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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님 강의 2014년 4월 4일 궁과 성
예문 1
庚壬癸戊 女
戌午亥辰
화류계 종사자의 특징
1.암관
2.다관
3.재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통계적 속성이었습니다.
좋은 사주는 팔자 보기도 쉽고 상담해주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좋은 직업을 갖지 않은 사람에게는 상담언어도 신중하게 생각하고 말해 주어야 합니다.
이 여자 분은 위 3가지를 포함하고 남자 많으니 물장사해야 하는 팔자입니다.
조후도 되고 월지가 토극수가 되어서 불쌍한 모친에게 돈도 갖다 주지만 싸움도 하는 것으로 역용을 못 하였으니 불쌍한 사람을 도와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일간을 둘러 싸고 있는 것들은 방파제 역할을 하는 가족구성원입니다.
부모와 배우자 자식이 있으면 무슨 역할을 하는가?
年支는 조상이고, 묘이고, 터이다.
年上은 할아버지의 영혼이다.
月上은 부친이고 사회성이고, 물질이다.
月支는 모친이고 친정이고 환경이다.
日支는 배우자 또는 자식이고 사랑하는 자리이다.
時上은 출가한 자식의 자리이다.
時支는 품안에 자식을 말합니다. (시상은 자식이 성장해서 나간 것이며, 출가한 것이다.)
팔자를 볼 때 신경 쓰지 않고 보는 자리가 세군데가 있는데 년상과 년지 그리고 시간입니다.
사람은 죽은 조상이나 묘터를 잘 안보고 출가한 자식을 잘 보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년상과 년지인 조상의 묘터를 보는 이유는 세운이 오게되면 거기서부터 잡아주고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년상이나 년지에 용신이 있는 사람들이 신적이나 영적인 재능이 많고 조상으로 물려받는 것도 있습니다.
일지에 용신이 있으면 처덕을 본다고 하였는데 년지에 용신이 있으면 조상덕을 보는 것으로 좋은 것은 흘러들어 오게 하고 나쁜 것은 막아주는 것입니다.
좋은 것이흘러 들어 온다는 것은 戊土와 관계없이 丙火가 들어오면 화생토 토생금으로 흘러 들어옵니다.
나쁜 것은 甲木이 들어와서 막게 되면 식신제살이지만 목극토가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팔자가 두들겨 맞을 때 막아줄 부모형제 배우자 자식이 없으면 이 모든 것을 일간이 다 받아내고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월지가 충돌을 맞을 때 어머니가 없으면 정서가 불안해지고 환경이 나빠집니다.
월상이 충돌을 맞을 때 아버지가 없으면 사회적 꿈이 좌절이 되고 돈이 없어지게 됩니다.(월상은 금전 宮)
월상이 용신이면 아버지와 사이가 좋지 않더라도 붙어 있으라고 해야 합니다.
일지가 용신이면 처덕을 본다고 하는데 이것은 처가 돈을 주느냐 하면 그렇기도 하고 애정관계가 좋을 수 도 있습니다.
일지용신자가 처덕을 못 보았다고 의심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것은 성격일 뿐으로 이런 사람은 누구와 결혼을 했더라도 불만을 품고 싸우는 사람이라 할 수 있으며 반드시 덕은 보는 것입니다.
결혼을 안한 사람이 세운이 들어와서 일지를 두들겨 패면 배우자가 아파서 병원에 누워 있어야 하는데 내가 병원에 누워 있게 되는 것입니다.
부모형제자식 배우자가 있으면 운명에서 생기는 오만가지 나쁜 잡것을 막아주기도 하고 내가 해주기도 해야 하는 관계입니다.
戊土라는 칠살 세운이 오면 잘못 되는 것을 양인합살로 월상의 아버지가 막아주는 것입니다.
子水 운이 오면 배우자가 막아주는 것입니다.
午火 운이 오면 어머니가 막아주는 것입니다.
辰土 운이 오면 자식이 막아주는 것입니다.
