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知止卷第四十九
抱朴子曰:祝莫大於無足, 福莫厚乎知止. 抱盈居沖者, 必全之算也;宴安盛滿者, 難保之危也. 若夫善卷巢許管胡之徒, 鹹蹈雲物以高騖, 依龍鳳以竦跡, 覘韜鋒於香餌之中, 寤覆車乎來軔之路, 違險途以遐濟, 故能免詹何之釣緡, 可謂善料微景於形外, 覿堅冰於未霜, 徙薪曲突於方熾之火, 纚舟弭楫於沖風之前, 瞻九牛害而深沈, 望密蔚而曾逝, 不托巢於葦苕之末, 不偃寢乎崩山之崖者也. 斯皆器大量弘, 審機識致, 淩儕獨往, 不牽常欲, 神三造化, 心遺萬物, 可欲不能蠆介其純粹, 近理不能耗滑其清澄. 苟無若人之自然, 誠難企及乎絕軌也. 徒令知功成者身退, 處勞大者不賞, 狡兔死則知獵犬之不用, 高鳥盡則覺良弓之將棄. 鑒彭韓之明鏡, 而念抽簪之術;睹越種之暗機, 則識金象之貴. 若範公泛艘以絕景, 薛生遜亂以全潔, 二疏投印於方盈, 田豫釋紱於漏盡, 進脫亢悔之咎, 退無濡尾之吝, 清風足以揚千載之塵, 德音足以祛將來之惑. 方之陳寶, 不亦邈乎!
或智小敗於謀大, 或轅弱折於載重, 或獨是陷於眾非, 或盡忠訐於兼會, 或倡高算而受晁錯之禍, 或竭心力而遭吳起之害. 故有口止局高口止脊厚, 猶不免焉. 公旦之放, 仲尼之行, 賈生遜擯於下士, 子長熏腎乎無辜, 樂毅平齊, 伍員破楚, 白起以百勝拓疆, 文子以九術霸越, 韓信功蓋於天下, 黥布滅家以佐命, 榮不移晷, 辱已及之. 不避其禍, 豈智者哉! 為臣不易, 豈將一途, 要而言之, 決在擇主. 我不足賴, 其驗如此. 告退避賢, 潔而且安, 美名厚實, 福莫大焉. 能修此術, 萬未有一. 吉凶由人, 可勿思乎! 逆耳之言, 樂之者希, 獻納期榮, 將速身禍, 救誹謗其不暇, 何信受之可必哉!
夫矢曾繳紛紜則鴛雛徊翮, 坑阱充蹊則麟虞斂跡. 情不可極, 欲不可滿, 達人以道制情, 以計遣欲, 為謀者猶宜使忠, 況自為策而不詳哉! 蓋知足者常足也, 不知足者無足也. 常足者, 福之所赴也;無足者, 禍之所鍾也. 生生之厚, 殺哉生矣, 宋氏引苗, 郢人張革, 誠欲其快, 而實速萎裂, 知進忘退, 斯之謂乎?
夫筴奔而不止者, 鮮不傾墜;淩波而無休者, 希不沈溺;弄刃不息者, 傷刺之由也;斫擊不輟者, 缺毀之原也. 盈則有損, 自然之理, 周廟之器, 豈欺我哉? 故養由之射, 行人識以馳弦, 東野之禦, 顏子知其方敗, 成功之下, 未易久處也. 夫飲酒者不必盡亂, 而亂者多焉;富貴者豈其皆危, 而危者有焉. 智者料事於倚伏之表, 伐木於毫末之初, 吐高言不於累棋之際, 議治裘不於群狐之中, 古人佯狂為愚, 豈所樂哉! 時之宜然, 不獲已也. 亦有深逃而陸遭波濤, 幽遁而水被焚燒, 若龔勝之絕粒以殞命, 李業煎蹙以吞鴆, 由乎跡之有朕, 景之不滅也. 若使行如蹈冰, 身如居陰, 動無遺蹤可尋, 靜與無為為一, 豈有斯患乎! 又況乎揭日月以隱形骸, 擊建鼓以徇利器者哉! 夫值明時則優於濟四海, 遇險世則劣於保一身, 為此永慨, 非一士也.
