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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부된 파일을 받으실 때는 바이러스, 악성코드에 주의 해주세요.
요 근래, 디버프에 관련된 논란이 많아
테일즈위버 캐릭터들의 디버프&디버프 효과가 있는 공격 스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디버프 관련해서는 나름 근래에 개정이 있었기 때문에
최대한,확실하다 싶은 디버프 스킬들과 공격스킬에 디버프 효과가 있는 스킬들만 수록하도록 노력하였으며
제가 모르는 스킬은 과감하게 뺐습니다(...)
출처는 테일즈위버 공식 홈페이지&매직위버 각 캐릭터 게시판 공지의 링크글 입니다.
제가 키우지 않는 캐릭터들이 많기 때문에,질문하셔도 답변이 어렵습니다.
만일,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하고 추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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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사용시 드물게 디버프가 걸림 혹은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해당 캐릭터의 특수스킬
1.나야트레이
빙한계-프리즈(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아이스 미사일(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확률:최소 30%~최대40%/지속시간: 최소18초~최대 24초]
전격계-퍼렐러시스(마비,행동불가)
일렉트릭쇼크(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라이트닝 볼트(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30%~최대 40%/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암흑계-블라인드(시야암흑,어질삭제,공격불가,이동가능),
커스(저주,상대방의 능력치를 낮춤),
포이즌(중독,일정시간 간격으로 HP저하)
언데드(지속적인데미지,회복스킬 사용시 회복량을 데미지로 전환)
`도계열-*인술폭(멀리 떨어져 있는 적에게 폭탄을 투척해 피해를준다. 이때 폭탄은 상태이상이 있는 폭탄임.
폭탄은 NPC로부터 구매, 소모품임)
[확률:100%/지속시간 10초]
*인술섬(마비,행동불가)
[확률:최소70%~최대80%/지속시간:무한대]
`검계열-*피어싱 스러스트(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30%/지속시간 18초]
*백스탭(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 20%/지속시간:18초]
`공통계-*인술은폭(폭탄을 땅에 박아 넣는다. 이 폭탄이 상태이상이 있는 폭탄임.
단점으로는 붐버맨 방사능 부적을 갖고있을경우 영향을 받지 않음. 폭탄은 NPC로부터 구매, 소모품임)
*우보법(이동금지)
*인술진(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20%/지속시간:3초]
`타격계열-*인술투폭(파이어 플라스크를 지면에 클릭하여 사용, 상태이상 발화,빙결 푸는 용도로도 사용.
파이어 플라스크 또한 NPC로부터 구매, 소모품임. )
*인술영(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최소 60%~최대 80%/지속시간:18초]
2.녹턴 드 뷔엥
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하칸]Coelus/버프계의요정 님 제보하신-오니암님 글이 출처>
공학계-*라이트닝 무빙(스턴&감전)
`인크리스 볼테이지 (명중률 증가,대미지 증가, 공격스킬에 감전효과)
3.란지에 로젠크란츠
`물리계열-*멘탈 브레이크샷(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100%/지속시간:무한대]
*슬리핑샷(수면,스킬사용불가,이동불가,공격불가)
[확률:최소90%~최대 100%/지속시간:최소 10초~최대 14초]
`마법계열-*아이스샷(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확률:최소30%~최대40%/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24초]
*미스티샷(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확률:최소24%~최대 32%/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아이스피어스샷(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확률:최소 15%~최대 20%/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프리즈샷(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블리딩샷(지속데미지)
*레이지샷(슬로우,이동속도 저하)
