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침
양봉/벌을 구경하다가 벌에 쏘였습니다.
하루지나서 많이 부엇는데, 그냥 놔두다가 궁금하여 검색을 하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일부러 쏘이기도 한다고 하는데 과연 말과 같은 효과가 있을까요.
질문을 올리오니 그리고 효과가 있다면 활용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ㅡㅡㅡㅡ
벌침 효과가 있는 증상들
1) 신경성 질환 :
디스크, 급성 및 만성관절염, 류머티즘, 류마티스성 관절염,두통, 견비통, 신경염, 좌골신경통, 안면신경 마비, 통풍 등등
2) 화농성 질환 :
풍치, 발치, 면치, 연주창, 갑상선염 등
3) 혈액순환관련 질환 :
고혈압, 저혈압, 간질, 눈병, 축농증, 만성 비염, 간염, 간경화, 지방간 등
4) 세균성 질환 :
급성 류마티스성 심 내막염, 충치, 풍치통, 피부암, 악성 피부염, 유방염, 만성 기관지염, 건선 등
5) 근육성 질환 :
근육통, 근염, 섬유근염, 근막 장애증후군
6) 기타 :
정력 증강, 조루증, 원형 탈모, 대머리, 류마티스, 관절염, 수족 저림, 냉증
벌침의 4대 효과
① 침의 효과 -
봉침은 경혈에 침을 놓아 신경을 자극할 수 있어 침의 효과를 볼 수 있다.
② 뜸의 효과 -
벌침을 놓은 부위에 많은 열이 발생하며 3∼4일간 지속적인 뜸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열에 의하여 체내의 불순물이 연소되므로 비만관리에도 유용하다.
③ 주사 효과 -
봉독속에는 40여가지의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있어 체내에 침투하여 용혈, 살균, 소염, 진통 작용 등등을 한다.
④ 붓는 효과 :
벌 독이 인체에 들어가면 환부가 붓게 되는데, 혈관이 팽창되면서 백혈구, 적혈구는 물론 혈류량이 급격하게 증가되어 질병의 치료효과가 뛰어나다.
이렇듯 봉침은 한번 시술로도 일석 사조의 효과를 발휘한다.
ㅡㅡㅡ예
팔꿈치 인대가 늘어나 통증 크리닉에서 두번 치료했으나 완치가 안돼 1주일째 봉침으로 치료중 입니다. 증상은 많이 호전된 것으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다만, 직침을 하면 님이 벌에쏘여 많이 부었듯이 부작용이 발생 할 수도 있겠지요.
아무리 좋은 약도 몸에 맞지 아니하거나 과하면 독이라 생각 합니다.
ㅡㅡㅡ링크
벌침/봉독에 대한 이용
ㅡㅡㅡ
벌침/ 봉침은 오행법과는 매우 깊은 관계
ㅡㅡㅡ
벌침의 효과는 크게 침과 뜸과 독물의 효과를 다 느낄수 있다고 말합니다.
앞으로 발전가능이 큰 치료분야라 예상하며, 어떤 법제화가 없는 분야입니다.
침은 경혈의 자리를 자극하여 기를 소통시키는 것이며,
뜸은 경혈의 자리에 열과 빛으로 자극하여 기를 소통시키고 해독을 합니다.또 쑥연기는 다양한 제3의 효과를 내기도합니다.
벌독은 해독작용을 하기도 하여 백혈구를 자극하거나 대신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질환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속병이든 외부인 피부든 크게 분류하면....장부는 온몸의 근본인 정기를 발생합니다.
각각의 장부의 발생정기는 각기 맡은 역할을 합니다.
장부의 순환을 읽어보시도록 하구요(인체구조한의편)
한방은 기로 함축하여 말을 하니, 질환은 기의 과나 부족으로 인하여 균형이 부조화를 이룬다고 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의심이 가는것은 피부나, 미생물의 질환도 그런가...이겠지요?
그러나 이 또한 같은 분석으로 말하면 맞습니다.
하절기 위생적 질환을 보더라도... 현장의 사람들이 다 같이 영향은 받으나.. 결과는 아주 다르지요?
그러기에 한방의 근본 원인은 장부로 귀결하여 말을 하는것입니다.
벌침도 질환치료 이용에는 좋은 개선법중의 하나입니다.
한방의 여러 치료법은 각기의 특성이 있고, 그 효과 역시 확율이 다르지만, 체질에 따라 매우 효과는 달리합니다.
오행법은 어떤 질환이든 그 원인을 찾아내는 진단법입니다. 그러니 진단이 정확해야 할것임은 자명하겠지요?
그런데 진단을 달리하면 효과는 반감이 될뿐 아니라, 역효과를 내기도 하지요.
벌침으로 치료한다고 합니다..요즘은 많은 양봉인들이 봉사를 넘어 상술화하기도 하지요.
이때 가장 사용하기 좋은 단어가 오행이라는 말이겠지요?
그래서 오행을 많이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