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5월 6일(14:00~17:00)
장소 : 진골목
인원 : 8명(남3, 여5)
활동내용
1. 팀장 출석확인 이사회 내용전달
2. 괴산 산막이옛길 문화재답사 안내
3. 팀장님의 해설로 진골목의 역사를 알게되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골목은 '긴골목'의 경상도 말씨로 '길다'를 의미하는 '질~다'에서 기원 되었다고 합니다.
대구 읍성의 남문이 있었던 구 대남한의원 사거리를 통과해 종로로 50m정도 들어서면 우측으로 길게 뻗어 들어가는 골목으로 감영시대에서 해방 전까지 이 골목은 대구토착세력이었던 달성서씨들의 집성촌이었던 곳이랍니다.
관덕당 옛터
한국의 서화가 석재 서병오
대구 읍성관문(남문)인 영남제일관 일제 강점기 1906년 대구 읍성이 헐리면서 함께 헐렸다.
1980년 수성구 만촌동 망우공원에 중건하였다.
진골목의 상징인 정소아과의원을 지나고 한바퀴를 둘러보며 팀장님의 열띤 해설을 마치고, 한여름을 방불케하는 한낮더위에 어르신들의 사랑방이자 진골목의 명소가 된 '미도다방'에 들러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더위를 식히고 활동을 마쳤습니다.
첫댓글 최 총무님!, 여기 또한 수고가 많았네요.. 울 금1팀님!, 명 해설사(?)가 다 되어 가는 구먼... 어떤 분야에서도 자신있게 해설을 담당할
정도로 '팀장 자격' 당당하고, 팀장으로서의 당당함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미-미안합니다/고.고맙습니다./사.-사랑합니다.를 내립니다.
불교계의 禪僧마가스님께서 - 하루 한 번 씩이라도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 미. 고. 사.를 입에 달고 살으랍니다. 또 한 번 미.고.사.
미안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어르신들을 모시는 직업을 가진 저로서는 늘 고맙고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금1팀에게 격려와 찬사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