`보조계-교란(블라인드,시야암흑,어질삭제,공격불가,이동가능),
하드킥(침묵,스킬사용불가,공격불가,이동가능,회복불가)
마나마스터(스킬에 소비되는 마나의 양이 20% 감소하며, 스킬 레벨에 따라 지속 시간이 달라진다,자신&팀원사용가능)
[확률:100% 추정/지속시간:6분(600초)+@]
4.로아미니
주술계열-`포이즌 노바(버프/디버프스킬,
둔화(이동속도 약화),마비(행동불가),취약(방어력 7%약화),공포(능력치 10% 약화),
모든 피격 데미지 증가 디버프)
공통계열-`포이즌 마스터(포이즌 노바 효과 증가, 취약(방어력 7%약화),강화,인내버프 2배증가)
5.루시안 칼츠
화염계-이그니션(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화이어 애로우(이그니션,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확률:최소 30%~최대 40%/지속시간:최소 75초~최대 105초]
바람계-슬로우,(이동속도 감소)
*윈드 슬라이스(감속,이동속도 저하)
[확률:최소 50%~최대 70%/지속시간:최소 100초~최대 140초]
스피드업(대상의 이동속도 증가)<범위>
[확률:100%추정,지속시간 20분]
전격계-퍼렐러시스(마비,행동불가),
일렉트릭쇼크(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라이트닝 볼트(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감소한다)
[확률:최소 30%~최대 40%/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검계열-*살(마비,행동불가)
[확률:최소 30%~최대 40%/지속시간:최소 21초~최대 27초]
*비(슬로우,이동속도 감소)
[확률:최소 10%~최대 12%/지속시간:최소 15초~최대 17초]
*충뢰(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100%/지속시간:9초]
6.막시민 리프크네
바람계-슬로우(이동속도 저하),
`체인지 아머(대상의 DEF와 MR이 뒤바뀜)
*윈드 슬라이스(감속,이동속도 저하)
[확률 최소:50%~최대 70%/지속시간:최소 100초~최대 140초]
스피드업(대상의 이동속도 증가)<범위>
[확률:100% 추정,지속시간 20분]
전격계-퍼렐러시스(마비,행동불가)
일렉트릭쇼크(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스파크보디(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라이트닝 볼트(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30%~최대 40%/지속시간:최소:35초~최대 45초]
*볼트 샤워(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28초~최대 40%/지속시간: 최소 35초~최대 45초]
*일렉트릭볼 (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50%~최대 70%/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흑마법-블라인드(시야암흑,어질삭제,공격불가,이동가능),
커스(저주,상대방의 능력치를 낮춤),
포이즌(중독,일정시간 간격으로 HP저하)
언데드(지속적인데미지,회복스킬 사용시 회복량을 데미지로 전환)
러스트 아머(대상의 물리방어력 약화를 걸어준다. 일정시간동안 방어력 저하)
`미스틱 터치<범위>
검계열-`*포이즌 슬래쉬(미스틱 터치)<약원샷님 제보>
[확률:5%/지속시간 10초]
*폭(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아노]노움님 제보>
[확률:최소20%~최대 30%/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 *실피드 랜스(저속,이동속도 저하)<[하칸]진격의 막군님 제보>
[확률:50%/지속시간 6초]
` *뇌전검(마비,행동불가)
[확률:최소 65%~최대 95%/지속시간:최소 21초~최대 27초]
도계열-*참(마비,행동불가)
[확률:최소 15%~최대 17%/지속시간:최소 21초~최대 27초]
`*풍아도(저속,이동속도 저하)
[확률: 최소 50%~최대 70%/지속시간:최소 150초~최대 210초]
`공통계열-독설(대상을 약화 시키는 상태이상 추정) <범위>
7.밀라 네브라스카
`공통계열-카리스마
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쓰러스트-대상을 뒤로 밀어낸다.
*붉은사수의 포격(레벨1-스턴&쓰러스트)
[확률:100%/지속시간 5초]
(레벨2 이상부터 스턴고정)
[확률:20%고정/지속시간:5초]
마비-행동불가/공포-능력치 10%약화/둔화-이동속도 약화
*패기(스킬 발동 시, 밀라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공격 스킬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주변의 적을 5초간 마비 시키며,
스킬이 유지되는 동안 주변의 적을 공포와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단,마비 / 공포 / 둔화 효과는 보스 몬스터에게는 발동되지 않으며,PK지역에서는 공포 / 둔화 효과만 발동됩니다.)