吾聞無熾不滅, 靡溢不損, 煥赫有委灰之兆, 春草為秋瘁之端, 日中則昃, 月盈則蝕, 四時之序, 成功者退. 遠取諸物, 則構高崇峻之無限, 則頹壞惟憂矣;近取諸身, 則嘉膳旨酒之不節, 則結疾傷性矣. 況乎其高概雲霄而積之猶不止, 其威震人主而加崇, 又不息者乎! 蚊虻墮山, 適足翱翔;兕虎之墜, 碎而為齏. 此言大物, 不可失所也. 且夫正色彈違, 直道而行, 打撲幹紀, 不慮讎隟, 則怨深恨積. 若舍法容非, 屬托如響, 吐剛茹柔, 委曲繩墨, 則忠□喪敗, 居此地者, 不變勞乎? 是以身名並全者甚希, 而折足覆食束者不乏也. 然而入則蘭房窈窕, 朱帷組帳, 文茵兼舒於華第, 豔容粲爛於左右, 輕體柔聲, 清歌妙舞, 宋蔡之巧, 陽阿之妍, 口吐辨菱延露之曲, 足躡淥水七槃之節, 知音悅耳, 冶姿娛心, 密宴繼集, 醽醁不撤, 仰登綺閣, 俯映清淵, 游果林之丹翠, 戲蕙囿之芬馥, 文鱗瀺灂, 朱習頡頏, 飛繳墮雲鴻, 沈綸引魴鯉, 遠珍不索而交集, 玩弄紛華而自至. 出則朱輪耀路, 高蓋接軫, 丹旗雲蔚, 麾節翕赫, 金口嘈口獻, 戈甲璀錯, 得意托於後乘, 嘉旨盈乎屬車, 窮遊觀之娛, 極畋漁之歡. 聖明之譽, 滿耳而入;諂悅之言, 異口同辭. 於時眇然, 意蔑古人, 謂伊呂管晏, 不足算也.
豈覺崇替之相為首尾, 哀樂之相為朝暮, 肯謝貴盛, 乞骸骨, 背朱門而反丘園哉! 若乃聖明在上, 大賢贊事, 百揆非我則不敘, 兆民非我則不濟, 高而不以危為憂, 滿而不以溢為慮者, 所不論也.
窮達
或問:一流之才, 而或窮或達, 其故何也? 俊逸縶滯, 其有憾乎?
抱朴子答曰:夫器業不異, 而有抑有揚者, 無知己也. 故否泰時也, 通塞命也. 審時者何怨於沈潛, 知命者何恨於卑瘁乎! 故沈閭渟鈞, 精勁之良也, 而不以擊, 則朝菌不能斷焉;珧華黎綠, 連城之寶也, 委之泥濘, 則瓦礫積其上焉. 故可珍而不必見珍也, 可用而不必見用也. 庸俗之夫, 暗於別物, 不分朱紫, 不辯菽麥, 唯以達者為賢, 而不知僥求者之所達也;唯以窮者為劣, 而不詳守道者之所窮也. 且夫懸象不麗天, 則不能揚大明灼無外, 嵩岱不托地, 則不能竦峻極概雲霄. 兔足因夷途以聘迅, 龍艘泛激流以效速, 離光非燧人不熾, 楚金非歐冶不剡, 豐華俟發春而表豔, 棲鴻待沖飆而輕戾, 四嶽不明揚, 則有鰥不登庸, 叔牙不推賢, 則夷吾不式厚, 穰苴賴平仲以超踔, 淮陰因蕭公以鷹揚, 雋生由勝之之談, 曲逆緣無知之薦, 元直起龍縈之孔明, 公瑾貢虎臥之興霸, 故能美名垂於帝籍, 弘勳著於當世也.