戌土 운이 오면 조상이 막아주는 것입니다.
이때 丙
亥 이것은 수극화가 아닙니다.
壬水일간과 월상 戊土관계가 되면 아버지와 사이가 나쁘냐고 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
월지亥水와 丙火는 수극화 관계라서 어머니와 사이가 나쁘냐고 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친정에 부친이 있는 배우자가 올해 상관견관이면 나도 해당이 되지만 친정 부친도 해당이 되는 것입니다.
와이프 입장에서는 친정아버지와 신랑은 동급이 되는 것이기에 여자는 아버지 운이 좋아야 신랑운도 좋은 것입니다.
여자가 아버지궁이 망가져 있으면 신랑궁도 망가진 것입니다.
친정엄마가 잘 살다가 이혼을 하게 되면 딸들도 엄마 팔자를 닮는 것인데 이것은 친정 부친과 신랑이 동급이 되기 때문으로 시집을 가게 되면 똑 같은 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여자가 시집을 가서 잘 살아야지 안 그러면 자기가 낳은 딸이 모친의 전철을 밟게 되기 때문입니다.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것은 일이 잘 못되면 위에서부터 잘못 되는 것이지 아래서부터 시작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월상이 戊癸合이 들면 아버지가 아버지 노릇을 하지 않지만 조후가 있으니 아버지와 연결끈이 이어져서 언제까지 끌려갈 것이고 돈은 벌어서 불쌍한 모친에게 갖다 주는 것입니다.
만약 己土가 있으면 아버지와 사이가 나쁜 것이고 사주에서 약해지는 것은 언제나 사고치는 것입니다.
己土에 의해서 癸水라는 아버지 궁이 약해지면 아버지와 내가 사이가 나쁜 것입니다.
여자 사주에서 일지와 월지가 충을 하면 신랑과 모친의 의견이 다른 것입니다.
순용과 역용 그리고 조후용신등은 모두 따로 노는 것이 문제 입니다.
가족 중에서 저 형제가 싫은데 그 사람이 용신이면 물질적 혜택은 보는 것이고, 인간관계는 좋은데 물질에대한 관련이 있으면 피해를 주는 경우가 된다거나 하게 됩니다.
나하고 성질은 안 맞는데 돈은 주는 경우가 되거나 하는 것이죠.
돈은 잘 주는 아버지를 보고 좋다고 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고, 돈은 주지만 치사하게 잔소리를 해가면서 주기에 좋지 않다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평가는 개인의 주관적인 입장에서 달리 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이 가족관계에서 브레이크가 걸릴 것인지 안 걸릴 것인지는 계산할 때 사용합니다.
이것에 대한 문제는 순용이 되었는지 또는 역용이 되었던지 간에 용신이 같이 가지는 않습니다.
순용과 역용이 안 되었다고 해서 용신이 아닌 것은 아닙니다.
남자사주에서 월지는 모친자리가 되는 것은 변함이 없지만 어머니가 돌아가신다 해도 처가 어머니를 대신하지는 않으며 어머니가 아버지와 한통이 되어 월상으로 올라가며 월지는 처갓집 자리도 해당이 됩니다.
월상癸水가 아버지 자리인데 아버지가 안계시면 戊癸합에 대한 것을 본인이 뒤집어 써야 합니다.
어머니 자리나 아버지 자리는 돌아가신다 해도 없어지거나 이동하지는 않으며 남자가 결혼하여 월지가 辰亥나 巳亥 상충으로 걸리게 되면 처가에 문제가 생긴다고 보며 결혼을 하지 않았다면 본인 문제가 된다.
어머니가 살아 계시는데 巳年이 와서 巳亥상충을 맞으면 모친과 처가를 쳐다보아야 하는데 이쪽에 변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壬丙庚 – 화극금으로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아버지와 화합이 아니고 불화이기에 의견이 다른 것입니다.
午亥辰 – 이것은 수극화가 되어서 신랑과 모친의 의견이 다른 것입니다.
