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성격, 생활신조, 취미, 특기, 학교생활)
'노력은 결코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이것은 저의 생활 신조이며 아침 일찍 일어나셔서 장사를 하시며 자수성가하신 아버지를 보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군입대 이전에는 내성적인 성격 탓에 스스로 나서는 일을 못햇는데 이러면 안되겠다는 생각에 군대에 들어가서 완전히 바꾸지는 못했지만 끊임없는 자기 암시와 노력으로 제대 후에는 많이 바뀌게 되어서 보다 적극적인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제대후의 아르바이트 생활과 다시 공부를 하여 입학하게 된 현 학교생활에도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학교에 들어가서도 동기들에 비해 나이가 많았던 탓에 무리를 이끌때가 많았고, 주위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였지만, 나이 탓에 동아리나 소모임활동을 하기를 꺼려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4학년때는 졸업작품으로 2족 로봇을 만들면서 모터와 MPU칩의 제어등 여러가지를 배울 수가 있었습니다.
지원동기및 입사포부
'자동차도 하나의 가전제품이다.'
제가 자동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없습니다. 자동차과를 나온것도 아니고 자동차를 개조해 본 적도 없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타면서 많은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가 발전함에 따라서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하나의 생활제품이 된 것입니다. 자동차에서의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이 주 관심사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자동차가 더 발전하여 무인화를 이룬다면 그 외의 부가적인 전자제품들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저의 꿈은 이러한 제품들을 개발하여 이제는 '안전함을 생각하는 자동차'에서 더 나아가 '편안함과 편리함을 생각하는 자동차'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며, 이것을 이루어 주는데 귀사만한 회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귀사가 가지고 있는 연구성과와 결과물들은 저의 꿈을 이루는데 한발짝 앞서가게 해줄 것이며, 이러한
자동차관심도 및 관심전공과목소개
'모든 기계들의 충추적인 핵 마이크로프로세서'
사람들은 자동차란 휘발유로 움직인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차란 기름만으로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자동차의 계기판의 디지털화와 센서들을 이용한 후방센서들 등 전자제품들 또한 자동차를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들입니다. 귀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ACC또한 그냥 작동하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이용한 연산처리와 출력이 있기에 이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토록 마이크로프로세서란 과목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응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계들의 머리인 것입니다. 자동차의 안전도와 성능은 자동차의 설계와 엔진이 차지를 하겠지만 이것을 더 끌어주기위해서 마이크로프로세서는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제는 자동차의 속도조절이나 센서에 의한 자동차 내부 환경의 변화조절, 카메라에 들어오는 정보처리등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마이크로프로세서이고 이것은 후에 자동차의 무인화에 있어서도 없어서 안되는 것이며, 끊이없이 발전을 가져오는데 큰 핵이 될 것입니다.
동아리활동. 연수경험. 교육사항.아르바이트.수상경력
4학년 1학기에 있을 졸업 작품을 위하여 3학년 2학기 때부터 3명이 한조로 2족 로봇을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의 로봇이란 일본의 휴머노이드와 우리나라의 휴보가 발표된 게 전부였습니다.. 당시에는 선배들이 2족 로봇이 어렵다고 하여서 하지 말라며 많이들 말렸지만 저와 조원들은 이왕 졸업 작품을 하는 것 쉬운 것이 아닌 경험이 될 만한 것들을 해보기로 결정을 내리고 2족 로봇제작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2족 로봇에 대한 정보들이 많지가 않아 담당교수님과 인터넷을 뒤지듯이 찾아내어 정보들을 얻은 후에 우선은 기초인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부터 시작으로 공부를 하기 시작하였고, 각자의 분담과 함께 저는 설계와 조립을 담당으로 처음으로 CATIA라는 3D프로그램으로 설계제작을 하였습니다. 설계제작을 위해 여러 사이트를 찾아다니면서 2족 로봇이라는 것에 대한 설계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으며, 여러 번의 오류와 정정을 통해서 설계를 마쳤으며, 다른 조원들에 의해서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코딩과 티칭프로그램이 제작되는 상황에서 설계된 프레임의 제작 후에 저의 잘못으로 설계의 오류로 다시 설계제작에 들어가게 되었으며 졸업작품전시회에 저희의 로봇을 전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저에게 비록 힘들고 어렵더라도 끝까지 부딪히고 달려들면 언제 가는 그것을 이룰 수 있고, 이후의 결과는 무한한 기쁨으로 돌아온다는 경험을 하게 해주었습니다.