漢之末年, 吳之季世, 則不然焉. 舉士也, 必附己者為前;取人也, 必多黨者為決;而附己者不必足進之器也, 同乎我, 故不能遺焉;而多黨者不必逸群之才也, 信眾口, 故謂其可焉. 或信此之庸猥, 而不能遣所念之近情;或識彼之英異, 而不能平心於至公. 於是釋銓衡, 而以疏數為輕重矣;棄度量, 而以綸集為多少矣. 於時之所謂雅人高韻, 秉國之鈞, 黜陟決己, 褒貶由口者, 鮮哉免乎斯累也. 又況於胸中率有憎獨立, 疾非黨, 忌勝己, 忽寒素者乎? 悲夫! 邈俗之士, 不群之人, 所以比肩不遇, 不可勝計, 或抑頓於藪澤, 或立朝而斥退也.
蓋修德而道不行, 藏器而時不會, 或俟河清而齒已沒, 或竭忠勤而不見知, 遠行不騁於一世, 勳澤不加於生民. 席上之珍, 鬱於泥濘, 濟物之才, 終於無施, 操築而不值武丁, 抱竿而不遇西伯, 自曩迄今, 將有何限? 而獨悲之, 不亦陋哉! 瞻徑路之遠, 而恥由之;知大道之否, 而不改之. 齊通塞於一途, 付榮辱於自然者, 豈懷悒悶於知希, 興永歎於川逝乎! 疑其有憾, 是未識至人之用心也. 小年之不知大年, 井蛙之不曉滄海, 自有來矣.
重言
抱朴子曰:余友人玄泊先生者, 齒在志學, 固已窮覽六略, 旁綜河洛, 晝競羲和之末景, 夕照望舒之餘輝, 道靡遠而不究, 言無微而不測, 以儒墨為城池, 以機神為干戈, 故談者莫不望塵而銜璧, 文士寅目而格筆. 俄而寤智者之不言, 覺寸一之無咎, 意得則齊荃蹄之可棄, 道乖則覺唱高而和寡, 於是奉老氏多敗之戒, 思金人三緘之義, 括鋒穎而如訥韜, 修翰於彤管, 含金懷玉, 抑謐華辯, 終日彌夕, 或無一言.
門人進曰:先生默然, 小子胡述? 且與庸夫無殊焉. 竊謂鍾不鳴, 則不異於積銅;浮磬息音, 則未別乎聚石也.
玄泊先生答曰:吾特收遠名於萬代, 求知己於將來, 豈能競見知於今日, 標格於一時乎? 陶甄以盛酒, 雖美不見酣;身卑而言高, 雖是不見信. 徒捲舌而竭聲, 將何救於流遁? 古人六十笑五十九, 不遠迷複, 乃覺有以也. 夫玉之堅也, 金之剛也, 冰之冷也, 火之熱也, 豈須自言, 然後明哉! 且八音九奏, 不能無長短之病, 養由百發不能止, 將有一失之疏, 玩憑河者, 數溺於水;好劇談者, 多漏於口. 伯牙謹於操弦, 故終無煩手之累;儒者敬其辭令, 故終無樞機之辱. 淺近之徒, 則不然焉. 辯虛無之不急, 爭細事以費言, 論廣修堅白無用之說, 誦諸子非聖過正之書, 損教益惑, 謂之深遠, 委棄正經, 競治邪學. 或與暗見者較唇吻之勝負, 為不識者吐清商之談對, 非敵力之人, 旁無賞解之客, 何異奏雅樂於木梗之側, 陳玄黃於土偶之前哉! 徒口枯氣乏, 椎杭抵掌, 斤斧缺壞而盤節不破, 勃然戰色而乖忤愈遠, 致令恚容表顏, 醜言自口, 偷薄之變, 生乎其間, 既玷之謬, 不可救磨. 未若希聲不全大音, 約說以俟識者矣.