오화는 사랑하는 사람의 자리이고 해수는 모친자리이고 처갓집 자리이다.
사화가 오면 처갓집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결혼을 하게되면 월지가 자리를 비켜주어서 배우자궁이 되지 않고 부부간에 사랑이 식어지면 배우자가 모친궁으로 들어 갑니다. 애정이 사라지면 배우자가 안막아 주기에 일지도 내문제가 됩니다.
사람이 나이가 먹어서 조금만 운이 나쁘면 사망을 하는 것은 일간 주변을 보호해주는 것이 없어서이므로 부모가 오래 살면 나도 오래 사는 것입니다.
이처럼 순용 역용 조후 등의 용신은 따로 노는 것입니다.
宮은 결과이며 보여주는 자리이다.
星은 진행이며 감정과 사건에 대한 것을 맡는 자리이다.
상관견관이 되면 이혼이라는 결과보다는 진행을 하는 것이고 육친이기에 싸우는 것입니다.
巳亥상충은 궁끼리의 관계로서 결과를 의미합니다.
군겁쟁재는 여자가 나간것입니다.
편인도식은 직업이 끊어진 것입니다.
상관견관은 남자와 싸우는 것입니다.
세운은 외부적 사건이 터져야 하는 것이다.
대운은 내부적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다.
배우자가 상관견관이 되면 나만이 문제가 아니라 장인에게도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역학은 보수적이기에 여자는 아버지 운이 좋아야 신랑운도 좋은 것입니다.
어머니의 가정이 잘 못되면 시집가서도 딸이 잘 못될 확률이 높다.
예문 2
◯癸辛丙 女
◯亥丑寅
이 사람도 암관이 많이 있습니다.
어느곳 어느방향으로 가야할지를 물어보았습니다.
역학인도 경험이 다양하게 있어야 적당한데를 골라서 보내줄 수 있습니다.
잘 모르면 용신방향으로 보내주게 되는데 이 사주에게는 남동방향으로 보낼 것입니다.
그러나 용신방향으로 보낸다고 하여서 반드시 이득이 있는 것은 아니고 돈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습성을 찾을 수 는 있을 것입니다.
사주에서 습성을 알아야 하는데 조후가 있으니 내근직을 해야 하는 것이고 없으면 외근직으로 보냅니다.
사람은 습성에 맞게 활동할 수 있는 곳에 있어야 성공을 하는 것입니다.
亥子丑보다 寅卯辰巳 申酉戌월은 조후의 영향을 받지 않기에 장소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상관견관이 심하다고 해도 논리가 있어야 합니다.
寅丑은 싸움과 다툼이다.
편관과 상관이 붙어있다는 것은 육친조절이 안되어서 이상한 사람이 주변에 많은 것입니다.
편인+상관. 상관+편관. 편인+정재. 정인+편재. 겁재+편관. 양인+편관만 있고 정관만 없는 사람들의 조합은 불쌍한 사람이 주위에 많은 것입니다.
불쌍한 부모형제 친구등이 주변에 많은데 이것을 떨구지 못하고 거두면서 살아 가고 있는 것입니다.
편인+편재. 상관+정재. 식신+편관. 상관+정인. 월겁+정관은 사람이 야무집니다.
순용이나 역용이 된 사람의 정체는 냉정하고 야무져서 올바르고 똑바른 사람을 만납니다.
순용이나 역용을 못하면 멀쩡하고 성공한 사람이 주변에 없습니다.
식신에 정재가 있어야 하는데 편재가 있으면 그렇게 됩니다.
자평진전에도 순용과 역용에 대한 통변만 있지 정인격에 편관 있는 사람에 대한 통변은 없습니다.
과거에는 성공한 사람을 예문으로 기준하여 공부하였지만 현재는 망가지고 잘 못된 사람을 예문으로 하여 공부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육친관계가 잘 못된 것은 인간관계가 잘 못된 것이기에 성공할 수 있는 인간관계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처럼 육친조합이 잘 못 된 것은 인생자체가 불행한 것입니다.
