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부산지하철 2호선 기장까지 연장
station™ 추천 0 조회 1,306 06.09.29 10:23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9.29 11:24

    첫댓글 드디어 부산지하철 2호선의 미스테리(ㅡㅡ)가 해결되겠군요;;; 왜 수요도 많고, 혼잡도 심하고, 1~2km 정도만 더 뚫으면 될 것을 왜 송정까지 가지 않았나...라는 미스테리. 그런데 이설되는 해운대역과 환승은 안될 것 같네요... 솔직히 그 구간 어떻게 지을지 모르겠습니다. 철로와 역이 이설될 곳이 완전 산 속이더군요. 터널을 뚫을라나...

  • 06.09.29 14:06

    윗 기사에는 동해남부선 과는 송정역과 환승을 계획 하고 있네요 동해남부선-2호선 간의 환승 문제는 해결 될수 있겠네요 그나저나 저런 기사는 워낙 들쑥날쑥? 해서리 구체화 됐다는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1호선 다대연장이나 2호선 연장도 잘 되어야 될텐데...

  • 06.09.29 14:33

    또 뭔가를 하는군요 음, 구체적으로보면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것같네요 , 송정역과도 환승이 되는것같고 문제는 지연이 안되야 할텐데;

  • 06.09.29 15:13

    반송선은 기장까지 안갈려나요? 이 방안도 수요가 좀 될듯한데...

  • 그럼 송정을 거처서 기장까지 간다는건가요? 흠.. 나름괜찮은 생각인듯

  • 06.09.29 19:06

    흠~ 이렇게되면 총연장길이가 상당히 길어지겠군요;;ㅋㅋ

  • 06.10.01 16:14

    양산선이 모두 개통되고, 기장연장선까지 모두 개통된다면 50km는 거뜬히 넘죠. 50km면은 상당한 거리입니다.

  • 06.09.29 20:37

    아쉬운건 지하화 한다는 거죠 도심에서 바다로 넘어가는 그풍경도 하나의 자원이될수도 있는데 말입니다.

  • 06.09.29 23:10

    그러게 말입니다. 그쪽풍경이 정말 좋은데 , 참 아쉬운점이네요

  • 풍경도 좋지만 지상화하면 돈도 적게 들텐데

  • 06.09.30 01:55

    기장신도시 철도주변 지상화에는 큰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경의선 일산지역과 "매우" 비슷한 상황입니다.

  • 06.09.30 10:13

    저렇게 된다면 1호선과 마찬가지로 2호선도 역번호를 갈아 엎겠군요. 수도권전철 역번호체계의 장점이 와 닿네요. 노선 연장에 대비하여 시발역의 번호를 'N10'으로 하고 있죠.

  • 06.10.01 16:12

    최선의 선택입니다... 부산 2호선 솔직히 장산신도시에서 끊기는 아쉽죠. 2호선 건설당시부터 기장까지 갔어야 정상이죠.

  • 06.10.01 23:13

    노선이 너무 길지 않을까요?

  • 06.10.02 08:48

    제2의 서울7호선이 될것 같군요~ㅋㅋ

  • 06.10.01 21:40

    7개역~ 추가되네요~, 1호선도 7개역추가 ~ 서면역 번호는 그럼... 각각 126,226이 되는건가요?

  • 06.10.02 08:46

    현 부산의 역번호형식이 유지된다면 그렇게될 확률이 높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