지지 권제 마흔아홉
보푸자가 말하기를 : 나는 발이 없고 행운만 있기를 원 하오. 남을 소유하고 숭에 사는 자는 반드시 세어야 하며, 잔치가 가득한 자는 위험이 없다. , 짠 구름과 사물이 높다. , 용과 봉황은 흔적에 사용되며 Tao Feng은 향 미끼에 있고 도로는 자동차로 덮여 있고 위험한 도로는 저장하는 데 사용되므로 Zhan He의 낚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좋은 재료는 형체를 벗어나고, 얼음은 서리 전이고, 방지(方吾)의 불 속에 옮아가는 것은 갑작스럽고, 배와 배는 거센 바람 앞에 있고, 아홉 암소의 모습은 아프고 깊으며, 보이지 않는 비밀은 갈대 끝에 있고, 무너진 산의 벼랑에서 잠을 자지 않는 사람도 마찬가지이다. 순수성 면에서 단기 이론은 사용하지 않는다. 명료하게 하기 위한 에너지. 인간의 본성은 도달하기 어렵다. 공덕을 아는 자는 퇴각할 뿐이다. 새가 너무 높으면 활이 버려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Jian Peng Han의 거울, 그리고 머리핀을 그리는 기술, 더 많은 종의 숨겨진 기회를 보면 황금 코끼리의 소중함을 알게 될 것입니다. Fan Gongfan이 절경이라면 Xue Shengxun은 혼란스럽습니다. Jie, Ershu는 Fangying에 봉인을 하고 Tian Yu는 풀어줍니다. 빠짐없이 소동이 끝까지 빠짐, 후퇴 후퇴 후회의 탓으로, 꼬리의 슬픔 없이 후퇴, 바람은 천년의 먼지를 일으키기에 충분하고, 독일 소리는 의심을 풀기에 충분하다. 미래의 방지진 보물, 너무 먀오!
작은 사람 의 지혜가 큰 사람에게 패하거나 약한 사람이 짐에 무너지거나 한 사람이 잘못에 걸리거나 충성이 같거나 시간, 또는 높은 계산과 불행, 또는 노력의 옹호 그는 오기에 의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따라서 높은 입과 두꺼운 척추가 있으며 불가피합니다. 다섯 멤버가 초, 백기를 돌파 Bai Sheng을 사용하여 영토를 확장하고 Wen Zi는 9개의 기술을 사용하여 세계를 지배하고 Han Xingong은 세계를 덮고 문신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가족을 파괴하고 영광은 해시계를 변경하지 않으며 굴욕에 도달했습니다. ! 목사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어찌 한 길을 택하리요 말하자면 주인을 택할 것이요 나는 의지하지 아니하고 그 경험이 그러하도다 하나 선악은 사람의 몫 , 그러나 생각하지 말라 너희가 나쁜 말을 하면 기뻐하는 자는 소망이 있어 영광을 위하여 갚을 것이요 재앙에 속히 이르리니 구원할 시간이 없고 비방할 시간도 없느니라 남편은 갈등의 대가를 치르고 젊은이들은 방황하고 구덩이는 좌절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계획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만족하는 사람은 항상 충분하고 만족하지 않는 사람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긴 사람은 축복이 가는 곳이고, 충분하지 않은 사람은 재앙의 시계입니다. Miao, 가죽 Ying Ren Zhang, Cheng 빠른 속도와 균열 시들음 때문에 알려진 것으로 다시 잊어 버리십시오.
