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5일 말씀과 함께 기도와 함께 하는 오늘은 2023년 6월 10일 토요일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시편] [칠십 구편] [8절] [9절] 말씀입니다.
8절 : 우리 조상들의 죄악을 기억하지 마시고 주의 긍휼로 우리를 속히 영접하소서 우리가 매우 가련하게 되었나이다
9절 :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의 영광스러운 행사를 위하여 우리를 도우시며 주의 이름을 증거하기 위하여 우리를 건지시며 우리 죄를 사하소서. 아멘
'풀 체인지'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중에서도, 승용차 문화는 유구한 역사를 가진 것은 아닙니다.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승용차를 자가용으로 갖일 수 있게 된 것은 불과 30년 남짓 됩니다.
승용차는 아무래도 현대자동차가 선두 주자일 것 같습니다. 현대에서 생산된 승용차 중에도, 소나타가 1985년에 등장하면서 부터 약간은 고급스러운 승용차의 대중화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때의 소나타 광고를 보면, '달리는 귀빈실' '중후한 기품' 'VIP 승용차' 등등의 말로 선전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소나타는 처음 이름 그대로 지금까지도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1세대의 소나타와 지금의 소나타는 닮은 점이라고는 한 곳도 없습니다.
소나타는 지금까지 아홉 번인가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신형 소나타라는 말만 믿고 소나타를 구입헸으나, 불과 몇 달 후에 보면 여기 저기 모양을 바꾼 후에, 또 다시 신형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것을 봅니다. 그래서 신형 소나타라는 말만 믿고 소나타를 구입했다가 갑자기 구형 모델이 되어 버리는 바람에 속이 상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군가는 말하기를 고객들에게 마음에 상처를 많이 주는 승용차가 소나타라고 하였습니다.
소나타라는 이름을 그대로 살려 두려고 하면 어쩔수 없습니다.
자동차 기술의 발전에 맞추어 바꿀수 있는 것은 남김 없이 바꾸어야 합니다. 지금의 소나타는 이름은 소나타이지만 처음의 소나타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풀 체인지'를 한 것입니다.
우리들의 신앙도 그러합니다. 나의 윗 세대가 하나님 앞에 잘못한 것이 있다면 몽땅 버려야 합니다. 《풀 체인지》 해야 합니다. 윗대의 잘못된 길을 걸어가면 않됩니다.
우리는 시편에서 윗대 사람들의 죄와 단절하고저 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8절] 말씀에 "우리 조상들의 죄악을 기억하지 마시고"라고 한 것은, 윗대 사람들의 후손들이지만, 윗대 사람들이 하나님 앞에 잘못한 죄악을 자신들이 계속하여 이어갈수는 없다는 결의를 보게됩니다.
우리는 윗대 사람들이 하나님 보시기에 잘못된 길을 걸어 갔다면, 윗대 사람들의 후손이지만 그 길에서 돌아서야 합니다.
잘못된 길을 윗대 사람들이 만들어 놓았다면 그 길을 갈아엎고 다시 말씀의 길로 가야합니다.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으려면 죄문제를 청산해야 합니다. 우리들의 소원은 하나님의 이름이 영화를 받으시는 것입니다. 이런 삶을 살려면 지금까지 습성에 젖어있는 우리 신앙을 풀 체인지 해야 합니다. 과감하게 잘못 살아온 길을 뜯어 고쳐야 합니다.
1980년에서 1990년까지 '삼성'의 전자제품들은, 해외에서 하나같이 싸구려 취급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중국 제품을 싸구려 제품으로 여기는 것과 똑같았습니다.
삼성그룹의 고 이건희 회장은, 이렇게 삼성제품이 싸구려 취급을 받고 있는 현실을 극복해야 한다는 절박한 마음에, 임직원들과 함께 해외 연수를 떠났습니다. 1993년 독일 프랑크 푸르트의 한 호텔에서 삼성 사장단 회의를 하는 중에 "우리 삼성이 이대로 간다면 희망이 없다. 우리가 살려면 마누라와 자식 빼고는 다 바꿔라"하고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그대로 내려오는 것에 매달리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삼성은 지금까지 사용했던 삼성의 '로고' 부터 바꾸었습니다. 이때까지 삼성의 로고는, 크게 네가지 였습니다. 한글로된 로고와 한자로 된 로고..., 그리고 별 3개가 그려져 있는데 한글로된 로고와 영어로 된 로고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바꾸었습니다. 그것도 하나의 로고로 통일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인이든 미국인이든 인도인이든 유럽인이든, 누구든지 알아볼수 있도록 영어로만된 로고로 바꾸었습니다.
삼성은 지금까지 당연하게 여겼던 것들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놀랍게도 삼성의 제품들은 품질이 몰라보게 향상되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삼성은 자랑스럽게도 전자제품 세계 1등의 자리에 굳게 서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믿음에도, 하나님의 말씀이 가라는 길이 아닌 것을 알았다면 과감하게 바꾸어야 합니다. 영적인 '풀 체인지'가 필요합니다. 이렇게하는 것만이 우리 믿음이 사는 길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길로 우리 모두 나아가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에서 벗어난 것이 있다면 하나님의 말씀으로 모두 바꾸어 살도록 은혜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