`편계열-*더티스트라이크(스턴,공격불가,이동불가,회복불가)
[확률:100%/지속시간 6초]
*스크래칭 스톰(마비,행동불가)
[확률:최소60%~최대80%/지속시간:최소21초~최대27초]
`타격계열-*바이트 바이퍼(확정마비,행동불가)
[확률:100%/지속시간:1~5레벨 3초,6레벨 이후 5초 고정]
8.벤야
`데스 사이드 계열-커스 오브 블러드(출혈,명중시 200% 간접데미지, 이후 2초마다 50%(크리 2배)의 간접 데미지를 1타씩 가한다.)
[확률:100%/지속시간:30초]
*소울스틸(지속시간동안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 양에 비례하여 벤야의 체력 회복,
최대 MAX HP의 10%만큼 회복합니다.)
[확률:100%/지속시간:8초]
`홀리해머 계열-*스핀해머(벤야의 주위를 회전하며,
지속시간동안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영혼의 망치를 소환하여 지속데미지를 준다.)
[확률100%/지속시간 15초]
*풀해머-*라이트닝 해머(스턴,공격불가,이동불가,회복불가)
<벤야의 방에서 배울수 있는 스킬>
`인베이전 블러드(출혈 데미지 증가,커스 오브 블러드 업그레이드, 2초마다 150%(크리 2배)의 간접 데미지를 2타씩 가한다)
`인펙션블러드(출혈 디버프가 추가로 발동,
벤야의 모든 공격에 커스 오브 블러드 효과를 입혀, 결과적으로 약 1.5%의 뎀증 효과를 낸다.)
`라이트닝 해머(풀 해머 사용시, 라이트닝 볼트가 추가로 발동하며,스턴을 5초간 적용시킨다.)
9.보리스 진네만
대지계- *스톤니들(저속,이속저하)<[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50%~최대 70%/지속시간:최소 150초~최대 210초]
빙한계- 프리즈(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아이스 미사일(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 최소 30%~최대 40%/지속시간: 최소 18초~최대 24초]
*아이스 포그(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24%~최대 32%/지속시간: 최소 18초~24초]
*아이싱 피어스(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15%~최대 20%/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아이스넘(이속저하&회복에 제약을 둔다)
*글라시아(이동금지,크리티컬시 일정 확률 빙결)<[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 100%/지속시간: 최소 6초~최대 8초]
*아이스 슬래쉬(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아이스 슬라이스(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흑마법- 러스트 아머(대상의 물리방어력 약화를 걸어준다. 일정시간동안 방어력 저하)
언데드(지속적인데미지,회복스킬 사용시 회복량을 데미지로 전환)
블라인드(시야암흑,어질삭제,공격불가,이동가능)<[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커스(저주,상대방의 능력치를 낮춤),
포이즌(중독,일정시간 간격으로 HP저하)<[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검계열-*스매쉬 크러셔(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 100%/지속시간 10초]
*폭(스턴,공격불가,이동불가,회복불가)<[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 최소15%~최대 17%/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크래쉬 봄(스턴,공격불가,이동불가,회복불가)<[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50%/지속시간:1초]
*잔영참(블라인드,시야암흑,어질삭제,공격불가,이동가능),<Silver(실버)님 제보>
[확률:5%/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도계열-*빙격참(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25%~최대 35%/지속시간:5초]
*프로즌 브레이크(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 100%/지속시간:10초]
10.시벨린 우
공통계열-`도발(걸린 대상의 피해 증가 50%,받는 데미지 50% 증가)<하칸]chonsang38님 제보>
`창계열-*투룡(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알아서뭐해님 제보>
[확률:최소60%~최대 80%/지속시간:최소75초~최대105초]
*발(스턴,공격불가,이동불가,회복불가)
[확률:최소50%~최대60%/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쌍룡섬(스턴.공격불가,이동불가,회복불가)
([확률:100%/지속시간 5초]
`봉계열-*격(스턴공격불가,이동불가,회복불가)
[확률:최소30%~최대40%/지속시간:최소 7초~최대9초]
*비연(마비,행동불가) <알아서 뭐해님 제보>
[확률:최소30%~최대32%/지속시간:9초]
11.아나이스 델 카릴
`무속성-페어리 라이트(대상의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 감소,모든 피격 데미지 증가 디버프)
균열(이동불가)<사용대상:맵/적 다수 사용 가능>
표적(몹의 회피율 감소)
`마법인형계열-곰돌이 회복(곰돌이 회복)
[확률:100%/지속시간:300초(5분)]
곰돌이 분노(사용대상은 아나이스 자신이 소환한 개체에 한정,방어력&회복량이 감소하는 대신 공격력 증가,
2회 사용시 분노가 폭발하여 주변에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마법인형은 소멸합니다.)