정관격에 정인있는 사람과 편인이 있는 사람중에서 누가 더 인간적인가요.
정관격에 정인이있는 사람은 애들을 물고 빨고 못하고 도를 넘는 애정표현을 못합니다.
육친조절이 어긋나 있는 정인격에 편관등이 있으면 편애를 하고 도를 넘치는 애정관계를 표현합니다.
잘 나고 똑똑한 아이보다는 잘 못되고 불쌍한 아이를 더 이뻐하고 관심을 가집니다.
길신으로 조화된 정인격에 정관이 있으면 올바른 가정에서 공부 잘하는 아이를 이뻐하고 사고치는 아이에게는 등을 돌리게 됩니다.
한 분야 전문가는 육친조합이 안된 사람이 하게 되며 성적도 골고루 잘 하지 못하고 잘하는 과목과 못하는 과목이 뚜렷하기 때문입니다.
정관격이라도 정인이 있는 것과 편인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같지 않고 다릅니다.
격이라는 것은 틀이고 음양으로 나누어 져 있는 것입니다.
순용과 역용이 된 사람은 같다고 보아야 하며 그래서 정관과 편관이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편관-식신이 있는 것과, 정관-정인이 있는 것은 같은 것입니다.
편관-정인이 있는 것과, 정관-편인이 있는 것은 같은 것입니다.
격을 중심으로 보면 丑土가 칠살인데 조절할 卯木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아야 합니다.
예문 3
◯戊壬丁 男
◯申寅卯
예문2번과 사귀는 남자이다.
두 사람 모두 편관격이지만 申金으로 조절이 된 이 남자에게 빼앗기고 사는 것입니다.
팔자가 순용과 역용이 된 사람일수록 귀인을 많이 만나며 나보다 잘 된 사람을 많이 만납니다.
순용과 역용이 잘 못된 사람일수록 자기보다 잘 난 사람을 만나기 어렵고 아래 것을 많이 만납니다.
예문2번여자는 자기와 같거나 못난 사람이 많은 것입니다.
이 사람은 혼잡격으로 격은 파격이 되었지만 단 육친조절은 되었습니다.
칠살은 망가진 사람을 만나러 간 것입니다.
편관은 성공한 사람을 만나러 간 것입니다.
순용과 역용이 된 사람은 수혜를 받는 것입니다.
육친조절이 안 된 사람은 운명의 영향을 받지 않는 곳에 있어야 하기에 신분상승이 어렵습니다.
운명의 테두리를 벗어나서 살아야 하기에 운명이 없는 소. 돼지 등의 가축을 키우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이처럼 육친관계가 깨진 사람은 운명의 테두리를 벗어나 인간 이외의 것을 상대해야만 좋은데도 불구하고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세상 속에서 살려고 하면 성공이 안 되고 신분상승도 안 되는 것입니다.
순용과 역용이 된 사람은 인간이외의 것을 직업으로 삼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순용이 되고 역용이 된 사람은 농사꾼 하기도 어렵고 가축을 키우거나 과수원 하기도 어렵습니다.
순용과 역용이 안 되면 남에게 돈 주지 말고 자기 것을 잘 챙기고 있어야 된다고 해야 합니다.
불우한 이웃을 돕는다고 해서 돈 쓰지도 말게 하고 좋은 남자 만나도 신분상승이 안 되는 것입니다.
예문 4
◯丙丁壬 女
◯辰未寅
불우이웃을 많이 도왔다고 나라에서 표창을 받은 사람입니다.
육친관계가 잘 못되면 집안 식구들과는 다투고 밖에 나가서 봉사활동을 하고 다니게 됩니다.
이사람도 주변에는 고상하고 우아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람도 未月 상관에 대한 육친조절이 안된 것입니다.
만약 未卯로 합이 들게 되면 정인이 상관을 누르고 합도 하게 되어서 수전노가 됩니다.
