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ktx 인천공항직결에 대해 올라온 내용을 보면서 여쭤볼 말씀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ktx 인천공항 직결과 별개로 인천역까지 되어있는 경인선또한 2공항선에 연결되서 인천역에서 바로 월미도쪽으로 연결되서 영종도로 가게 되는 노선도 필요하다고 사료되는 바입니다...
인천시내쪽이나 서울 영등포나 남부쪽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직선방향열차는 경인선뿐인 관계로 제 생각에는 2공항철도를 인천역에서 올라오게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인천연륙교쪽으로 가게된다면 인천역과 정반대방향으로 틀어져서 송도역방향에서 가게 되는건지....아리송해집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부동산 지도를 본바 2공항철도가 인천역에서 연계되서 인천공항으로 가게 되어있는 계획지도를 보았습니다.....
2공항철도를 만든다면 기왕 인천시내와 서울 남부지역이 직결될수 있도록 인천역방향에서도 진입이 되서 경인전철과도 직결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강력히 주장하는 바입니다...
기존선과 인천공항철도의 연계 서울 에서 경인선 급행과도 연계를 해서 운행을 한다면 더 효율적인 수송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몇자 적어봅니다.
첫댓글 제2연육교(인천대교)는 도로전용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2공항철도는 인천역을 경유할 거 같은데요... 경인선직결은 인천역에서 진행방향을 바꾸거나 동인천에서 연락선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인천역 경유하기엔 너무 무리가 많아보입니다. 차라리 경인선을 영종도로 연장하는편이 나을 듯. ㅡㅡㅋ
인천경제자유구역 종합개발계획에서 장기적으로 경인선을 인천공항까지 연장할 계획이 있는걸로 나와있습니다. 이 경우, 인천역이 현재위치보다 약간 북쪽으로 이설된다고 하네요.
인천역쪽으로 경유하기에는 무리하게 노을 바꿔야하는데, 차라리 장기적으로 경인선의 연장을 기대해 보거나 아니면 지선형태로 나아갔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쪽에서 캉인소속의 좌석버스 몇대가 인천공항쪽으로 가기에..아직까지는 무리가 아닐까 싶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