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언은 계속 바뀌어야한다. 마음으로 기도하며 집중해야 빼앗기지않고 돌파할 수 있다.
고린도전서 14장 전체에 주목하라.
고전 14:2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듣는 자가 없고 그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니라.
고전14:4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 ....
영이 자라나는 기도가 방언이다. 말씀이 영이 되어야하는데 영, 즉 마음이 자라야 다른 어린 자들을세울 수
있다. 어린아이를 신부라고 부르지 않는다. 결혼하려면 성숙해야 하지 않는가. 영으로 비밀을 말하는 방언은하나님과의 친밀감을 이루는 통로이다. 육체의 부부가 연합하면 아기를 낳는 것처럼 주님과 내가 연합하면 생명을 잉태한다. 혼이 바뀌지 않는 크리스처들은이 하나됨의 비밀을 아직 모를수밖에 없다.
방언기도하면서 나는 죽고 주님의 뜻이 내 삶에 이루어지기를 기도해야한다. 내 생각이 깨지도록 애써야 영이 열린다.
방언은 나를 주님의성품으로 변화하게 한다. 계시의 은사가 임해야 소리로, 방언의 소리로 바뀐다. 방언은 용기와 힘을 주며 정결케하며 주님께 집중케한다.
기도의 의미는 *과녁을 정확히 맞추다* 이다. 우리가 해야할 일은 기도하고 선포하는것.
롬 8: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내가 영의 사람인지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영이 있으면 귀신은 떠나간다. 귀신의 영을 미워해야 떠난다. 하나님의영이 들어가면 귀신의 집은 무너진다. 성령충만을 위해 방언기도를 해야하는 것이다.
막 16:17. 믿는 자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쫒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 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 게 손을 얻은즉 나으리라
믿는 자의 표적이 나타나야 한다. 방언이 다른 은사들과 함께 연합되면 두나미스의 영향력을 끼친다. 방언은 내가 새 예루살렘으로 세워지기 위해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