설계제작을 위해 여러 사이트를 찾아다니면서 2족 로봇이라는 것에 대한 설계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으며, 여러 번의 오류와 정정을 통해서 설계를 마쳤으며, 다른 조원들에 의해서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코딩과 티칭프로그램이 제작되는 상황에서 설계된 프레임의 제작 후에 저의 잘못으로 설계의 오류로 다시 설계제작에 들어가게 되었으며 졸업작품전시회에 저희의 로봇을 전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너무 길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가다가 앞이랑 다른 결론이 나죠? 쉽지 않았는데 로봇을 전시하였다고 그냥 말씀하세요.
진심으로 하나 묻겠습니다.. 졸업 작품을 2족 로봇을 했나요? 제가 알기론 졸업작품을 2족 로봇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셨다면 억지로 현기차를 갈 필요가 없을 정도로 수준 급이십니다. 딴데 쓰세요.. 그리고 만일 구라시면 당장 지우세요.. 제가 담당관이고 로봇에 대해 조금이나마 안다면 바로 탈락입니다.
설마 직접 설계는 아니었겠죠.. 소스야 구하면야 되지만 지원을 받은 무슨 특별한 대회나 오랜동안 활동한 동아리 아니고서는 단지 졸작을 이것으로 했다면 비용은 어떻게 충당하신건지... 2족로봇 만들려면 최소한 이것 저것 (소모부품 기타잡비 포함) 해서 100만 가까이 들었을텐데..
저도 이족보행 만들려고 준비도 해보고 하다가 포기 하였습니다. 프레임 제작을 손수 하려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맡기자니 200만원정도 들고;; 서보모터값도 어떤 모터를 쓰느냐와 자유도에 따라 틀리겠지만 기본 10만원씩 20개 이상 있어야하고.. 아 너무 만들고 싶었는데ㅠ
첫댓글 제가 자동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없습니다. 자동차과를 나온것도 아니고 자동차를 개조해 본 적도 없습니다.//왜 지원하세요? 인사담당자는 이런말로 시작하면 읽어볼 가치를 못느낍니다. 다른 말로 바꿔보세요
설계제작을 위해 여러 사이트를 찾아다니면서 2족 로봇이라는 것에 대한 설계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으며, 여러 번의 오류와 정정을 통해서 설계를 마쳤으며, 다른 조원들에 의해서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코딩과 티칭프로그램이 제작되는 상황에서 설계된 프레임의 제작 후에 저의 잘못으로 설계의 오류로 다시 설계제작에 들어가게 되었으며 졸업작품전시회에 저희의 로봇을 전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너무 길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가다가 앞이랑 다른 결론이 나죠? 쉽지 않았는데 로봇을 전시하였다고 그냥 말씀하세요.
"귀사"라는 단어 회사에서 Filtering되는 단어에요...
진심으로 하나 묻겠습니다.. 졸업 작품을 2족 로봇을 했나요? 제가 알기론 졸업작품을 2족 로봇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셨다면 억지로 현기차를 갈 필요가 없을 정도로 수준 급이십니다. 딴데 쓰세요.. 그리고 만일 구라시면 당장 지우세요.. 제가 담당관이고 로봇에 대해 조금이나마 안다면 바로 탈락입니다.
설마 직접 설계는 아니었겠죠.. 소스야 구하면야 되지만 지원을 받은 무슨 특별한 대회나 오랜동안 활동한 동아리 아니고서는 단지 졸작을 이것으로 했다면 비용은 어떻게 충당하신건지... 2족로봇 만들려면 최소한 이것 저것 (소모부품 기타잡비 포함) 해서 100만 가까이 들었을텐데..
저도 이족보행 만들려고 준비도 해보고 하다가 포기 하였습니다. 프레임 제작을 손수 하려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맡기자니 200만원정도 들고;; 서보모터값도 어떤 모터를 쓰느냐와 자유도에 따라 틀리겠지만 기본 10만원씩 20개 이상 있어야하고.. 아 너무 만들고 싶었는데ㅠ
2족로봇;;; 차라리 카이스트 지원하셔서 휴보보다 더 나은 로봇을 만드세요 ㅜ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