시푸란과 전갱이는 신선한 가을을 붓지 않는 자보다 더 낫고, 림보와 그리스에 중독되지 않은 자, 칼날을 붙잡고 있는 자, 상처와 찌름의 원인이요, 멈추지 않는 자, 파멸이 없는 이유 잉여는 해롭고 자연법칙, 주사(周堂)의 병기, 어찌 나를 속일 수 있겠는가? 의식이 빠르고 동방과 야산을 지키며 연자가 실패할 줄을 알고 그리고 그가 성공하면 쉽지 않을 것이다 현명한 사람은 시계에 기대고 끝의 시작 부분에서 나무를 자르고 큰 소리로 말하고 체스에 질리지 않으며 그룹에서 모피 제어에 대해 토론합니다 여우의, 고대인은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 얼마나 행복한가!때가 맞아도 이익이 없습니다. 또한 깊은 탈출이 있고 Lu는 파도에 걸리고 물은 타 버립니다. Gong Sheng의 경우 소멸은 죽고, 이예는 독을 삼키려고 인상을 찌푸렸으니, 이는 흔적이 나에게 있고, 풍경은 영원하기 때문이다. 몸을 얼음처럼 걷고, 몸을 그늘에 거하며, 움직임의 흔적을 찾을 수 없으며, 평온하고 행동이 없다. 하나, 위험이 없다! 게다가 해와 달을 보이지 않는 뼈대에 노출시키는 자는 북을 두들겨 날카로운 무기를 만들 수 있다! 내일은 세상을 돕는 것보다 낫고, 곤경에 있는 것이 자기를 지키는 것보다 나으니라. 이 때문에 좋은 일이 아닙니다.
나는 들을 수 있는데 타오르는 것이 없고 질식하지 않고 환하가 잿빛이고 봄 풀은 가을의 끝자락이며 해는 지고 달은 지고 사순의 순서는 '시계, 승자는 물러가리라 멀리서 모든 것을 취하라 그것은 무한한 숭고함과 숭고함을 이루지만 그것은 퇴폐적이지만 슬프다 모든 몸을 가까이 하면 포도주와 포도주의 모순이 병들게 될 것이다. 하늘은 높고 그 축적은 여전히 무궁무진하여 충격적이다 주님은 주님을 높이시며 그치지 않으신다! 모기가 산에서 떨어져서 솟아오르기에 합당하고 호랑이의 펜던트가 부러지고 깨진다.이것은 큰일이며 집을 잃지 않아야합니다.그리고 남편은 옳고, 똑바로 걷고, 말리는 지, 雠雟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면 깊은 증오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 법을 지키면 반지와 같으며 강하고 부드러워지며 충신과 패망이 있으리라 여기에서 살면 피곤하지 아니하겠느냐 발을 접고 굽히는 자가 부족함이 없느니라 그러나 난초방에 들어가니 날씬하고 주위가 텐트를 치고 문인과 촉유화디, 양룡이 좌우로 썩고, 부드러운 몸과 부드러운 목소리, 맑은 노래 먀오 , Song Cai Zhi Qiao, Yang Ah Zhi Yan, 말하고 분별하는 Lingyan Deut of the Song, 발과 같은 물과 일곱 탑의 축제, 친구는 즐겁다, 고혹적인 자세와 마음, 수집에 따른 비밀 연회, 신뢰할 수 없는 슬픈 등기 정자, 청원, 과일 숲의 Dancui, 잔치의 농담, Wenlinxuan, Zhu Xijieying, Yunhong의 가을에 날아, 잉어를 유인하는 Shen Lun, 먼 보물은 함께하지 말고 화려하게 놀고 자유로워라.나가면 Zhulunyao Road, Gaogai Jiezhen, Dan Qiyunwei, Yujie Jihe, Jinkou 시끄러운 공양, Ge Jiacui 잘못, 자랑스럽게 후방에 위탁, Jiazhi는 소지품이 가득합니다. 차, 가련한 여행경관, 낚시의 즐거움. 성덕의 영예, 귀, 즐거운 말, 같은 말. 우시는 기절하고 고대인을 경멸하며 일로관옌이라고 불렀다. ,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
예배의 단계가 시작과 끝, 슬픔과 행복의 단계가 황혼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기꺼이 감사하고, 뼈를 구걸하고, 주먼을 들고 !.. Qiuyuan 나는 그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높은이고 위험에 대한 걱정을하지 않으며, 가득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오버 플로우에 대해 걱정 나를 위해 걱정하지 않는다 말해서
가난한
또는 문의 : 일류 재능, 또는 가난하거나 부자인 이유는?
