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貝)와 여자(女)
태양 에너지가 생물의 생명을 성장시키고, 달이 바다의 조류와 여자의 경수를 지배한다.
지수화풍(地水火風)의 중력과 전자기력과 핵의 음양 기력의 사상 에너지로 이루어진 삼라만상(森羅萬象)은 음양(陰陽)의 일월성신의 영향과 자연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돈이면 귀신도 부리는 황금만능의 자본주의(資本主義) 세상에서 돈이 역사와 계집 여(女)를 한자로 풀어보면 돌고 도는 둥글 원(員)의 가치(價値)를 잘 알 수 잇다.
선사시대 농경 문화를 살던 인간들이 자기 집안에서 재배하거나 수공업으로 만든 물물을 저자에서 나가 필요한 물건들을 교환하며, 매매수단에 불편을 느낀 인간들이 조개(貝)를 도끼 근(斤)으로 짜르고 갈아 저울에 단 질(質)의 가치(價値)를 매겨, 매매(賣買)하는 돈(貝) 부리는 재능(才能)으로 재물(財物)을 얻는 화페(貨幣)를 창출하여 문명과 문화를 발달시켰다.
유구한 세월이 흐르며 문명이 발달한에 따라, 인간(人間)들이 고쳐 갱신(更新)하면 편(便)하고 더러운 변(便)의 편의주의(便宜主義) 사상으로 금전(金錢)의 화폐(貨幣) 제도를 발전시켰다.
고대 인간들은 금과 은과 동의 엽전으로 사용되던 화폐가 금본위제도의 지폐를 사용하며 자본주의를 발전시켰다.
현대 사회는 1981년도에 미국의 닉슨 대통령이 금본이제도를 폐지함으로 인해, 중앙 은행의 금보유고대신에 중앙 은행 연방 준비 은행”FRB’의 신용도로 화폐가 발행되고 있다.
제3의 물결 정보화 시대의 전자 인터넷으로 세계가 하나의 지구촌으로 변하며, 전자 하폐가 등장하고, 최근에는 화폐보다 통장의 숫자가 돈 역할을 하며 돈의 형상보다 더 중요한 부의
가치를 가진다.
유태인들이 브록 체인으로 제조한 가상 화페 비트 코인으로 투기를 조장함며 서민들의 돈을 갈취하고 있다.
돌고 도는 돈 전(錢)을 벌면, 인격이 천(賤)해지는 도적(盜賊)같은 마음을 갖게 된다.
상인들이 물건을 팔면 반대 급부로 돈이 들어오는 판매(販賣)와 무역(貿易)이 돈 버는 수단이다.
신자유즈의의 기업인들이 재화(財貨)의 창고(倉庫)인 금융을 독식하면 황금성의 성주가 되는 재벌(財閥)이 된다.
사람들이 땀을 흘리지 않고 글재주로 생활하는 공무원()公務員들은 돈(貝)을 보면 금(今)방 혹하여, 자금(資金)을 탐(貪)하는 탐욕(貪慾)이 생겨, 비자금을 먹게되는 탐관오리의 꽁생원(生員)들이 된다.
돈은 땀흘려 칼(刀)로 조개(貝)를 갈아서 벌어야 돈을 부담(負擔)할 자격(資格)이 있고, 돈의 주인(主人)의 책임(責任)을 가짐으로 군자로 경하(敬賀)받게 된다.
인간들이 돈을 따로 분리하면 빈천(貧賤)하게 된다.
탐욕스런 탐과 가난할 빈의 글자는 조개 위에 이제 금이냐 나눌 분이냐에 따라 달라진다.
신과 동물의 중간자 인간들이 돈(貝)을 뒤집으면 패(敗)하게 되고, 돈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중간(中間)이어야 귀(貴)중한 신분의 어진 현(賢)인이 되어, 보물(寶物)을 상(賞)을 하늘로부터 받는다.
자본주의 시장 체제에서 돈의 법칙(法則)은 주인(主人)의 책임(責任)이 따라야 하고, 돈이 자기 분수를 넘어 너무 많으면 사람이 미련하게 되어, 석가의 가르침대로 집안에 송사(訟事)가 많고, 도적(盜賊)이 노리고, 집안의 재화(財貨)의 화재를 걱정하는 근심이 생기고, 향락만 추구하는 어리석은 자식을 만들게 된다.
