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부산지하철'등으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기사를 올릴 수 없기에 요약만 했습니다.
현재 장산역인 부산지하철 2호선 종점을 기장군 공수마을 동부산관광단지까지 4.168km 연장하는 사업이 추진중.
동부산관광단지 개발을 감안해 대중교통으로 연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연장구간은 모두 지하구간입니다.
예상 정류장 추가 지역
1. 신시가지 쓰레기소각장(인제대백병원 예정부지) 인근
2. 해운대구 송정동 KT부산해저통신센터 앞
3. 동해남부선 송정역 이전예정지(송정 입구 3거리에서 기장 방면 300m 지점) 인근
4. 시랑리 동부산관광단지 테마파크 중심상업지역 4곳에 각각 정류장을 추가할 계획이다.
예상사업비가 3614억원으로 예상되는 가운데(60%는 정부지원), 2009년 12월 착공하여 2013년 12월 연장구간 개통예정.
부산교통공사 측에 지난 6월 8일자로 예비타당성 기초조사용역을 요청.
지난 8월 14일 부산대 산학협력단(대표 지성권)이 기초조사 용역에 착수한 상태.
...
지하철 2호선 연장노선이 해운대 신도시 안쪽으로 이설되는 동해남부선 해운대역과 환승이 될까요?
동부산 관광단지 근처로 동해남부선이 지나가는지 궁금하네요, 그러면 역 추가만 하면 될지 모르는데.
동해남부선이 계획대로만 지어졌다면 송정, 아니 이설되는 해운대역까지만 연장해도 되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만...
다른건 놓고봐도 정부가 예산지원을 해줄까요?
첫댓글 드디어 부산지하철 2호선의 미스테리(ㅡㅡ)가 해결되겠군요;;; 왜 수요도 많고, 혼잡도 심하고, 1~2km 정도만 더 뚫으면 될 것을 왜 송정까지 가지 않았나...라는 미스테리. 그런데 이설되는 해운대역과 환승은 안될 것 같네요... 솔직히 그 구간 어떻게 지을지 모르겠습니다. 철로와 역이 이설될 곳이 완전 산 속이더군요. 터널을 뚫을라나...
윗 기사에는 동해남부선 과는 송정역과 환승을 계획 하고 있네요 동해남부선-2호선 간의 환승 문제는 해결 될수 있겠네요 그나저나 저런 기사는 워낙 들쑥날쑥? 해서리 구체화 됐다는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1호선 다대연장이나 2호선 연장도 잘 되어야 될텐데...
또 뭔가를 하는군요 음, 구체적으로보면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것같네요 , 송정역과도 환승이 되는것같고 문제는 지연이 안되야 할텐데;
반송선은 기장까지 안갈려나요? 이 방안도 수요가 좀 될듯한데...
그럼 송정을 거처서 기장까지 간다는건가요? 흠.. 나름괜찮은 생각인듯
흠~ 이렇게되면 총연장길이가 상당히 길어지겠군요;;ㅋㅋ
양산선이 모두 개통되고, 기장연장선까지 모두 개통된다면 50km는 거뜬히 넘죠. 50km면은 상당한 거리입니다.
아쉬운건 지하화 한다는 거죠 도심에서 바다로 넘어가는 그풍경도 하나의 자원이될수도 있는데 말입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그쪽풍경이 정말 좋은데 , 참 아쉬운점이네요
풍경도 좋지만 지상화하면 돈도 적게 들텐데
기장신도시 철도주변 지상화에는 큰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경의선 일산지역과 "매우" 비슷한 상황입니다.
저렇게 된다면 1호선과 마찬가지로 2호선도 역번호를 갈아 엎겠군요. 수도권전철 역번호체계의 장점이 와 닿네요. 노선 연장에 대비하여 시발역의 번호를 'N10'으로 하고 있죠.
최선의 선택입니다... 부산 2호선 솔직히 장산신도시에서 끊기는 아쉽죠. 2호선 건설당시부터 기장까지 갔어야 정상이죠.
노선이 너무 길지 않을까요?
제2의 서울7호선이 될것 같군요~ㅋㅋ
7개역~ 추가되네요~, 1호선도 7개역추가 ~ 서면역 번호는 그럼... 각각 126,226이 되는건가요?
현 부산의 역번호형식이 유지된다면 그렇게될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