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심었던 단호박 씨앗을 나눔합니다. 작년에 모종 1개에 7000원을주고 사와서 재배한 단호박 씨입니다. 많이 열리고 늦게 까지 열리는 만차량 단호박이라고 합니다. 만차량 종자는 씨앗1개에 60.000원한답니다 그것을 일찍 심어 곁순을 따서 접붙이기를 계속한후 분양한답니다. 종묘사에선 호박 전문농업인에게 주문받아 가져오기에 이렇게 비싼 가격이 형성됩니다 우리 회원님들은 그런 비싼 모종을 사는게 부담도 되기에 제가 재배한 모종에서 받은 씨앗을 나눔합니다. 주위에 서로 다른 호박을 심는농가가 많아 아마 교잡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그래도 심어보고 싶은분은 신청하세요 나눔 씨앗 10개 농협 352-0895_9768-43 임택 차비천원 입금후엔 반드시 주소3종 주세요 입금은 되었는데 누가 입금되었는지 보낼주소가 없어 하루에도 수십번 압금자를 찾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
첫댓글 석간수님 수고많습니다
만차량은 씨앗나눔 하시면 안됩니다
F2는 정상품이 안나와요
심어봐야 헛고생 합니다
맞아요. 이것 저것이 섞여서 잡종이 나오기도... 그래도 심어서 애호박도 먹고 가끔 만차량이 나오기도 하데요.
나눔 응원합니다. 다만 그런 줄 알고 하시면...
호박심어서 정상품만 나온다면 무엇하러 비싼 돈주고 f1 종자 사겠어요
호박 오이 수박 등은 교잡이 쉽게 이뤄지는 품종입니다. 전문적으로 농사짓는 사람이라면 몰라도 텃밭에서 조금씩 짓는 사람이 씨앗 하나에 몇 만원 주고 사겠어요 ? 정상품이 안 나온다는 것 쯤은 거의 다 알아요 염려해주신것은 고맙지만 1000원 내고 정상품 나오길 기대하진 않을거예요 그래도 유사한 성질이 나온다면 괜 찮을것 같아서 신청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3.13 11:45
나눔은 좋은데 절되로 안됨니다
씨앗 심으면 만차랑 아라와요
알고들 주문 하세요
어느해인가 심는다고 하니
돌련변이가 나온다고 했어도
그말이 먼말인고 했드렸어요
씨앗을 뒤엄잔에 뭍어두니
싹이 나와서 3개남기고
장마철 지나서 시골빈집에
가봤더니만
풋호박이 여자들은 들지도
못하게 크고
주렁주렁 많이도 열렸지요
모양은 똑같습니다
따다가 식당에주었드니만
고등어조림 하니
맛있다고들 잘먹었다네요
저의 경험담 입니다
석간수님 안녕하세요 지난번 이른들깨종자 3인분 신청했는데 아직 까지 소식이 두절이어요 입금했고 신청인 현대인이고 입금자 류규희 입니다 주소는 쪽지에 드려습니다 확인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