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주름 관리법
☆★ 연령별 주름 관리법 공개 ☆★
사람은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윤기를 주는 역할을 하는 피지선의 분비가 감소하고
피부의 진피층내에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엘라스틴이라는 탄력섬유와 콜라겐의 생성이 저하된다.
따라서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져 피부는 늘어나고 쳐지게 되는데 이에 따른 결과 주름살이 생기게 된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완벽한 이목구비가 미인의 조건이었다면, 지금은 그렇지 않다.
지금은 탱탱하고 반짝거리는 도자기 피부가 미인의 조건으로 꼽힌다.
특히 탱탱함과 가장 직결이 되는 것은 주름! 하지만 이런 주름 관리도 연령별로 달라진다.
나이에 따라 생긴 주름의 모양과 깊이도 다르고 피부 타입도 다르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효과적인 주름 관리법을 소개했다.
● 20대 - 나쁜 생활 습관의 교정부터 신경 써야
20대는 일반적으로 피부에 탄력과 윤기가 많은 시기이다.
따라서 가장 많이 생기는 주름이 생활습관의 잘못에서 생기는 눈가의 주름이나 표정에 따른 주름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평소 과장된 표정을 짓지 않도록 거울을 보면서 주름이 생긴 부위에 따라 주름의 골이 깊어지지 않도록 하고 높은 베개를 쓰는 것도 목 주름 등을 만들 수 있는 요인이 되기에 주의를 해야 한다.
● 30대 - 화장품 하나하나까지 꼼꼼히 살피며 피부 상태에 관심 가져야
30대는 피부 기능이 서서히 둔화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는 시기이다. 피부 자체가 화장을 잘 받지 않거나 모공이 확장이 되기도 하고 눈가와 입가에 주름이 자리를 잡는 시기이기도 하다. 30대의 관리가 나중에 피부의 노화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이기에 이때는 화장품 하나 하나 세밀하게 관심을 가지고 사용을 하여야 하며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피부 관리를 해주어야 좋아질 수가 있다.
● 40대 - 건강관리가 바로 주름 관리
40대가 되면 피부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피부에 탄력과 윤기가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로 노화를 막는 것이 주름 관리의 중요한 핵심 요소로 자리를 잡게 된다. 노화를 막는 다는 것은 내외부의 노화를 막는다는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한방적인 요소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는데, 한방으로 바라 보았을 때는 피부의 노화가 내부 장기의 노화에서 이루어진다고 바라보기에 내부 장기를 건강하게 해주고, 또한 피부에 보습을 주면서 노화를 막는 마사지를 많이 해주면 좋다.
옛말에 일노 일노 일소 일소 (一怒一老 一笑一少 )라는 말처럼 한번 웃으면 그만큼 젊어진다는 말이 바로 웃음 자체가 내부 장기를 운동시키고 몸 속에 나쁜 가스를 배출시키기에 그만큼 젊어진다는 이야기라 할 수 있다.
● 50대 - 기능성 화장품에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섭취
50대 이후가 되면 엘라스틴이나 콜라겐의 손실로 눈꺼풀이나 눈 밑, 턱 주위의 피부가 처지게 된다. 따라서 진피층까지 작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노화를 완화시켜주는데 주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보습과 탄력관리를 강화하고 미백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다. 기미, 주근깨를 막아 주는 비타민C와 콜라겐 형성을 돕는 비타민E를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필요하다. 비타민C는 감, 감귤, 사과, 녹색소 등에 들어 있으며, 비타민E는 호두, 땅콩, 해바라기 씨, 계란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자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 주름 관리에 좋은 참깨 팩
참깨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으로 피부에 직접 바르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어 잔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참깨에는 항산화 물질인 감마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을 높여 줄 수 있다.
*재료 : 볶지 않은 참깨 2스푼, 우유 3스푼, 밀가루
1. 볶지 않은 참깨 2스푼을 믹서에 넣고 물을 조금 부어 곱게 간다.
2. 간 참깨에 우유 3스푼을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한다.
3. 얼굴에 마스크 시트나 거즈를 올리고 그 위에 준비된 팩을 고루 발라 준다.(마스크 시트가 없을 시에는 얼굴에 바로 발라 주어도 된다.)
4. 10~15분 뒤 팩을 떼어 낸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준다.
● 동안 피부 만들기 노하우!!
1. 동그라미 법칙을 지켜라
얼굴 근육을 언제나 웃는 듯한 눈과 입 모양, 둥근 턱 라인으로 만들어 보도록 한다.
화난 얼굴 보다 웃는 얼굴의 경우 보이는 이미지도 동안으로 보이게 할 수 있다.
내가 웃고 화내고 하는 것이 피부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 하는 생각으로 방심하지 말고
항상 웃는 얼굴로 전체적인 얼굴 표정의 라인을 동그라미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2. 규칙적인 운동을 해라
운동은 건강에도 아주 중요한 것 중 하나지만 피부에도 마찬가지이다.
규칙적인 운동은 자연스럽게 노폐물이 배출돼 저절로 혈색이 좋아지게 하며,
운동으로 생성된 엔도르핀이 피부 에너지를 만들어주어 피부에 한결 생기가 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