목극토 관계로 친정어머니와 만나면 싸우고 살지만 불쌍해서 쫓아내지 못하고 같이 산다.
月支를 건들게 되면 정서가 불안한 것이고 신랑의 여자관계를 의심하는 것입니다.
이 사람은 무엇을 배우려고 하면 주변에 학술적이나 기술적으로 가르쳐줄 사람이 아무도 없는 것입니다.
아무리 유능한 사람을 찾아가서 무엇을 배우려고 해도 잘 안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육친이 무너져서 인간관계에서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없기에 기술적이나 학술적 그리고 물질적으로 수혜자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하기에 자기가 노력을 해서 깨우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것이고 잘난 사람은 이 사람에게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예문 5
◯癸乙戊 男
◯卯丑子
丑土편관을 조절하는 卯木과 乙木이 있어서 이 사람은 예문 4번과 만나면 수혜를 받는 사람이 됩니다.
이 사람은 물질적 학술적 기술적으로 자기보다 뛰어난 사람이 주변에 많아서 수혜를 받는 사람입니다.
길신끼리는 경쟁관계가 되어서 서로 뜯어먹으려고 하기에 만나지 않으려고 할 것입니다.
이 사람이 부자였다면 예문 4번을 상대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순용과 역용은 같은 통이며 살신이 다른 것입니다.
예문 6
乙庚丁丙 女
酉寅酉辰
양인격 입니다.
실전에서는 겁재로 봅니다.
양인격에 편관이 있어야 하는 것은 역용이고, 겁재에게는 정관이 있어야 하는데 또한 조절이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여자는 지식 인간 물질 관계에서 수혜자로 살아야 하는 사람으로 결정이 난 것입니다.
수혜자가 되는 사람이 받지 못하게 되면 이혼을 하는 것입니다.
인유원진은 의심이 많은 것이고 월지가 불미하여서 부부관계가 안정되지 못하고 다친 것입니다.
겁재가 양인이 된 것이고 월과 시의 비겁에 원진이 붙은 것이니 100% 신랑 의심하는 것입니다.
일지가 잘못되면 배우자를 의심하는 것입니다.
금극목이 된 것은 서로 상충이 되어서 양쪽이 다친 것입니다.
화극금 관계가 되면 아버지와 어머니 관계가 나쁜 것입니다.
월상이 잘못되면 사회성이 잘 못된 것입니다.
월지가 잘못되면 정서가 불안하고 어머니와 인연이 짧거나 모친과 사이가 나쁜 것인데 모친의 것을 그대로 가져와서 여자관계를 의심하고 있는 것입니다.
월지가 무너져 있으면 동성이기에 신랑의 여자관계를 의심하는 것입니다.
여자 팔자가 월지를 건드려 놓으면 의부증이 생깁니다. 월지는 여자를 의미합니다.
월상이 무너져 있으면 남자관계가 불안한 것으로 이 여자가 바람을 피우는 것입니다. 월상은 남자입니다.
이 사람이 멀쩡한 것은 아버지와 물질적 관계 그리고 사회성입니다.
육친적으로 비겁은 의심이기에 사기를 잘 당하지 않습니다. (양인 건록 월겁은 기본적으로 의심 많습니다.)
이혼한 남자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과거에는 격이 상합을 하는 지로 궁합을 보았습니다.
현대는 각자의 팔자에서 이혼할 팔자가 따로 있다고 보아야 하기에 이 여자가 어차피 이혼할 팔자라면 상대가 어떠한 남자와 궁합을 맞춘다 할지라도 이혼을 한다는 것이 현재의 궁합법입니다.
이것은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이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이혼을 할 팔자이기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현대는 이혼이라는 것도 상대편 때문이라기보다는 개성이 강하여 나는 나라고 생각을 하고 자기모습을 버리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자기의 개성이 강하더라도 자기를 누룰 수 있는 사람이 나타나면 거기에 맞추어서 살았습니다.
현대에는 어떠한 사람을 만나더라도 자기의 성향을 바꾸지 않으려고 하고 자기 고유의 색을 지킵니다.
