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3~4월 나주, 강진 초등학교 33교, 신입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은 사서교사 미배치 초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도서관이 어떤 곳인지 직접 체험해보고 ‘도서관 용어 알기’,‘좋아하는 책 찾는 법’,‘도서관 예절’ 등을 교육해 학생들이 학교도서관을 잘 활용해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중부권역학교도서관지원센터인 나주도서관에서 교육청 산하 도서관이 없는 지역인 강진 12교에도 이용법 교육을 지원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은 총 2차시로 1차시는 도서관 발간자료 '도서관에 깨비가 나타났다'를 활용해 도서관 이용 방법을 배우고 2차시는 전문 강사의 실감 나는 동화 구연과 독후활동까지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있다. 특히 나주지역은 나주시의 지원을 받아 북스타트(책을 지역사회에서 선물하고 지원하는 사회적 독서 지원 운동) 그림책 꾸러미(2권)도 신입생들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양창완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여기고 독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나주도서관에서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독서인문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