[확률:100%추정/지속시간:20분]
`미카베어 소환수 스킬-*발구르기-*발구르기 특화(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100%/지속시간:12초]
`루시베어 소환수 스킬-소울크러셔(데미지에 비례하여 상대의 MP에 추가 데미지)
*웅연-*웅연특화(암흑,시야암흑,어질삭제,공격불가,이동가능)
[확률:100%/지속시간:8초]
파괴정령계열-`피해증폭(파괴 정령 공격 직접데미지의 {100+(순수 INT +마공합)/10}% 만큼 추가데미지, 최대 175% 제한)<범위>
`암페르 소환수 스킬- *체인 라이트닝-*체인 라이트닝 특화(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확률도 1%씩 감소/지속시간 25초 고정)
[레벨1-확률 120%/지속시간:25초]
[레벨 25-확률 96%
레벨26~28-확률95%
레벨29~31-확률:94%
레벨32~34-확률:93%]
*쇼크스네어(쇼크스네어,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히다가 최후에 폭발)
[확률: 100%/지속시간:5초]
`그래시 소환수 스킬 -*링 오브 아이스-*링 오브 아이스 특화(공격속도 감소)
[확률:225%/지속시간:최소1초~최대 13초]
`이그니 소환수 스킬 -*화이어 블래스트-*화이어 블래스트 특화(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비호정령 계열-시너지(직접 데미지의 {(순수MR +마방합)/100}% 만큼 추가 데미지, 최대 10% 제한)
`아에르 소환수 스킬 -오버페이스(팀원의 선/후딜레이감소,적의 방어력 하락,모든 피격 데미지 증가 디버프)
*거스트-*거스트특화(침묵,스킬사용불가,공격불가,이동가능,회복불가)
(레벨이 올라갈수록 확률도 1%씩 감소/지속시간 60초 고정)
[레벨1-확률:100%/지속시간:60초]
[레벨 25-확률 76%
레벨26~28-확률75%
레벨29~31-확률:74%]
`르미에 소환수 스킬-*생기의 축적-생기의 축적 특화(HP가 30%이하일 때 대량의 HP 회복,
순간적으로 완전 회피 상태이상을 부여)
*치유의 증폭-치유의 증폭 특화(회복 마법 효과를 받을때 회복량을 증폭,
지속적으로 HP를 회복한다.)
*청정화-청정화 특화(일정 구역 안 팀원의 지속적 HP 회복과 상태이상 제거.
