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naver.com/woksusu/150137486888
(김경아만 만나면 한없이 작아지는 일본의 탁구 얼짱)
4월 여자탁구 세계랭킹 기준으로 일본은 현재 총 2명의 선수(이시카와 카스미, 후쿠하라 아이)가 세계탑텐에 이름을 올리고 있고, 3번째 에이스인 히라노 사야카(Hirano Sayaka,세계12위) 선수 역시 4월 현재 우리나라에서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김경아(Kim Kyung Ah,세계15위) 선수 보다 높은 세계랭킹을 유지하고 있어, 단순히 세계랭킹만을 놓고 본다면 최근 들어 중요한 대회마다 라이벌 대결이 잦은 일본이 우리나라 보다는 상당히 상위에 있는 팀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역시 일본이 우리나라를 제치고 여기까지 올라온데는, 이시카와 카스미(Ishikawa Kasumi,세계6위)나 후쿠하라 아이(Fukuhara Ai,세계10위) 선수와 같은 팀내 최고 에이스들이 여러 국제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온 결과이기도 하지만, 지난 한해 프로투어에 가장 많이 참가한 선수가 거의 대부분 일본 선수들일 정도로, 중국 선수들을 포함해 상위 랭커들이 많이 참가하지 않는 대회까지 빠지지 않고, 꾸준히 참가해 온 것 역시 일본대표팀의 세계랭킹이 꾸준히 상승하게 된 중요한 원인 중의 하나라 할 수가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일본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한 대회를 한번 정리해 보면 프로투어는 많이 참가하는 것이 얼마만큼 중요한지 단적으로 알 수가 있는데, 물론 많은 분들이 일본 선수들의 세계랭킹이 너무 고평가 되었다는 지적을 해 준 것도 사실이긴 하지만, 일단 일본 대표팀은 대회만 있으면 쉬지 않고 참가를 해 왔고, 그 결과 이시카와 카스미, 히라노 사야카 선수 같은 경우 각각 2번의 프로투어 개인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지난 2년 동안 세계랭킹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올해 같은 경우 7월에 개최되는 런던(London) 올림픽을 앞두고 중국 선수들이 참가를 하지 않는 대회라도, 참가하는 나라마다 에이스급 선수들이 총 출동을 하게 되면서, 지난 2년과 같은 성적은 무척 힘들어지게 되었는데, 특히 김경아, 양하은(Yang Ha Eun,세계29위)으로 대표되는 우리나라의 신구 에이스가 2개 대회 연속으로 멋진 활약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월드투어 우승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첫댓글 하하하하~특히 김경아 선수의 분전은 놀라울 정도지요 하하하하
김경아선수 같은 선수가 한명만 더 있어도 좋겠는데....
박미영.서효원선수는 안되나요? ㅋㅋ
안되는 건 아닌데... 아직 김경아 선수 특유의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사실 박미영선수나 서효원선수 둘다 불타는 의지가 왜없겠어요? 실력문제이지.의지문제로 몰아가지맙시다..
네! 잘 알겠습니다...제 생각을 얘기한 것 뿐 인데....ㅎㅎㅎ
예전에 제가 쓴 댓글 다시보니 좀 공격적이었네요 ^^ 죄송합니다
공격력까지 본다면 서효원 선수가 2년안에 수비선수 top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서비스와 공격력은 수비 선수중에 제일 좋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