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구지하철 4호선 노선... 옆으로 터진 노선 말고... 이런식으로 하면 어떨까요?
Creria 추천 0 조회 1,364 06.09.22 14:2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9.22 14:45

    첫댓글 대구지하철 4호선은 서울메트로 2호선처럼 순환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다고 대구지하철 4호선에 지선을 신설한다는 것은 거의 사실무근이라고 하겠죠. 차라리 대구지하철 4호선을 순환선으로 만드는 동안 지선을 신설하는 대신 모노레일이나 BRT를 대구지하철 4호선 지선 노선 부지에 사용하는 것도 이런 식으로 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06.09.22 15:54

    제가 생각한것과 비숫하군요 꼭 4호선을 그렇게 멀리 빙돌아서 가는 노선보다는 환승등도 편하게 지금 두류역이 환승역이 되어야 되겠지요 님께서 말씀하신 위의 4호선 본선이 대구시가 기존의 생각하고 있던 노선입니다 그리고 위의 나머지 노선은 지선형태로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선제안중엔 제안2번의 두번쨰것이 저하고 같은 생각입니다^^ 근데 4호선 건설은 해야 될건데 말이죠 만약에 설계들어간다면 노선변경건의 좀 강력히 해야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6.09.23 01:47

    솔직히 인천은 서울지하철 연장이나 수도권 광역전철만 지어도 될것 같던데 말이죠 인천은 서울과 붙어 있습니다 일본의 요코하마도 그렇게 하고 있죠 요코하마지하철노선이 별로없더군요 오사카나 나고야는 노선이 상당히 많던데 말이죠.........인구는 요코하마가 많죠? 아마

  • 06.09.23 11:53

    요코하마가 일본의 시(市)중에서는 가장 인구가 많습니다.(도쿄는 행정구역상 도쿄 23구의 집합체이지 도쿄시(市)는 없습니다...)

  • 06.09.23 00:06

    전 확장4호선보다는 기존4호선으로 대체했으면 합니다. 서울2호선은 승객보다는 환승하시는분이 많은데 저두 4호선을 승객보다는 환승위주로 했으면 합니다. 중앙로역에서 승객이 많이 내리고 탑니다. 4호선이 개통되면 중앙로에서 범물동 성서 시지동 칠곡지구로 승객이 많이 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작성자 06.09.23 00:12

    예전 계획에 따라가면서 확장노선은 지선으로 대체하는 것이 어떨까 싶어서 저렇게 그려본 것이에요... 대구가 돈만 된다면 저렇게 만들면 되는데... 무엇보다도 재정이 문제죠...

  • 06.09.28 15:39

    예전에 저도 대구 지하철 노선을 제 생각대로 그려서 올렸었는데, 위의 내용중 4호선 지선 제안 1 [경전철] (하늘색)이 거의 같군요... 지금 확정된 노선은 순환선의 역활로 하기에는 너무 돌아가는 듯합니다. 동서 방향으로 지선을 만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