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ocean
기존의 시장은 기업간 경쟁이 치열하여 핏빛으로 물든다는 의미에서 레드오션이라고 칭한다.
시장 경쟁이 치열하고 경쟁사들이 서로를 물리치려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상황을 가리킵니다.
"레드 오션"에서는 기존 시장 경쟁자들과의 경쟁으로 인해 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고, 가격 경쟁과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며, 이로 인해 수익률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쟁사들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가격 할인, 마케팅 캠페인, 기술 혁신 등 다양한 전략을 사용합니다.
기업들은 "레드 오션"에서 경쟁을 지속하면서도 "블루 오션"을 찾아내거나 창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경쟁자를 이기는 데 초점을 맞추지 않고 구매자와 기업에 대한 가치를 비약적으로 증대시켜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자유로워지고 이를 통해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공간과 수요를 창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수요는 동일하지만 공급이 과열되어 경쟁이 계속해서 치열해지는 것을 나타낸다.
Blue Ocean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쟁이 없는 독창적인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는 경영 전략이다. 새로운 시장 공간을 창출하거나 혁신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통해 경쟁 없이 성장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경쟁이 적은 새로운 시장 공간이나 기회를 의미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장의 수요가 경쟁이 아닌 창조에 의해 새롭게 시작되며 빠른 성장과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
모델 혁신, 고객 중심의 디자인, 가치 제안의 차별화, 새로운 시장 공간 발견 등을 포함합니다. "블루오션"은 기업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경쟁을 회피하며 성공을 거두는 전략적 관점.수익성이 좋다면 경쟁자가 몰려 레드오션시장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다.
첫댓글 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