Baopuzi는 "장인 산업에는 차이가 없지만 절제와 기중이 있지만 자신감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또한 지나가는 시간이며 또한 운명이기도합니다. ! 따라서 Shen Lu Junjun , 정신의 선은 타격이 없어도 균을 꺾지 못하며 회화리는 녹색이고 도시의 보물이며 진흙이 있으면 잔해가 쌓일 것이므로 소중히 여길 필요가 없습니다. 본.진도 쓸 수 있지만 쓸 수 없다.남편이 다른 것보다 검고, 주자를 분별하지 않고, 밀과 논쟁하지 않고, 선한 사람만 선하지만 백성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지 못한다. 가난한 자는 나쁘고 어디가 도가가 가난한지는 모르겠다. 남편이 하늘이 아름답지 않은 것처럼 매달려 있으면 밝고 빛나는 아무것도 올릴 수 없으며 땅을지지하지 않으면 당신은 하늘에 설 수 없습니다.빠른 흐름이 유효하고, 빛이 빛이 아니며, 사람들이 타오르지 않으며, 초금이 Ouye가 아니며, 봉화는 봄이 가득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기홍은 서두를 때를 기다리면 빛이 맑지 않고 4개의 산이 밝지 않지만 과부가 있고 승천하지 않고 Ya 아저씨는 재능을 추천하지 않으며 나는 충직하지 않으며 Rangju La Ping, Zhong은 매우 어색하고 Huaiyin은 Xiao Gong의 독수리와 삶과 승리의 이야기 때문에 Qu Ni는 무지에 의해 추천되고 Yuan Zhi는 Longying의 Kong Ming에서 태어나 Gong Jin 승리하는 호랑이는 번영하는 패권이므로 황제로 알려질 수 있습니다. 홍순은 현세에 있다.
한나라 말기에는 오지사(吳志治)가 있지만 그렇지 않다.결정은 다당제(多度制)로 해야 하며, 자신을 소유한 사람은 수단을 사용하지 않고 들어가야 한다. , 그것은 나와 같기 때문에 뒤처질 수 없고, 다당제는 인재일 필요가 없고, 군중을 믿으므로 수용 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아니면 이것을 믿으십시오. 당신은 보낼 수 없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친밀한 감정 또는 당신은 영어와 차이점을 인식 할 수 있지만 동시에 할 수 없습니다. 그 때 소위 우아한 사람들은 높은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 자신에 대한 판단, 입에 대한 칭찬과 비판, 피곤함을 피하는 경우가 드물며, 또한 독립, 질병과 무당, 반자아, 태만에 대한 증오가 있음 냉정한 사람 ?비참한 남편!천박한 남자, 다른 무리의 사람들, 그래서 그것은 야우즈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거나 무적이거나 억제되거나 궁정에 의해 퇴각된다.
