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5일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나주각급학교(63교),법무부광주청소년비행예방센터(광주솔로몬로파크, 청소년꿈키움센터)와 함께 학생들의 다양한 법체험과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교육협치의 일환으로 나주교육지원청과 나주 유·초·중·고, 법무부광주청소년비행예방센터가 상호협력한 것이다. 작년 개관한 법테마공원인 광주솔로몬로파크를 통해 다양한 법체험과 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지원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학생 및 보호자 특별 교육, 안전교육, 대안교육 등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 협약과 다르게 나주 유·초·중·고 모든 학교가 한자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지원과 최신시설 체험을 통한 다양한 경험은 학교 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협치를 위해 많은 유관기관들과 더욱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본 협약은 청소년 보호 및 법교육 활성화, 학교폭력과 교권침해 조치로 인한 학생 및 보호자 특별교육 지원 등 학교 맞춤형 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