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취업창업지원센터, 김천세무서 특강가져
“김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 김천세무서와 함께 지역기관 창업연계 프로그램 진행”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취업·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수환)는 지역기관 창업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예비 창업자를 위한 기초 세무특강’을 2022년 11월 8일(월) 14:00에 하버드홀(본관 1층)에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천대학교 총장 윤옥현, 김천세무서장 조수진, 취업·창업지원센터장 김수환 교수가 참석하여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격려의 인사말을 건냈다.
윤옥현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속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세무서에서 신뢰 높은 강의를 제공해주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창업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가이드라인이 되어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조수진 김천세무서장은 “김천대학교와 연계를 통해 진행된 강의가 학생들의 미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기회가 있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강의는 김천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조희선 과장 이 기초 세무 및 회계 지식, 사업자등록 방법과 절차, 소득신고 방법, 거래 시의 각종 증빙서류 처리 방법 등을 다루었고, 학생들에게 차후 창업 시 도움이 될 각종 세금 정보, 무료 세무 상담 창구, 불복 청구 등에 세무 대리인이 필요한 경우 무료로 세무 대리인을 지원해 주는 국선대리인 제도 또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의전화 054-420-4173
#김천시 #김천대 #김천대학교 #창업 #취업 #김천세무서 #프로그램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