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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저만의.. 광역전철..생각방안..^-^
코레일5X07。KR 추천 0 조회 558 06.09.23 23:39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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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9.23 23:43

    첫댓글 전에도 비슷한 의견이 나온것 같지만, 대전권이 옥천종착이고 대구원이 김천종착이면 영동은 뭡니까...;;; 영동은 제 시골인데 매우 섭섭하네요...

  • 06.09.23 23:44

    저상홈용으로 개조하려면 하부구조를 전부 재배치하거나 줄여야 하는데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을겁니다. 차라리 저상홈을 고상홈으로 올리는 비용이 더 싸게 먹힐 정도니까요.

  • 작성자 06.09.24 17:53

    아 ..말을 잘못했군요 ..내부개조가 아니라 .. 저상형 ..현재 줄기차게 들어오는 뱀눈이 전동차를 형태로 한 저상형 뱀눈이 전동차를 만드는게 어떨까 하는겁니다..

  • 06.09.24 02:01

    전동차 문이 열리는 승차위치에만 간단하게 벽돌로 계단을 쌓아서 고상홈 높이로 맞추면 되지 않을까요? 무대 단상모양처럼요. 장애인 휠체어칸에는 경사면도 같이 만들어 놓고요.

  • 휠체어 이용시 평면상 탑승과 경사로 탑승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 06.09.24 22:45

    좀 위험할 것 같은데요^^;;;;;

  • 06.09.24 12:11

    한가지 더 지금 CDC가 다니는 동대구-하양-영천-경주-포항구간도 있습니다

  • 작성자 06.09.24 17:54

    그.구간도 생각해본적있지만 .. 아쉽게도 ..현재. 전기선이 깔리지 않은 관계로.. 제외한것 입니다.,.

  • 저는 광역전철망이 추후에는 수도권은 현재의 인천-의정부, 천안-지하청량리, 용산-덕소 이렇게 크게 세가지가 되있는것이 문산-성산-용산-신분당선-화서, 소요산-의정부-왕십리-용산, 인천-서울역-청량리-성북, 아산-천안-수원-영등포-서울역-지하청량리, 용산-덕소-용문-원주, 춘천-퇴계원-망우-청량리-왕십리, 인천-안산-수원-분당선-왕십리, 안산-광명-신안산선-청량리-구리-덕소, 원주-이천선-판교-과천-안양-인천 등 더넓게 그리고 전구간 급행열차투입으로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광역전철망은 원거리를 빨리 가는게 목적이므로 급행열차 투입을 지금보다 좀더 효율적으로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그리고 지방권도 부산권은 부산-울산구간에 이어서 부산-마창진-진주, 부산-밀양 대구권은 추풍령-동대구-경주 포항, 동대구-경산 밀양, 대전권은 천안,청주-대전-추풍령, 서대전-익산-전주, 광주권은 목포-광주-여수순천 광주-익산-군산등 좀더 폭넓게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꼭 제가 언급한대로 가지 않더라도 중요한것은 좀더 광역열차 답게 좀더 급행투입및 과감하게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전국에서 유일하게 급행이 운행이 되는 동인천-용산, 서울-천안, 용산-천안 이 급행을 보면 제대로 운행하는거 같지가 않아서 이런생각이 드네요. 광역전철을 하려면 좀더 효율적인 급행투입및 원거리를 빨리 갈수 있는 그런

  • 방향으로갔으면 하고 말하는겁니다. 예를 들어 경인선의 경우 러시아워 시간에는 주안역 부평역 구로역 신도림역의 혼잡도가 제일 심하다면 주안-부평-구로-신도림간만 운행하는 열차를 투입시키는등 좀더 효율적으로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인천급행은 동인천-주안-동암-부평-송내-부천-역곡-구로(전역정차)-용산 이렇게 가지만 예를 들어 부평-신도림 직통열차, 용산-영등포-구로-부천-부평 이렇게 급행을 두는듯 좀더 급행을 효율화시켜서 2복선을 가진 의미를 좀더 살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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