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선 순환선 본선 [확장된 계획] (파란색)
4호선 순환선 본선 [예전 계획] (검은색)
만평네거리(3호선 환승)~북부시외버스터미널~평리네거리~신평리네거리~남평리네거리~두류역(2호선 환승)~우방타워~두류공원네거리~안지랑역(1호선 환승)~현충로역(1호선 환승)~미군부대활주로통과~중동교~황금네거리(3호선 환승)~대구박물관~만촌역(2호선 환승)~무열대삼거리~큰고개역(1호선 환승)~복현오거리~침산교~노원네거리~만평네거리 순환선
본선 차량기지는 노선도에 따라서 신천과 금호강 합류지점 위의 무태에 짓는걸로 하고요...
4호선 지선 제안 1 [경전철] (하늘색)
두류공원네거리~성당못역(1호선 환승)~본리네거리~호림네거리~계명대역(2호선 환승)~계명문화대네거리~서재리(차량기지)
4호선 지선 제안 2-1 [경전철] (보라색)
신평리네거리~세방골~용산지하차도~계명문화대~계명대역(2호선 환승)~호림네거리~대구터미널~월성네거리~상인역(1호선 환승)~보훈병원(차량기지)
4호선 지선 제안 2-2 [경전철] (보라색)
남평리네거리~퀸스로드~용산지하차도~~~~~~~보훈병원
대구시가 재정의 압박만 없다면 저렇게 지어도 승객동원은 확실할 것 같아요~
이미 확정된거에 왈가왈부하기는 그렇지만... 저런식의 노선도 괜찮지 않을까요?
생각난김에 30분동안 급조로 지선 제안 노선도 하나 그려서 넣습니다.
첫댓글 대구지하철 4호선은 서울메트로 2호선처럼 순환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다고 대구지하철 4호선에 지선을 신설한다는 것은 거의 사실무근이라고 하겠죠. 차라리 대구지하철 4호선을 순환선으로 만드는 동안 지선을 신설하는 대신 모노레일이나 BRT를 대구지하철 4호선 지선 노선 부지에 사용하는 것도 이런 식으로 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한것과 비숫하군요 꼭 4호선을 그렇게 멀리 빙돌아서 가는 노선보다는 환승등도 편하게 지금 두류역이 환승역이 되어야 되겠지요 님께서 말씀하신 위의 4호선 본선이 대구시가 기존의 생각하고 있던 노선입니다 그리고 위의 나머지 노선은 지선형태로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선제안중엔 제안2번의 두번쨰것이 저하고 같은 생각입니다^^ 근데 4호선 건설은 해야 될건데 말이죠 만약에 설계들어간다면 노선변경건의 좀 강력히 해야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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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인천은 서울지하철 연장이나 수도권 광역전철만 지어도 될것 같던데 말이죠 인천은 서울과 붙어 있습니다 일본의 요코하마도 그렇게 하고 있죠 요코하마지하철노선이 별로없더군요 오사카나 나고야는 노선이 상당히 많던데 말이죠.........인구는 요코하마가 많죠? 아마
요코하마가 일본의 시(市)중에서는 가장 인구가 많습니다.(도쿄는 행정구역상 도쿄 23구의 집합체이지 도쿄시(市)는 없습니다...)
전 확장4호선보다는 기존4호선으로 대체했으면 합니다. 서울2호선은 승객보다는 환승하시는분이 많은데 저두 4호선을 승객보다는 환승위주로 했으면 합니다. 중앙로역에서 승객이 많이 내리고 탑니다. 4호선이 개통되면 중앙로에서 범물동 성서 시지동 칠곡지구로 승객이 많이 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전 계획에 따라가면서 확장노선은 지선으로 대체하는 것이 어떨까 싶어서 저렇게 그려본 것이에요... 대구가 돈만 된다면 저렇게 만들면 되는데... 무엇보다도 재정이 문제죠...
예전에 저도 대구 지하철 노선을 제 생각대로 그려서 올렸었는데, 위의 내용중 4호선 지선 제안 1 [경전철] (하늘색)이 거의 같군요... 지금 확정된 노선은 순환선의 역활로 하기에는 너무 돌아가는 듯합니다. 동서 방향으로 지선을 만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