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버킷은 1차 치료로도 완치율이 높기 때문에 1차 치료 후 이식 고려하지 않습니다. 이식은 이 아형은 보통 재발/불응시 진행합니다. 단 극히 드물지만 교수님께서 판단하실 때 매우 고위험군이라면 이식을 1차 치료 후 권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주치의 교수님께서 권유하시면 그 이유가 있는 거니 환우도 실과 득을 잘 따져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재발/불응시는 보통 구제항암 + 자가이식... 이후 다시 재발하면 구제항암 + 동종이식.. 이렇게 진행합니다.
[버킷+완전관해후+2년9개월차] 아이의 아빠입니다. 의사는 ‘완전관해’라는 표현을 그냥 던지지 않아요. 완전관해란 표현은 정말 꿈의 단어잖아요. 그걸 의사들은 다 알기 때문에, 완전관해는 정말 의학적으로도 신중한 표현입니다. 버킷의 경우, 완전관해가 되었다면 조혈모 이야기 꺼내지 않으십니다. 버킷은 항암과정이 단기간 기준으로 가장 힘든 아형에 속하죠. 그만큼 완전관해가 되었다면 조혈모를 포함한 지속되는 항암치료는 자제되고 신중해집니다. 제가 아는 버킷환우들 중에는 완전관해 후 조혈모 고려되었던 경우는 한분도 없습니다. 완전관해. 꼭 이뤄지시고 끝까지 유지되시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버킷은 1차 치료로도 완치율이 높기 때문에 1차 치료 후 이식 고려하지 않습니다. 이식은 이 아형은 보통 재발/불응시 진행합니다. 단 극히 드물지만 교수님께서 판단하실 때 매우 고위험군이라면 이식을 1차 치료 후 권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주치의 교수님께서 권유하시면 그 이유가 있는 거니 환우도 실과 득을 잘 따져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재발/불응시는 보통 구제항암 + 자가이식... 이후 다시 재발하면 구제항암 + 동종이식.. 이렇게 진행합니다.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스텔라님께서 자세한 답글 올려 주셨네요.
고맙습니다.
8차까지 항암 진행하는 동안 응급실을 4번
실려가셨어요~ㅠㅠ
대장쪽에 2cm정도 되는 암세포들이 몇 개
남아 있다고 그것은 방사선 치료하면 된다고
주치의 쌤께서 말씀하셨다고합니다.
서울성모 조석구 교수님 예약을 3월에
잡아 두었는데 서울 성모로 전원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너무 급박한 상태라 빨리 치료가능한 병원에서
항암은 시작했는데 지금 다니는 병원에서
계속 치료를 받는게 좋을지 조석구 교수님께
가 보는게 좋을지 판단이 안 섭니다.
[버킷+완전관해후+2년9개월차] 아이의 아빠입니다.
의사는 ‘완전관해’라는 표현을 그냥 던지지 않아요. 완전관해란 표현은 정말 꿈의 단어잖아요. 그걸 의사들은 다 알기 때문에, 완전관해는 정말 의학적으로도 신중한 표현입니다. 버킷의 경우, 완전관해가 되었다면 조혈모 이야기 꺼내지 않으십니다. 버킷은 항암과정이 단기간 기준으로 가장 힘든 아형에 속하죠. 그만큼 완전관해가 되었다면 조혈모를 포함한 지속되는 항암치료는 자제되고 신중해집니다. 제가 아는 버킷환우들 중에는 완전관해 후 조혈모 고려되었던 경우는 한분도 없습니다. 완전관해. 꼭 이뤄지시고 끝까지 유지되시기를 바랍니다.
완전관해 축하드립니다.
완전관해에 대한 자세한 답 글
고맙습니다.^^
제가 오랜만에 들어와서
답변에 대한 감사 인사가 늦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