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지난 23일 서산 시민체육관에서 14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학부모, 시설 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지역아동센터 행복어울림 체육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 서산연합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행복어울림 체육 한마당 행사는 이용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센터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념식, 우수종사자 및 모범어린이 표창, 명랑운동회, 어린이 미술 및 문학 창작물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청백 응원전, 단체 공굴리기, 단체 줄다리기 등 종목별 체육행사를 통해 서로 협력 ․ 단합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센터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용 아동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11월 기준 440명의 이용아동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휴일에 운영하는 토요운영, 장애, 다문화, 저녁 돌봄 등 환경에 따라 지원하는 특수목적형 지원 사업 등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