사용시 르미에 소멸,회복 주기를 단축)
12.이솔렛
`신성찬트 계열- 홀리 샤우팅(약화,적의 능력치 약화)
[확률:100%/지속시간:30초]
*홀리 라이트(중첩횟수에 따라 물리/마법공격력 증가시키는 상태이상 부여)
*선버스트(중첩 횟수에 따라 물리/마법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상태이상 부여)
*소닉웨이브(일정시간동안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준다)
[확률:100%/지속시간:무한대]
`티엘라 계열-진공참(출혈,지속데미지 부여)
*홀리실드(해제될때 스턴효과,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13.이스핀 샤를
대지계- *스톤니들(저속,이속저하)<[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50%~최대 70%/지속시간:최소 150초~최대 210초]
화염계-이그니션(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화이어 애로우(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확률:최소 30%~최대40%/지속시간:최소 75초~최대 105초]
검계열-*살(마비,행동불가)
[확률:최소15%~최대17%/지속시간:최소 21초~최대 27초]
※주의※루시안과 이스핀은 캐릭터가 다름,이스핀의 경우 질풍사가 있기 때문으로 추정
*질풍사(마비,행동불가)
[확률:최소20%~최대22%/지속시간 5초]
*카운트스피어(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확률:20%/지속시간:5초]
도계열-*스톤 크래쉬(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14.이자크 듀카스델
`근접계열-믹스업(SP감소,MP감소)
블랙아웃(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100%/지속시간:최소 10초~최대 12초]
`기공계열-사자후(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100%/지속시간:최소 10초~최대 13초]
*에너지체인(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90%~최대100%/지속시간 10초]
15.조슈아 폰 아르님
`강화계-*버티컬 인피니티(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하칸]진격의 막군님 제보>
[확률:최소2%~최대4%/지속시간:2초]
`방출계-팬덤스트라이크(지속데미지)
[확률:100%/지속시간: 15초]
*아이언미스트(중독,지속적인 데미지)
[확률:최소3%~최대5%/지속시간:최소 10초~최대 12초]
`변화계-마인드 프리즈(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확률:10%/지속시간: 20분+@]
마인드 블래스트(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확률:7%/지속시간:20분+@]
마인드 퓨리(암흑,시야암흑,어질삭제,공격불가,이동가능)
[확률:12%/지속시간:20분+@]
마인드 테라(슬로우,이동속도 저하)
[확률:12%/지속시간:20분+@]
마인드 일렉트릭(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12%/지속시간 20분+@]
쇠약(적의 능력치 20%감소)<범위>
라이프 터치 (지속시간 동안 타격에 비례하여 자신의 HP 11 회복,자신&팀원 사용가능)
[확률:100% 추정/지속시간: 1분+@]
마나 터치(지속시간 동안 타격에 비례하여 자신의 MP 2 회복,자신&팀원 사용가능)
[확률:100% 추정/지속시간:1분+@]
스태미너 터치(지속시간 동안 타격에 비례하여 타격당 자신의 SP 11회복,자신&팀원 사용가능)
[확률:100% 추정/지속시간:1분+@]
16.클로에 다 폰티나
`무속성-`사일런스(침묵,스킬사용불가,공격불가,이동가능,회복불가)
화염계-이그니션(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화이어 애로우(발화,지속데미지)
[확률:최소 30%~최대40%/지속시간:최소 75초~최대 105초]
*화이어 볼(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확률:최소 30%~최대40%/지속시간:최소 75초~최대 105초]
*메가 블레이즈(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확률:최소15%~최대19%/지속시간:최소75초~최대 105초]
※주의※ 클로에는 디버프 확률과 지속시간이 다른 캐릭터와 조금 다름.
클로에의 경우, 화속성 주문 강화, 윙오브피닉스 스킬이 있기 때문으로 추정
*메테오 스트라이크(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확률:최소 70%~최대 90%/지속시간:최소 75초~105초]
`*윙오브 피닉스(작렬-HP회복불가,화속성공격 피격시 피해량 10%증가,화속성 이외의 공격 피격시 즉시 해제,
화속성에 한해 특정 피격 데미지 증가 디버프)<[제르나] 불타는 번개/힐에취한이밤님 제보>
[확률:최소30%~최대60%/지속시간:5초]
빙한계-프리즈(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아이스 미사일(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30%~최대40%/지속시간: 최소18초~최대 24초]
*아이스 포그(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24%~최대30%/지속시간: 최소18초~최대 24초]
※주의※아이스 포그 이후 디버프 확률과 지속시간이 다른 캐릭터와 다름.
