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그린(주)(대표 손창섭)에서 2003년 개발한 잔디보호매트는 개량을 거듭해 2012년 12월 현재 국내특허 7건, 국제특허 12건을 획득한 명실상부한 세계일류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잔디밭은 도심의 열섬현상을 완화(포장도로 대비 지표면 온도를 10℃ 이상 낮춤)시키고 스트레스 감소 및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시키는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산소발생량 증가, 주변소음 감소, 공기정화에 따른 건강증진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우기에는 유량조절, 오염된 지표수 정화 등의 환경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그러나 잔디는 사람들의 통행이 잦은 곳에서는 생장점이 손상돼 쉽게 고사되어 버리므로 잔디밭 유지관리에는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된다. 결국 대부분의 경우 사람의 통행을 금지시켜 잔디밭 조성의 의미가 크게 퇴색돼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다.
키그린의 잔디보호매트는 전세계 주요 국가에 수출돼 그 효능과 경제성을 인정받은 세계일류 상품으로써 향후 공원, 잔디광장, 공공건물 주변 등의 모든 잔디조성 녹지공간에 사용함으로써 잔디밭 보수유지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킬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손창섭 대표는 “잔디보호매트를 적용하면 누구나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금지줄 없는 잔디밭을 제공해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문의 031-548-1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