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도 하고해서 남는시간 + 잉여력으로
홈메이드 디시전을 마구마구 찍어내고 있습니다.
먼저 기존에 징집제에 플러스해서 디시전 두 개를 추가했는데
민주체제 징집제 1.대통령의 연설 2.노동자들의 자발적 군입대 3.돈 쏱아붙기
독재체제 징집제 1.(거지, 외국인, 죄수)강제징집ㅋ 2.조국의 부름 3.학생들을 전쟁터로 가 있습니다
이로써 총동원령 디시전 내려도 manpower 100도 안나오는 국가들의 설움은 끝났습니다.
트로피코4를 잼나게 한 탓에 이런것도 넣어봤습니다.
친미정책, 친소정책
1. 미국 or 소련을 찬양한다.
2. 미국 or 소련식 개발지원(미국은 청사진을, 소련은 무료공장을 제공하는 걸로 했습니다. (물론 해당국가와 관계가 좋아야 하고 가격이 매우 비쌈)
3. 미국 or 소련과 동맹ㅋㅋㅋㅋㅋㅋ
디시전 선택에 필요한 자금확보를 위해 '보급품 수출 & 수입' 디시전도 만들어 봤습니다.
에너지, 철강, 희귀자원도 이제 돈주고 살 수 있습니다. - 다만 이것또한 어마어마하게 비싸다는거
자본주의정책, 사회주의정책, 독재정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본주의같은 경우엔
1세금 감소 - 불만도 감소, 돈생산 감소
2복지감소 - 불만도 증가, 돈생산 증가, (평화시,전쟁시 ic 효율감소)
3민영화 - 공장이 하나 없어지지만 ic효율, 돈생산이 증가
4문화산업 원조 - 돈 증가, decent -20, ic효율 -5, 장병들의 사기(morale) 증가
사회주의정책
1세금 증가 - 돈생산 증가, 불만 증가
2복지확대 - 불만감소, 돈생산 감소, (평화시 전시 ic 효율증가)
3국영화!! -무료공장 단 ic효율과 돈생산이 감소
4대약진 운동 - ic 11증가!! 대신 모든 생산효율이 감소하고 decent10에 manpower -300 ic효율 supplies생산효율 하락(중국의 그것이 떠오르는건 기분탓)
독재정책
1책 BBQ(분서) + 주체사상 + 충성교육ㅋㅋㅋㅋ -연구속도, 불만도 감소, manpower 100증가, (싼맛(500원)에 불만도도 줄이고 인력을 확보할 수 있지만, 자주쓰면 연구속도 시망)
2땡전뉴스 - 연구속도가 조금 줄어들고, 불만도를 감소시키지만 비쌈..
3뇌물받기 - 뇌물을 받아 국고에 3000원을 추가하지만 ic효율 supplies 생산효율 감소, 닫힌사회로 후퇴
4감옥으로 꺼져버렷!! - 랜덤하게 장군 한명을 희생시켜서 부대의 org와 morale를 1씩 올립니다. 단 decent가 10증가하고 수도와 랜덤한 지역에 반군이 나타나니 장군이 많다고 남발하면 금물,
역시 트로피코나 HOI나 국가운영게임이다 보니 겹치는 부분이 많네요. 아직 만든지 2일밖에 안되서 벨런스가 엉망입니다. 몇번 플레이 해보고 고쳐야 겠네요. 완성되면 자료실에 올리겠습니다.
ps 디시전 실험하던 도중에 cuba는 '랜덤한 프로빈스에 ic추가'기능이 안되네요.
코드는 command = { type = construct which = ic where = -4 value = -1 } 인데 혹시 이유 아시는분 계십니까? 기본 디시전Creat Public Work도 안먹히네요
ps2 디시전 좀 더 추가하고 싶은데 추천좀 해주세요ㅋ
첫댓글 ㅎ옹이 이렇게 된 이상 모드를 만들어보십..이 아니라 디시젼중 몇몇은 정말 선택하기 좀 그렇군요..
트로피코 부분을 DHR에 잘 적용하였군요. 그러나 hoi세계의 중심은 독일이지 미소가 아닙니다 ㅋㅋㅋ 그나저나 DHR은 정말 디시전이 살리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미 친소 사이에서 줄타기 트로피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굿 모닝 프레지던틐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깨알같은 채플린
엘 프레지덴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