클로에의 경우, 수속성 주문 강화, 아쿠아 임팩트스킬이 있기 때문으로 추정
*아이싱 피어스(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15%~21%/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아이시클 레인(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확률:최소60%~최대80%/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아쿠아임팩트(빙화-이동 및 행동불가,Recover시 시전자의 (오리지날 INT+장비 마법공격력)에 비례한 고정데미지)
<[제르나] 불타는 번개/힐에취한이밤님 제보>
[확률:5%/지속시간:5초]
전격계-퍼렐러시스(마비,행동불가),
일렉트릭쇼크(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스파크 보디(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라이트닝 볼트(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30%~최대 40%/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일렉트릭볼(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50%~ 최대 70%/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볼트샤워(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28%~최대 36%/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 *썬더 레인(뇌전-적의 모든 공격타입에 대해 명중률 및 데미지 하락)
[확률:30%/지속시간:최소35초~최대 45초]
대지계- *스톤니들(저속,이속저하)<[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50%~최대 70%/지속시간:최소 150초~최대 210초]
17.티치엘 쥬스피앙
화염계-이그니션(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화이어 애로우(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확률:최소 30%~최대40%/지속시간:최소 75초~최대 105초]
*화이어 볼(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확률:최소 30%~최대40%/지속시간:최소 75초~최대 105초]
*메가 블레이즈(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확률:최소15%~최대 20%/지속시간:최소 75초~최대 105초]
*메테오 스트라이크(발화,체력비례 지속적인 데미지 )
[확률:최소 70%~최대 90%/지속시간:최소 75초~105초]
빙한계-프리즈(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아이스 미사일(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30%~최대40%/지속시간: 최소18초~최대 24초]
*아이스 포그(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24%~최대32%/지속시간:최소18초~최대 24초]
*아이싱 피어스(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하칸]빛。바랜 마음 〃님 제보>
[확률:최소 15%~최대 21%/지속시간: 최소 18초~최대 24초]
*아이시클 레인(빙결,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일정시간동안 지속적인 데미지,공격력,방어력저하)
[확률:최소 5%/지속시간:최소 18초~최대 24초]
전격계-일렉트릭 쇼크(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퍼렐러시스(마비,행동불가)
*스파크 보디(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라이트닝 볼트(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30%~최대 40%/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일렉트릭볼(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50%~ 최대 70%/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볼트샤워(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확률:최소 28%~최대 36%/지속시간:최소 35초~최대 45초]
`타격계열-*브레이크아머(물리방어약화)
[확률:100%/지속시간:최소 100초~최대 140초]
18.클라리체 데 아브릴
부식(일정시간동안 지속해서 피해를 준다.중첩횟수가 높을수록 피해가 커진다.시전자와 대상 간 거리가 멀어도 유지된다.)
붕괴(부식의 상위 형태.일정시간동안 지속해서 피해를준다. 중첩횟수가 높을수록 피해가 커진다.
시전자와 대상 간 거리가 멀어도 유지된다)
`몽플레이네계열- *회피기동(스턴,이동불가,공격불가,회복불가)
[확률:100% 추정/지속시간:3초]
치료(일정 시간 동안 지속해서 HP를 회복, 회복량은 최대 HP에 비례,
<아나로즈>의 마력을 활성화하고 있는 동안(활력의검or강화된 활력의 검 사용시로 추정)
, 주변 팀원도 같은 양의 HP 회복을 한다.)
응급처치( HP가 최대 HP의 66% 이하일 때, 최대 HP의 66%까지 빠르게 회복,
회복량은 최대 HP에 비례, 현재 HP가 0에 가까울수록 더욱 커진다.
<아나로즈>의 마력을 활성화하고 있는 동안(활력의검or강화된 활력의 검 사용시로 추정)
, 주변 팀원도 같은 양의 HP 회복을 한다)
심신고양( 일정 시간 동안 지속해서 HP/SP/MP를 회복.회복량은 각각 최대HP/최대 MP/최대 SP에 비례,
<아나로즈>의 마력을 활성화하고 있는 동안(활력의검or강화된 활력의 검 사용시로 추정)
주변 팀원도 같은 양의 HP/MP/SP 회복을 한다.)
