초년(初年)부터 출세(出世)하고, 좋은 인연(因緣)과 배필(配匹)을 만나 평생(平生)안락(安樂)하다.
식원천명(息元天命)에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있으면 인격(人格)이 뛰어나고, 총명(聰明)하고 다재다능(多才多能)하며 지혜(知慧)와 사리(事理)가 뛰어나며, 괴강살(魁彊殺)과 같이 있으면 영웅호걸(英雄豪傑)의 기상(氣像)이 있어 사람들로 부터 존경(尊敬)을 받으며, 문장력(文章力)이 뛰어나고, 성실(誠實)하고, 온후(溫厚)하며, 근면성실(勤勉性實)한 기풍(氣風)을 지니고 있는 사람이다.
월상(月上) 庚金, 년상(年上) 辛金, 궁전(宮殿)에서 만난 申金은 인수(印綏)로서 관인상생(官印相生)을 형성(形成)하였음으로 관인상생(官印相生)이란 여성(女性)이면 남편(男便)과 고객(顧客)이 재복(財福)을 안겨주는 형상(形象)으로서 거부(巨富)이며, 남성(男性)이면 자녀(子女)와 고객(顧客)이 재복(財福)을 안겨주는 형상(形象)임으로 거부(巨富)로서, 관성(官星)은 남명(男命)에서는 자녀(子女)요, 부하(部下), 근로자(勤勞者)이며, 용감(勇敢)한 무사(武士)이자 영웅(英雄)이며 인수(印綬)는 자비(慈悲)롭고 인자(仁慈)하고 덕망(德望)이 높은 성현군자(聖賢君子)로서 자식복(子息福)과 부하(部下)와 근로자(勤勞者)의 인덕(人德)과 복(福)이 많음이요, 자식(子息)과 부하(部下)와 근로자(勤勞者)의 식상(食想)으로서 형제(兄弟), 친구(親舊), 경쟁자(競爭者), 동업자(同業者)와 대중(大衆)을 화합(和合)시켜 다정(多情)하게 하며, 심성(心性)좋고 인물(人物) 미모(美貌) 사교(私交), 애교(愛校), 능수(能手), 능란(能爛), 원만대길(圓滿大吉), 상관(想官)은 과속(過速)의 명수(名手)로서 굵고 짧게 삶을 살지만 천재(天才)로서 총명(聰明), 천재(天才), 신속(迅速) 사무처리(事務處理), 신속(迅速) 임무완수(任務完遂), 추리력(推理力), 홍보(弘報), 교육지도(敎育指導), 예능(藝能), 연구(硏究), 교화(敎化), 능변(能辯), 혁신(革新), 자부심(自負心),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이요,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으로서 조모(祖母)이며, 언변(言辯)이요, 상품(商品), 재능(才能)이며, 도화살(桃花殺), 가수(歌手), 연예인(演藝人)은 군중(群衆)의 함성(喊聲)으로 인기(人氣)가 충천(衝天)할것이며, 거부(巨富)로서 부귀(富貴)를 겸전(兼全)하며, 만약 편인(偏印)인 경우(境遇)는 자녀(子女)의 칠살(七殺)로서 자식(子息)으로 인한 눈물(淚)이며, 대중(大衆)과 고객(顧客)의 인기(人氣)가 많음이요, 편인(偏印)이면 고객(顧客)의 외면(外面)이며, 여명(女命)에서는 거부(巨富)로서 남편(男便)의 사랑이 많음이니 행복(幸福)한 부부(夫婦)사이로서 자식(子息)의 관성(官星)으로서, 일간(日干)의 관인상생(官印相生)이란 국가(國家), 직장(職場), 대중(大衆),이 인성(印星)을 상생(相生)하여 국가(國家), 직장(職場), 대중(大衆)과 고객(顧客)이 권위(權威)와 재복(財福)을 안겨주는 형상(形狀)으로서 문관(文官)으로서 교육자(敎育者), 교수(敎授), 직장(職場), 상사(上司), 남편(男便), 고객(顧客), 관중(觀衆)으로부터 인정(認定)과 그에 합당(合當)한 실력(實力), 권리(權利), 권한(權限)을 행사(行事)할수있는 권리(權利)를 부여(附與)받는 인물(人物)이 되는 것이요, 고객(顧客), 관중(觀衆)을 상대(相對)로 사업(事業)하면 재산문서(財産文書), 금융회사(金融會社), 은행(銀行), 증권회사(證券會社), 카드회사(Cad會社),을 하거나 장사를 하여 이득(利得)을 많이 남김으로서 정인(正印)의 인정(認定)을 받으려는 노력(努力)과 성실성(誠實性), 자질(資質)을 인정(認定)받게 되니 학식(學識)과 재산(財産)을 지니기에 적합(適合)한 인물(人物)이 되는 것이며, 자식복(子息福)이 많고, 연예인(演藝人)인 경우(境遇)에는 관중(觀衆)의 함성(喊聲)이다.
