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의 무기를 달리해봅시다.
이번에는 1번과제는 단순히 빌려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한 발 더 나아가 유닛의 무기를 달리하는 테크닉은 없을까 고민되지요.
일단 유닛파일을 엽니다.
유닛파일을 보면
stat_pri_attr no
공격속성입니다. 예를들어 ap의경우는아머피어싱 등등
stat_sec 11, 4, no, 0, 0, melee, melee_blade, piercing, sword, 25, 1
2번째 공격수치입니다. 기병의 경우 차지 후에 칼이나 도끼, 메이스로 바뀌었을때의 공격값이죠
여기서 변환을 줘보시기 바랍니다.
피어씽대신에 도끼나 칼로 설정하고 저장
soldier Gendarmes, 32, 0, 1
앞에가 유닛공격모션 뒤의 숫자부터는 유닛수를 정해주는 곳입니다. 최대 60까지 가능하고요
이곳에 쓰이는 숫자는 노멀 사이즈인 경우이므로 32에 60을 써주시면 휴즈에서 150명의 유닛이 됩니다.
자 그리고 다음에 모션을 지정해줘야져. 유사한 모션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뭐 포럼에 보니 어느분이 엄청난 유닛수를 원하시는데 최대 60으로 다 지정해주시면 만땅으로 나옵니다. 그런데 만땅이 150이 최대군요. 원한다면 고딕나이트도 150기를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이져.
stat_pri 6, 1, arrow, 160, 30, missile, missile_mechanical, piercing, none, 25, 1
;stat_pri_ex 0, 0, 0
stat_pri_attr ap
stat_sec 7, 2, no, 0, 0, melee, melee_blade, blunt, mace, 25, 1.2
;stat_sec_ex 0, 0, 0
이게 공격부분인데요 6이 화살 공격팩터아고 160이 사거리, 30이 화살량입니다
세컨드 스테잇은 근접전으로 전환시의 공격력이겠지요
저것이 레인저유닛의 사거리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저렇게 함부로 변환하면 유닛발란스가
깨질 수 잇으니 조심하시라는 것이져.
자 그 다음에 적용해보라는 것입니다. 과연 적용이 되엇는지 아닌지 과제2입니다.
안되었다면 뭔가 베틀맵상에 수정을 해줘야하는 것같네요. 아마 모델파일이 아닐까 싶은데..
해보십시오. 성공한다면 스샷과 유닛파일을 올리십시오.
기술은 공유되어야 합니다.
첫댓글 유닛 무기는 그다지 별루 인것이 없는뎀;; 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