이혼할 팔자를 가진 사람은 아무리 좋고 마음에 드는 사람과 결혼을 할지라도 버리지 않고 가져갑니다.
현대는 이혼할 팔자라면 누구를 만나더라도 바꾸거나 버리지 않고 가져가는 것이기에 운명을 바꾸기가 더 어려워졌다고 보아야 합니다.
즉 팔자대로 사는 게 더욱 강해진 것입니다.
예전에는 공부도 못하고 개차반으로 지내놓고 시집은 잘 가기도 하였지만 현대는 공부 못하고 개차반으로 지내놓으면 잘 사는 사람이 데려가지도 않습니다.
예전보다는 현시대가 더욱 팔자대로 사는 것이라서 개운이 없어졌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현대에서는 잘 못되거나 개차반 시절을 감추기보다는 인정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예문 7
丙辛辛丙 男
申未卯辰
酉寅酉辰 女
일지와 월지에서 寅未귀문과 卯酉상충이 작용 하느냐 하면 안하는 게 아니고 우선순위가 안 될 뿐입니다.
이 학술이 틀려서가 아니라 잘 사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살피다가 나중에 보라는 것입니다.
편재를 다루는 것은 일간이 강하냐 아니냐로 편살인지 편재인지를 가리는 것입니다.
육친중에서 상관 정관 편관 칠살보다 편재가 성향이 가장 강합니다.
편재가 월지가 되면 상관이던 비견이던 모두 감당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월지 편재로 태어난 사람들의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보려면 일간만 쳐다보아야 합니다.
편재를 이길 수 있는 것은 오직 일간만이 감당할 수 있는 것입니다.
酉달 庚金이면 월겁인데 이것을 감당하냐 안하냐는 일간을 쳐다 보지 않고 다른 것을 찾습니다.
丑月 癸水면 편관격이지만 일간을 쳐다보지 않고 옆에 무엇이 있는 지를 쳐다봅니다.
그러나 편재월에 태어나면 주위것을 보지 않고 오로지 일간만을 쳐다보고 비교를 합니다.
그렇다면 이 사람은 卯月辛金으로 월지를 잃어버렸기에 일간이 약한 것이고 편재를 감당할 수 없기에 수혜를 받지 못하고 주어야 하는 사람입니다.
월상이 무너지면 남자가 바람이 나는 것이고, 월지가 무너지면 여자는 배우자에 대한 의심이 많습니다.
프린터 아버지 궁
궁 : 월상이 아버지 자리
육친 : 남자에게도 관은 아버지이고 여자에게 관은 남자입니다. (즉 결혼전 아버지. 결혼후 신랑입니다.)
오행 : 조후 아버지와의 연결끈 아버지 자식 또는 자식과 아버지에 대한 연결 끈이다.
팔자에 조후가 필요한데 없는 사람은 아버지와 연결끈이 약합니다.
(부친과 사이가 좋고 나쁘고의 입장에서 다르게 평가 받습니다.)
남녀 공히 조후는 아버지와의 연결 끈입니다.
사람이 싫으면 안만나면 되는데 조후라는 것은 싫어도 안 만날 수 없는 고리와 같은 것이다.
부부관계가 불화하다는 것은 월지와 일지가 상충하면 그렇다고 합니다.
월지가 일지를 건드리던 일지가 월지를 건드리던 상충으로 서로 피해가 가는 것입니다.
아버지 궁이 잘 못 되면 사회성이 결여가 됩니다.
어머니 궁이 잘 못 되면 가정성이 결여가 됩니다.
월상은 돈을 관장하기 때문에 이곳이 잘 생기면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월지가 잘 생겨야 정서가 편안하고 순환이 잘 되는 것입니다.
월상이 충돌 맞으면 아버지와 사이가 나쁘거나 아버지가 단명을 하십니다.
월지가 잘 못 되면 어머니와 다툼이 많고 혹은 어머니와의 인연이 짧습니다.
