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사 : 평면도형의 넓이를 배워야하는데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교사 : 우선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먼저 구해야 하는데 우리는 (A )를 통해 넓이를 도입하죠. 조작활동을 통해 (B)라는 방법을 통하여 밑변 * 높이라는 공식을 유도하고요. 박교사 : 그렇다면 그 이후 다른 평면도형의 넓이는 어떤 도형순으로 배우나요? 최교사 : (C)의 도형순으로 가르치죠. 박교사 : 그렇다면 삼각형에서는 ...........
1. A와 B에 빈칸에 알맞은 말을 써 넣으시오
2. C에 들어갈 말을 아래의 도형을 사용하여 도형 넓이 지도의 계열성을 나타내시오
삼각형, 평행사변형, 사다리꼴
3. 박교사 말에 이어 다음에 들어갈 내용과 관련된 수학적 이론을 쓰시오
삼각형의 넓이를 가르칠 때에는 둔각삼각형, 직각삼각형, 예각삼각형 등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보여줘야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