재불삼대 세상에서 경주 최부자가 십대 이상 부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자기 전답에서 산출된 재화를 공동 생산자인 머슴들과 공유하며 분배의 원칙을 지키고, 가난한 이웃을 도와 주는 인을 베풀며, 만석이상 재산을 소유하지 않는 탐욕을 버리는 경제 철학과 윤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온고지신(溫故知新)을 모르고, 정글의 법칙 약육강식만 아는 유아독존의 삼성 제국은 전자 반도체로 일년에 수조씩 벌어 들이면서도, 이건희의 경영 부실로 인한 삼성 자동차의 수천억대 부채를 결자해지(結者解之)라 했는데도, 자신이 직접 해결하지 않고 비겁하게 국민에 떠다 넘기거나, 증여세를 내지 않기 위하여 탈법적 유산을 상속하는 비열한 행위를 자행한다.
비리가 탄로나는 문제가 생기면 해외로 몽진가는 비열한 십팔자 재벌이다.
현대차 당나귀 회장은 삼성공화국처럼 자식에 경영권을 계승하기 위하여, 계열사 편법 거래와 부채 탕감을 위하여 로비스트를 동원해 비자금 파문을 날렸다.
엘지는 신용 카드를 길거리에서 무대보로 남발하여 신용불량자들을 양산시키고, 카드사마저 대란을 일으켜 수천억대 부실자금을 국민에 넘기는 좀스런 재벌이다.
두산 그룹의 형제간 재산 싸움을 하는 것은 다 기업 윤리 의식과 사회적 도덕성이 없기 때문이다.
한 마디로 큰 부를 소유할 자격이 없는 좀스런 인간들이다.
조지 오웰의 1984에서 빅 브라덜의 핵과 전자가 극성을 부리며 하원 갑자 시대’1984-2043년’ 음이 왕성해지는 시대에 들어 서면서 여성 상위시대가 도래하며, 남(男)과여(女)의 입장이 역지사지(易之思之)의 상호 의존적 입장이 아니라, 강한 여자와 꽃미남이 설치며 가정과 사회에서 주객이 전도되었다.
옥편에서 계집 녀(女)변을 찾아보면 종 노(奴), 간사할 간(姦), 투기할 투(妬)이고, 여자 셋이 모이면 간음할 간(奸)이 된다.
여자는 입(口)과 같다는 같을 여(如)가 되고, 여자는 횡구의 상구와 종구의 하구가 하나로 연결되면 아우릴 려(儷)가 된다.
여자는 입이 두개라 욕심이 많아 남자는 한가지 일에만 집중하는데 반하여, 여자는 두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잇는 뇌 구조를 갖고 있다.
여자의 뇌는 규칙적인 이성을 관장하는 좌뇌와 불규칙적인 감정을 좌우하는 우뇌를 연결하는 대들보 뇌량이 남자보다 크고 넓다.
계집 여변이 앞에 나와 좋은 글자는 자궁에서 나와야 성을 가지는 성씨 성(姓)과 여자의 자궁에 들어가야 비로서 시작되는 비로서 처음 시(始)이다.
계집 여(女)는 집 안에 있어야 편안한 안(安)이 되고, 계집 여변은 밑에 있어야 좋은 의미를 가진다.
계집 여가 벼(禾)아래 있으면 곡간 열쇠를 위임(委任)받는 조강지처(糟綱之妻)가 된다.
해가 서산(西山)을 넘어 가 어두어져야 섹스로 타협(妥協)할 수 있는 중요(要)한 여자가 된다.
남녀가 결혼(結婚)하면, 여자는 열사람의 입을 먹일 밭(田)을 경작할 힘(力)이 있는 남(男)자를 얻어 편한 남편(便)을 얻는 횡재를 하고, 남자는 즐거움을 안을 처(妻)가 생기게 된다.
여자가 서서 입(立)하면 첩(妾)이 된다.
쇼펜하워는 여자를 어른과 아이의 중간자라고 하며, 오묘할 묘(妙)를 알아 염세론자가 되었고, 노자는 현묘(玄妙)한 현빈지문의 도를 적절하게 묘사했다.
돈과 여자는 명리학에서 같은 성질로 본다.
정재(正財)는 근검절약하여 돈을 저축할 처로 보고, 편재(偏財)는 첩으로 보며, 유산이나 횡재를 나타낸다.
재물 복이 많은 사람은 팔자에 돈을 잘 관리해 줄 마누라 정재가 있거나, 부친으로부터 유산을 받는 편재가 있다.
과유불급이라, 팔자에 재가 많으면, 재다신약(財多身弱)이라 하여 재물이 많으면, 여자와 많이 즐김으로 몸이 약하게 된다.
공직자가 횡재나 축재(蓄財)로 축첩(築妾)하면 패가(敗家)망신하게 된다.
이기적 유전자를 가진 여자와 돌고 도는 돈은 불가분의 관계이고, 조개와 여자와 입은 필연적 관계다.
출처 :해정 명리 학당
표의문자 한문을 보면 현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