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이순신 대교 / 여수시 묘동과 광양시 금호동 을 연결하는 다리총 길이 / 2,260 미터. 너비 / 왕복 4차선. 공사 기간 : 2007년 10월 착공 - 2013년 2월 개통 / 유신이 설계, 대림산업이 시공총 공사비용 : 1조 700억 소요.
교량 형태 / 주탑과 주탑 사이 케이블 연결, 쇠줄을 늘어 뜨려 다리 상판을 매다는 방식 현수교주탑 높이 : 270미터, 현수교 주탑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다주탑과 주탑 사이 거리 주경간장은 1,545미터로 국내 최장 길이 세계4번쨰 1,545미터는 이순신 탄신년도 상징 바다에서 상판 높이 71미터(최대 85미터) 선박 운항 폭은 최장 1,130미터로 21만톤 초대형 컨테이너 2대 동시 통과지진 규모 6.5 / 진도 8단계 강진 설계 / 여수 산단과 광양산단 거리 60 키로 미터 에서 10 키로 미터 로 단축 / 소요 기간 80분 에서 10분 으로 단축, 통행료 무료
첫댓글 이순신 대교 / 여수시 묘동과 광양시 금호동 을 연결하는 다리
총 길이 / 2,260 미터. 너비 / 왕복 4차선. 공사 기간 : 2007년 10월 착공 - 2013년 2월 개통 / 유신이 설계, 대림산업이 시공
총 공사비용 : 1조 700억 소요.
교량 형태 / 주탑과 주탑 사이 케이블 연결, 쇠줄을 늘어 뜨려 다리 상판을 매다는 방식 현수교
주탑 높이 : 270미터, 현수교 주탑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다
주탑과 주탑 사이 거리 주경간장은 1,545미터로 국내 최장 길이 세계4번쨰
1,545미터는 이순신 탄신년도 상징
바다에서 상판 높이 71미터(최대 85미터) 선박 운항 폭은 최장 1,130미터로 21만톤 초대형 컨테이너 2대 동시 통과
지진 규모 6.5 / 진도 8단계 강진 설계 / 여수 산단과 광양산단 거리 60 키로 미터 에서 10 키로 미터 로 단축 / 소요 기간 80분 에서 10분 으로 단축, 통행료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