여자(女子)에게는 남자(男子)로부터 사랑받을 권리(權利)가 생기는 것이며, 정관(正官)이라는 소속(所屬)과 환경(環境)이 나를 인정(認定)하니 계급(階級)과 직위(職位)가 유지(維持)됨을 말한다.
정관(正官)의 생(生)을 받은 인성(印星)은 상관(想官)을 억제(抑制)하니 남들보다 우월(優越)한 경쟁적(競爭的) 입장(立場)에서 입지(立地)를 다지게 된다.
관인상생(官印相生)에서 정인(正印)은 상관(想官)을 억제(抑制)하게 되고 정관(正官)은 겁재(劫財)를 억제(抑制)하니 오랫동안 관성(官星)을 유지(維持)할 수 있고, 실력(實力)을 유지(維持)하며 치열(熾烈)한 경쟁(競爭)에서 살아 남는 것이다.
관인상생(官印相生)이란<甲←壬,癸,←庚,辛><乙←癸,壬,←辛,庚><丙←甲,乙,←壬,癸><丁←乙,甲,←癸,壬><戊←丙,丁,←甲,乙><己←丁,丙,←乙,甲><庚←戊,己,←丙,丁><辛←己,戊,←丁,丙><壬←庚,辛,←戊,己><癸←辛,庚,←己,戊>이 연결(連結)되고 좋으면 대중(大衆)과 직장(職場), 대기업(大企業), 공공기관(公共機關), 교육자(敎育者), 주변환경(周邊環境)에서 나를 인정(認定)하고 존중(尊重)하고 내가 그것에 맞추고 응(應)하니 외부적(外部的)으로도 인정(認定)을 받을 수 있으며 기꺼이 합당(合當)한 대우(待遇)와 실력(實力)을 겸비(兼備)함으로써 부러움의 대상(對償)이 될 수 있는 요인(要因)이 된다.
객관성(客觀性)과 주관적(主觀的)인 이성(理性)과 감정(感情)의 조화(調和)로움이 여기에 있다 할수 있으며, 좋은 직장(職場)에 적합(適合)한 인재(人才)가 될수있고, 휼륭한 남편(男便)이 부인(婦人)인 나를 사랑하는 모습이요 훌륭한 교육자(敎育者)다.
인성(印星)이 일간(日干)을 잘 상생(相生)하면 스스로 느끼는 만족도(滿足度)가 클것이며, 남편(男便)의 사랑, 직장(職場), 대중(大衆), 소속(所屬)에서 존중(尊重)받고 있다는 느낌과, 학습(學習)하는 즐거움에서 오는 학습능율(學習能率)의 상승(上昇)도, 자기(自己) 자신(自身)의 정신적(精神的) 건전성(健全性)에 자기(自己) 애(愛)가 충만(充滿)함을 들 수 있다.
인수(印綬)는 자비(慈悲)로운 모친(母親)이요, 식원천명(息元天命)의 보좌관(補佐官)인 후견인(後見人)으로서, 학문(學問), 표창장(表彰狀), 발령장(發令狀), 학위증(學位證), 당선(當選), 합격증(合格證), 가옥등기문서(家屋登記文書), 재산문서(財産文書),등등 정당(正當)한 문서(文書)요, 도장(圖章), 결재(決裁), 모유(母乳)이며 영양분(營養分)이 풍족(豊足)하고 풍부(豊富)한 영양식(營養食)인 동시(同時)에 대기중(大氣中)의 공기(空氣)로서 특히 인체(人體)에 반드시 필요(必要)한 산소(酸素)이며, 백혈구(白血球)다.
학문적(學問的)인 재능(才能)이 특(特)히 뛰어나, 천재(天才)로서 학생(學生)이면 우등생(優等生)이요, 성인(成人)이면 박사(博士), 교수(敎授), 선생(先生)으로서, 재복(財福)이 많으며, 도장(圖章)으로서 결재권(決裁權)을 갖게 되므로 지도자(指導者)가 되거나, 상관(上官)이 될수있고, 식복(食福)이 많고, 거부(巨富)로서, 인덕(人德)이 많아 만인(萬人)의 사표(師表)가 되며, 만사(萬事)에 인기(人氣)가 충천(衝天)하여 최고도(最高度)의 권좌(權座)에서 군림(君臨)하게 될것이며, 법관(法官), 교직자(敎職者)가 되거나 일반인(一般人)라 하여도 인덕(人德)이 많아 사회(社會)의 모범(模範)으로서 사업(事業)이 잘되며, 거부(巨富)로서 덕망(德望)이 두텁다.
