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명음악 명강연] Sogno di Volare, ‘하늘을 나는 꿈’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비디오 게임
Sogno di Volare을 지휘하는 Christopher Tin/ 유튜브 Christopher Tin
Sogno di Volare (하늘을 나는 꿈)
Sogno di Volare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행기 설계도에 쓰인 글을 가사로 번안한 곡이다. 시적인 표현의 완성을 위해 일부 가사를 추가했는데, 이를 통해 찬가 느낌이 매우 강한 곡으로 완성되었다.
물리적으로 혼자 나는 것이 불가능한 인류가 그만의 지혜를 이용해 처음 비행하였을 때 인간이 느끼는 감격과 경이를 풀어낸 것이 가사의 내용이다.
멜로디와 보컬 역시 주제에 알맞게 매우 웅장하게 짜여져 있어 벅찬 느낌을 받을 수 있다.
Sogno di Volare의 가사는 다음과 같다.
당신이 날아오른다면
답을 내리게 될지니.
하늘을 보며 알게되리라
이곳이 내 마음의 고향임을.
날아오른다면 답을 내리게 될지니.
하늘을 보며 알게 되리라.
이곳이 내 마음의 고향임을.
태초의 거대한 새가
태양을 향해 날아오르리니
크나큰 체체리 산을 넘어
온 세상이 경이와 영광으로 넘치게 하리라! <생략>
Sogno di Volare는 미국의 작곡가 크리스토퍼 틴( Christopher Tin, 1976~)이 작곡한 곡으로 비디오 게임 <문명 VI>의 배경 음악으로 쓰였다. 크리스토퍼 틴의 다른 작품인 <바바예투> 역시 <문명 IV>의 배경 음악으로 쓰였다.
크리스토퍼 틴은 2006년 <바바예투>를 통해 그래미 상을 수상하였다. 비디오 게임의 사운드 트랙이 그래미 상을 수상한 것은 이것이 최초로 이후 음악계에 상당한 영향을 주었다.
아래에서 크리스토퍼 틴의 지휘로 연주되는 인류의 번영에 대한 웅장함을 담은 곡, Sogno di Volare를 감상할 수 있다.
※ 유튜브 관련 영상 참고하세요
https://youtu.be/nAYtztCJvr0
출처 : 마음건강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