덕을 세우는 것은 좋지 못하나 도구를 숨기지 않는 것, 깨끗하고 이가 없어진 것, 알지 못하는 사이에 충직하고 부지런한 것, 첫 생을 위해 멀리 여행하는 것, 명예를 더하지 않는 것 Xi Shangzhizhen, 진흙탕에 빠져서 물건을 구하는 재능, 마침내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건축하고 Wuding에 합당하지 않고, Xibo를 만나지 않고 장대를 잡고, 하루의 시작부터 한계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혼자는 너무 추하지 않다! , 그리고 부끄러움은 길인지 아닌지를 알고 그것을 바꾸지 않는 데서 오는 것입니다. 당신이 일방적으로 자연에 존귀와 불명예를 바치면 슬픔을 어떻게 간직할 수 있습니까? Zhixi에서, 그리고 Sichuan의 죽음에 대해 한숨을 내쉬십시오! 의심, 유감, 그렇습니다. 인간의 의도를 몰랐습니다 작은 경이 년 Petani, 터널 비전은 아무도 바다를 알지 못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동어
Bao 푸가 말했다: 유유렌 현 박 씨는 민족지학, 빈약한 견실한 시각을 가지고 있다. 여섯 가지 전략, Heluo 옆에서, 낮에 Xihe의 마지막 장면, 저녁 노을의 잔광, 길은 멀지만 예측할 수 없다. 말은 꼼꼼하고 예측불허, 유교와 먹은 도시, 기계신은 전투이므로 말하라 먼지를 보지 않고 고개를 들지 않는 사람은 문맹이 펜과 펜을 본다. 사람은 말을 하지 않고, 흠이 없고, 의도가 발굽과 같으며, 선인은 노래를 고귀하게 여는 것을 느끼므로, 노가의 여러 번 실패의 계율에 따라 금인의 삼차원적 사고를 한다. 의리, 변방이 어수선하고, 동관에서 권력을 배양하고, 금과 옥을, 고요하고 중국 논쟁이 하루 종일, 아니면 말이 없다.
도어맨이 들어와 말했다. 아저씨는 벙어리, 소년은 헛소리야?그리고 그것은 젊은 남편과 다를 바 없고, 종이 울리지 않으면 구리가 쌓이는 것과 다를 바 없고, 떠다니는 종소리는 돌을 모으는 것과 다르지 않다.
현보가 대답하기를: 나의 특별한 수집품은 모든 세대에 걸쳐 널리 퍼져 있고, 나는 미래에 나를 알고 싶습니다. 어떻게 오늘을 보고 알고 경쟁할 수 있습니까? 표준은 잠시 동안입니다. 도진은 술을 사용하지만 아름답지만 풍족하지 않고 열등감이 높지만 믿기지 않지만 그저 혀를 굴리고 지치면 무엇을 구하겠는가 고대 육십의 미소 쉰아홉, 멀지 않은 곳에 당신이 느낄 수 있다.춥다, 불은 뜨겁다, 스스로에게 말할 필요가 없다, 그러면 분명하다!그리고 팔음 아홉 소리는 장단병, 번식병 없이는 할 수 없다 백발로 막을 수 없으면 실수가 있을 것이다. 강을 가지고 노는 자는 물에 빠져 죽고, 드라마를 잘하는 자는 입에 더 자주 말을 한다. 보야는 현악을 잘 연주하므로 거기에 있다. 유가는 말을 존중하므로 결국 추기경의 굴욕이 없다 천박한 자는 하지 말라 헛된 말다툼을 하여 서두르지 말고 세세한 일로 말다툼을 하여 아무 소용이 없다고 널리 경작하여 거룩하지 아니하고 의롭지 아니한 책을 외치며 교양을 허물고 어지럽게 하여 그것이 먼 일이라 하며 의를 버리고 악한 학문을 다투며 입술 키스, 장사를 모르는 사람에게 고백, 적이 아닌 사람, 감사하지 않은 손님, He Yixuan은 나무 줄기 옆에서 기뻐하고 Chen Xuanhuang은 땅 인형 앞에 있습니다! , Zhuihang은 손바닥을 만지고 도끼는 부러졌지만 디스크는 부러지지 않고 격렬하게 싸우고 순종적으로 더 자라서 얼굴을 맞대고 추잡한 말을하고 얇은 변화를 훔치고 중간에 태어나 더럽고 터무니없고 고칠 수 없습니다. Wei Ruoxi는 큰 목소리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