정인(正印)이 용신(用神)이거나 희신(喜神)인 경우(境遇)는 학업(學業) 성적(成績)이 뛰어나 법관(法官), 학자(學者), 박사(博士), 교수(敎授), 선생(先生),으로서 학식(學識)이 풍부(豊富)한 덕망(德望)있는 인재(人才)요, 거부(巨富)로서 학문(學問)을 좋아하고 인격(人格)이 중후(重厚)하여 지혜(智慧), 학문(學問), 재산(財産)등(等)의 십신(十神)으로서 여러 사람의 신임(信任)을 받을수 있으며 그리고 온후(溫厚), 단정(端正)하고 인자(仁慈)한 마음씨가 있다.
성현(聖賢)과 덕성(德性)과 재산(財産)이 많은 거부(巨富)의 별(星)이 곧 정인(正印)이다.
정신적(精神的)인 지력(智力)과 학문적(學問的)인 재능(才能)과 체력(體力)이 건전(健全)하고 의식주(衣食住)가 풍족(豊足)한 인수(印綬)를 지닌 거부(巨富)인 일간(日干)은 무병(無病)하고 장수(長壽)하며 평화(平和)롭고 온화(穩和)함을 즐길 것이다.
만사(萬事)를 덕(德)과 슬기(瑟氣)로서 중용(中庸)을 지키니 불안(不安)이나 풍파(風波)가 있을수 없고 과실(過失)이나 실패(失敗)가 있을수도 없어며, 덕성(德性)은 외롭지 않다고 그 주위(周圍)엔 언제나 만인(萬人)이 따르고 동화(同和)하게된다.
인자(仁慈)하고 눈이 맑고 거부(巨富)로서 눈빛이 맑고 성품(性品)이 후덕(厚德)하고 학자풍(學者風)이며 부모덕(父母德)이 많은 편이며 학문(學問)에 관심(關心)이 많다.
성격(性格)이 온화(穩和)하고 조용하여 종교(宗敎)나 예능(藝能) 계통(繼統)에서도 소질(素質)이 많고, 재물(財物)에는 관심(關心)이 별로 없어 보이며 욕심(慾心)이나 사심(私心)이 적은 편이고 자존심(自尊心)은 강하지만 타인(他人)에게 의지(依支)할려는 경향(傾向)이 많으며 보편적(普遍的)으로 건강(健康)한 편이며, 관살(官殺)은 인수(印綬)를 생조(生助)하는 인수(印綬)요, 인수(印綬)는 관살(官殺)의 식상(食想)으로서 자비(慈悲)로운 어머니(母)요 학문(學問)이며 힘의 원동력(原動力)이며, 정관(正官)은 자녀(子女)의 별(星)이요 남편(男便)의 별(星)이다.
정인(正印)은 항상(恒常) 일간(日干)에게 생기(生氣)를 공급(供給)하고 칠살(七殺)의 도둑을 교화(敎化)하고 설기(泄氣)하며 모든 침해자(侵害者)를 자비(慈悲)로 물리침으로서 아무런 장애(障碍)없이 건전(健全)하게 성장(成長)하고 생활(生活)하도록 안전(安全)을 보장(保障)하는것이다.
그러나 인수(印綬)는 재성(載星)을 가장 두려워 하지만 남편(男便) 별(星)인 관성(官星)이 있으면 재성(載星)이 인수(印綬)를 극(剋)하지 못하고 재성생관(載星生官)으로 통관(通關)을 이루어 재성(載星)이 정인(正印)을 충극(沖剋)하지 못하고 오히려 정인(正印)을 지켜주는 보호자(保護者) 역할(役割)을 하는 것이니 이렇듯 자상(仔詳)하고 늠늠한 관성(官星)의 남편(男便)이 존재(存在)하는 한 인성(印星)은 아무런 불안(不安)도 불행(不幸)도 있을수가 없다.
정인(正印)을 가진 정관(正官)의 벼슬길은 천직(天職)으로서 처음부터 순탄(順坦)하고 빠르게 출세(出世)하게 되며, 출세(出世)에 있어서 정관(正官)은 정상(頂上)을 향(向)한 평탄(平坦)한 고개길이요 정인(正印)은 고개길을 올라가는데 필요(必要)한 유류(油類)인 원동력(原動力)이요 연료(燃料)이며 학식(學識)이다.