20~30대 전후에는 진로고민 때문에 상담을 하지만 40~50대 이후에는 가정관계와 인간관계 때문에 상담을 합니다.
여자가 의부증이 생기는 것은 월지를 건드리기 때문입니다.
딸이던 아들이던 월지는 여자관계입니다.
딸의 입장에서도 어머니는 여자인데 그 관계가 불미하고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은 것인데 이것을 그대로 가져가서 신랑에게 들이 댄 것입니다.
이것은 궁 통변을 하는 방법입니다.
앞으로 가야하는 미래를 치게 되면 자식이 막아 주는 것입니다.
배우자가 없이 혼자 사는 사람이 병이 많은데 이것도 보호막이 없어서입니다.
부모형제자식 배우자 없는 사람들은 팔자에서 패는게 아니라 운이 들어와서 패는 것입니다.
결혼을 하지 않았다면 정서적으로 충격도 받고 이사도 가야 할 것이라고 추론 합니다.
결혼후에도 애정이 없으면 배우자는 자리를 지키지 않으므로 일지는 더 이상 배우자궁이 안됩니다.
나에게 어려운 일이 생겨도 막아주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결혼을 하던 동거를 하던 혼인신고를 하던 안하던지를 떠나서 두 사람이 애정이 있느냐로 보아야 합니다.
시지는 우정궁이고 일지는 애정궁인데 이 자리가 참으로 묘한 자리로 혼인신고 없이도 살 수 있는 자리라서 법적인 자리가 아니며 법은 년지에서 관할을 하는 것입니다.
일지라는 애정궁의 자리는 순수하게 사랑이냐 아니냐의 자리만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한집에 살면서도 이혼을 할 거라고 하면 밖으로 안 나가고 여자는 애정이 떠나면 월지인 친정의 자리로 옮겨 앉습니다.
궁과 성은 같을 수도 있고 충돌을 맞기도 합니다.
궁은 보여 져서 실제로 일어나는 것으로 결과입니다.
성은 감정과 사건의 진행을 맡습니다.
여자사주가 상관견관이 되면 이혼이 아니고 싸움입니다. (관은 남자를 의미합니다.)
궁이라는 것은 결과를 의미하기에 궁에서 인유원진이 되면 신랑을 밀어내게 됩니다.
이 여자는 결혼을 하게 되면 배우자의 여자관계에서 의심을 하는 것입니다.
과거부터 월지가 상충을 맞으면 이혼을 한다는 말은 과정이 아니라 결과가 그렇게 난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입니다.
남자사주에서 군겁쟁재란 여자가 나가는 것이지 이혼했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남자사주에서 편인도식이되면 직업이 가다가 끊어지고 하는 것을 의미하지 직업이 없다는 말은 하지 않습니다.
성이라는 육친을 건드리면 대다수의 과정을 얘기하는 것이지 결과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궁은 결과를 알 수 있지만 언제 되는지는 알 수가 없는 게 단점입니다.
성의 진행은 대, 세운으로 알 수 있습니다.
대운에서 결정이 나는 것은 쌍방이 받아들이고 세운에서 결정이 나는 것은 받아들이는 게 아니라 사건이 터져야 그만두는 것으로 즉 누가 밀쳐내야 이혼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운바뀔 때 밀쳐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이처럼 인연의 시간이 다 되면 자연스럽게 마음에 증오나 애정도 없이 사라지게 되는 때는 대운이 바뀔 때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헤어지면 5년이나 10년 정도가 되어야 마음에서 잊어먹고 살게 되는 것입니다.
마음으로부터의 포기는 대운에서 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세운에서 포기하는 것은 외부적 요인이나 사건이 있어야 가능한 것입니다.
完
첫댓글 선생님 수고하셨습니다~~~
공부도 안가고 이러케 컨닝 하니 선생님... 술래님.. 죄송하군요 감사이 잘보고갑니다~~~...
후기정리 수고하셨습니다.
나라가 어수선하네요
술래님 정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