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도사 에스블랙입니다.
스우파 패션이 궁금하시군요!
스우파 열풍으로 90년대 스타일이 다시 화제가 되며 남녀를 불문하고 스트레이트 핏 그리고 와이드 핏을 입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그중 앵클까지 떨어지는 와이드 핏 팬츠는 통통한 하체도 커버할 뿐 아니라 착용감까지 편안한 것이 장점이죠. 또한, 와이드 핏에 하이 웨이스트로 고른 후 신발의 톤까지 매칭하면 다리 길이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상의는 보통 길이의 아웃핏도 어울리지만 이번엔 타이트한 크롭탑을 매칭하여 섹시하고 시크한 느낌을 내봅시다. 반대로 박시한 크롭 점퍼와 재킷을 레이어드하면 편안함을 선사할 뿐 아니라, 캐주얼 함까지 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와이드 핏 팬츠는 함께 신는 신발에 따라 전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데, 구두 혹은 부츠는 잘 차려입은 느낌을 주고, 스니커즈는 발랄한 스트릿 감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요즘 스우파의 쎈언니 메이크업 또한 화제입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화제는 노제의 메이크업! 경연장을 영화 시상식장으로 만들었다는 노제의 메이크업을 들여다봅시다. 먼저, 노제 메이크업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것은 고양이 눈과 같은 아이 메이크업입니다. 붓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키 포인트! 먼저 눈두덩과 눈 밑부분에 펄이 없는 뉴트럴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칠해줍니다. 다음, 눈앞 꼬리는 펜슬 라이너로 채워주고 눈 ⅔ 지점에서부터 붓 라이너로 얇게 그려주는데, 전체 라인을 그리기 전에 라인 방향으로 미리 점을 찍은 후 그리면 실수 없이 라인을 한 번에 그릴 수 있습니다. 다음, 붉은 계열의 섀도로 눈 꼬리 부분을 강조해 위로 칠한 후, 풍성한 속눈썹을 착용해 줍니다. 더불어, 아이브로는 아치형으로 그려주어야 고양이 상이 완성된다는 사실을 기억합니다. 마지막으로 립은 선호하는 MLBB 컬러로 마무리해주면 고양이 상 노제 메이크업 완성! 이외에도 비니, 야구모자, 블링한 악세서리 등으로 스우파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더 자세한 내용은 김완선다이어트 에스블랙 프라임 공식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참조]90년대 스트릿 패션, 스우파 따라잡기| 김완선 다이어트 에스블랙 프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