재성(載星)인 “아버지”는 뒤에서 밀어주고 인성(印星)의 “어머니”는 앞에서 끌어주니 순풍(順風)에 돛단배로서 부모(父母)가 훌륭하면 무었이든 극복(克服)할수 있듯이 정관(正官)과 정인(正印)이 있으면 관인상생(官印相生)하게 됨으로 정관(正官)의 칠살(七殺)인 상관(想官)을 만나도 정인(正印)이 상관(想官)을 억압(抑壓)하는 칠살(七殺)이니 상관(想官)이 정관(正官)을 충극(沖剋)할수 없다.
만일(萬一) 정인(正印)이 허약(虛弱)하게 되거나 사라지는 경우(境遇)에는 상관(想官)이 정관(正官)을 충극(沖剋)하게 됨으로서 직장변동(職場變動), 자녀변고(子女變故), 부부이별(夫婦離別), 생자별부(生者別夫)등의 불상사(不祥事)가 발생(發生)하는 경우(境遇)가 있으나 재성운(載星運)이 오면 관성(官星)이 통관(通關)시키고 중화(中和)시켜 정인(正印)을 보호(保護)하고 상관(想官)이 오면 정인(正印)이 가로막아 상관(想官)을 제압(制壓)하니 정관(正官)을 보호(保護)하는 조화(調和)를 이루면 평생(平生) 재난(災難)이 침범(侵犯)하거나 이변(異變)이 발생(發生)할 염려(念慮)가 없으며 위기(危機)에 직면(直面)하는 경우(境遇)가 발생(發生)하여도 반드시 구제(救濟)해주는 귀인(貴人)을 만나서 만사(萬事)가 원만(圓滿)하게 해결(解決)될것이다.
그러나 정인(正印)이 둘이 되는 경우(境遇)에는 어머니에게 변고(變故)가 발생(發生)하게 되는 것이니 유명(遺命)을 달리하거나, “아버지”와 부부이별(夫婦離別)하거나, 하는 변고(變故)가 발생(發生)할것이며, 학생(學生)은 학과변동(學科變動), 유학(留學), 부모(父母)와 이별(離別), 강간(强姦), 건강문제(健康問題), 학자금문제(學資金問題), 군입대(軍入隊), 진로문제(進路問題)로 인(因)하여 학업(學業)에 문제(問題)가 발생(發生)하고 정인(正印)은 관성(官星)을 허약(虛弱)하게 하는 경우(境遇)라면 일간(日干)의 직장변동(職場變動)이 발생(發生)하게 된다.
반대(反對)로 정관(正官)이 둘이면 정관(正官)이 칠살(七殺)로 변질(變質)되니 군자(君子)같은 대인(大人)의 “아버지”가 포악(暴惡)한 편관(偏官)인 소인(小人)으로 둔갑(遁甲)하게 되는 경우(境遇)도 있다.
“아버지”는 포악(暴惡)한 소인(小人)이요 “어머니”는 허약(虛弱)하니 어찌 부모음덕(父母陰德)이 두터울수 없으니 폭행(暴行), 납치(拉致), 강간(强姦), 구타(毆打), 살해(殺害), 구속(拘束), 감금(監禁), 관재송사(官裁訟事)를 당할수 있으며, 재정적(財政的)인 문제(問題)로 인해서 어려움이 발생(發生)한다.
정인(正印)은 곧 지식(知識)으로서 성실(誠實)하고 어질 인(仁)이므로서 만인(萬人)을 덕성(德性)으로 교화(敎化)시켜 평화(平和)를 이룩하게 만드는 십신(十神)인 것은 틀림이 없음으로 만인(萬人)의 추앙(推仰)과 축복(祝福)을 받는다.
그러나 반드시 조심(操心)할 시기(時期)는 천명행운(天命行運)에서 丙午를 만난 55歲 乙巳年 복덕궁(福德宮)에서 癸巳를 만난 시기(時期)에 이동중(移動中)에서나 원행중(遠行中)에서 교통사고(交通事故)를 조심(操心)하지 않으면 생명(生命)이 위독(危篤)하게 될것이다.
딸 ************************************* 아들
년지(年支) 午中 중기(中期) - 己土, ************ 년지(年支) 午中 정기(正期) - 丁火,
월지(月支) 戌中 중기(中期) - 己土, ************ 월지(月支) 戌中 정기(正期) - 戊土,
일지(日支) 寅中 중기(中期) - 丙火, ************ 일지(日支) 寅中 정기(正期) - 甲木,
시지(時支) 申中 중기(中期) - 壬水, ************ 시지(時支) 申中 정기(正期) - 庚金,
궁전(宮殿) 申中 중기(中期) - 壬水, ************ 궁전(宮殿) 申中 정기(正期) - 庚金,
♣♧♣♧♣♧♣♧♣♧♣♧♣♧♣ 저자(著者) 약력(略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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