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시인의 철갤에서 퍼온것입니다 죄송합니다^^ 그분은 솔직히 여기 지운 표시나는 지역으로 선을 그엇습니다 그러나 저는 다른쪽으로 해보았습니다 기역을 니은으로 바꿔놓았습니다 이쪽노선이 더 괜찮은것 같아서 말이죠 중앙로를 대구 최대의 환승역으로 하고 서문시장의 대신지하상가와 대현프리몰을 연결하고 대현과 메트로를 연결하고 그러면 상당한 지하공간이 되고 지하도시가 하나 만들어지구요 지하철 승객증가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것으로 보입니다 서문시장이 환승이 되지않지만 기존 서문시장과는 3호선이 훨씬 더 가까워집니다
그리고 기존 2호선 서문시장역과 거리는 좀 있지만 서울의 종각역처럼 무빙워크설치등으로 환승도 가능하게 하고 지하공간도 개발하고 하면 2호선과 3호선 서문시장역이 직접환승이 아니라 좀 멀긴해도 충분히 환승가능할것 같은데 말이죠
중앙로와의 환승 시청과도 가깝고 2호선 범어역이 환승이 된다는것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이렇게도 한번 생각해봄이 어떨런지 ......... 역은 파란선처음부터 북구청-달성(가칭광역전철 경부선 환승)-동산(2호선서문시장역과 환승가능)-중앙로(1호선환승)-시청.종각-동신교-청구-MBC(문화방송)-범어(2호선환승)입니다.
아 그리고 위의 갈색의 기존 3호선 노선이 잘못 그려졌군요 양해하고 보십시오^^
많은 의견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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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파란선으로 된 구간은 버스가 워낙 자주 다녀서 별 필요없을듯 합니다만. 게다가, 범어역 환승이 그렇게 필요할것 같지도 않구요. 그리고 기존계획 3호선은 큰장네거리를 경유하니까, 서문시장 통과도 파란색으로 하던지 원래대로 하던지 똑같구요.
대구시 계획이.. 서문시장 2호선 환승 아니였던가요?? 전 그렇게 알고있는데;;; 명덕(1호선)→대명동계대→서문시장(2호선) 전 이런식으로 알고있었는데..ㅎㅎ 저노선대로면.. 동산의료원쪽에 ㄴ자 코스는.. 곡선의 압박 굉장할껍니다;ㅎㅎ
파란선이 더 수요가 많을 것 같네요
갈색노선 잘못된거네요...북구청에서 달성공원 서문시장에서 2호선과 만나는데
차라리 mbc네거리에서 좌로틀지 말고 쭉 올라가 동대구역하고 만나면 좋겠군요
저도 전에 이 게시판에 이런 글을 올렸었지요(찾아보시면 있을 듯). 어떤 분이 저 파란 선은 지반이 약해서 안된다고 하신 기억이 나는군요. 그래도 기술도 좋은 이 때 돈 조금만 더 써서 파란선으로 가면 수요가 확실해지는데 말입니다ㅡㅡ;;;(참고로 제가 생각한 노선은 중앙로에서 시청으로 간 다음 바로 남쪽으로 내려가서 경대병원과 환승한뒤 건들바위네거리로 가서 원래 노선대로 가는 식이었습니다)
저는 3호선이 기존계획대로 명덕쪽으로 가면서 중앙로쪽으로 분기되는형식은 어떨까합니다.. 물론 중앙로쪽으로 가는게 수요면에서는 유리하겠지요. 하지만 그렇게 되면 노선모양이 부산3호선 개통전의 부산1,2호선처럼 2호선과 3호선이 환승도 안되면서 나란히 달리게 되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명덕쪽 중앙로쪽으로 분기했으면 하는.. 어차피 경전철로 가닥이 잡힌만큼 배차간격은 1,2호선보다 짧을테고 분기구간은 번갈아가면서 가는겁니다;;; 왜그런고하면 명덕역쪽으로도 수요가 어느정도 될 것 같으니까요. 1호선 수요도 상당히 되고요.. 저녁때 명덕네거리쪽 교통체증또한 무시못합니다..
게다가 지금 도심이 남쪽으로 팽창하는것을 감안할때 명덕역이 환승역이 된다면 새로운 대구의 노른자위가 될 가능성도 얼마든지 있어보이고요...
대구지하철3호선 노선도만 보면 의문이 나는게 계명네거리와 궁전삼거리의 엄청난 코너의 압박을 어떻게 처리하려는지.. 특히 계명네거리쪽 곡선은 진짜 심각하죠...
3호선은 경전철이지요;;; 곡선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계명네거리는 진짜 쫌 압박이지만; 궁전삼거리쪽은~ 동대구로가 워낙 넓으니깐; 빙~ 둘러서 나오면 그나마 덜하겠죠뭐ㅎㅎ
대구 시내버스 급행3번 노선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