`악의무구계열 - 압살(부식, 부식이나 붕괴에 걸린 적에게 중첩시 부식 또는 붕괴의 중첩횟수 1증가,지속데미지)
교살(부식,부식이나 붕괴에 걸린 적에게 중첩시 부식 또는 붕괴의 중첩횟수 1증가,지속데미지)
악기(허약,허술,악의축적 걸린 적 사용시->부식을 추가로 건다,지속데미지)
허약(공격시 피해량 감소)
[확률:100%추정/지속시간:60초]< [아노]마예브/CLUB 뿌리 님 제보>
허술(피격시 피해량 증가)
[확률:100% 추정/지속시간 60초]<[아노]마예브/CLUB 뿌리 님 제보>
산화(일정범위내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붕괴>를 건다,지속데미지,피격 시 피해량은 압살과 같습니다)
박약(공격피해량 감소,피격피해량 증가)
*스필로(마비,행동불가)
[확률:50%/지속시간:3초](쿨타임:3초)
*리필라레(마비,행동불가)
[확률:15%/지속시간 3초]
침묵-스킬사용불가,공격불가,이동가능,회복불가 /블라인드-시야암흑,어질삭제,공격불가,이동가능
아나로즈계열- `활력의 검(아나로즈 모드일 때 자동적으로 발동되는 기본 패시브.
몽플레이네 스킬 사용시 팀원에게 일정량의 HP 회복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것으로 추정)
`강화된 활력의 검(<활력의 검> 효과를 강화한다. 자신도 회복 대상이 되며, 회복량이 증가한다)
*쿠치레(블라인드,침묵)
<블라인드,침묵>[확률:15%추정(리필라레와 동일할것으로 추정)/지속시간:<블라인드>5초,<침묵>7초]
`폭주계열-가나폴리 인형술(주변의 적을 인형으로 바꿈&전투능력 하락,명중률 하락,회피율 하락,공격 피해량 하락,피격 피해량 증가)
피 흘리는 창(창의 형상으로 전방위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준다.
공격 시 피격된 대상들에게 <붕괴> 10레벨을 10개 중첩하여 겁니다.)
==============================================================================================
P.S.1)제보해주시는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__)(--)
P.S.2)현재 유저가 선택하여 키울 수 있는 캐릭터는 리체까지 포함하여 18명입니다.
일단은, 전 캐릭터에 디버프(상태이상)가 하나씩 존재합니다.
단, 캐릭터의 스타일,육성의 방향성에 따라 배울
디버프(상태이상) 스킬 혹은 디버프(상태이상) 효과가 있는 (공격)스킬이 존재하지 않거나
디버프(상태이상) 스킬 혹은 디버프(상태이상) 효과가 있는 (공격)스킬의 효율이 매우 극악하게 안좋아서
해당 스킬을 배우면, 캐릭터를 지우는게 낫다는 식의 말을 듣기 때문에 안 배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특정 캐릭터의 특정스킬의 경우, 그 스킬 을 배우면 그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다른 디버프(상태이상)혹은 디버프(상태이상) 효과가 있는 (공격)스킬 을 못 배우는 조건이 달린 경우도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각 캐릭터 별 상황에 따라서
1:1로 일일히 걸어줘야함/보스에게 안걸림/몬스터에게 걸리는 확률 낮음/지속시간이 매우 극히 짧음
/지속시간을 늘리려면 MR을 많이 찍어야함/디버프가 잘 걸리려면 명중률이 좀 받쳐줘야 함 등등의
부가적인 조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P.S.3)[추가 정보 발췌]
정보제공방 게시판- 제목: [알아봅시다〃] 데미지 공식(6.89) 글쓴이:오니암
링크:http://cafe.daum.net/MagicWeaver/Q60A/13804 <위 글의 링크 제공-<[하칸]Coelus/버프계의요정 님 제보>
노파심에 말하지만...당연히, 발췌한 부분을 비롯한 관련 정보의 저작권은 원글을 적으신 오니암님께 있습니다.
<발췌해서 적용한 부분>
감전-걸린 대상의 물리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뇌전-걸린 대상의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시벨린)도발:걸린 대상의 모든 데미지가 30%증가하고, 그 대상에 한해 내 공격력이 20%증가한다.
(아나이스)피해증폭:파괴 정령 공격 직접데미지의 {100+(순수 INT +마공합)/10}% 만큼 추가데미지, 최대 175% 제한
(아나이스) 시너지: 직접 데미지의 {(순수MR +마방합)/100}% 만큼 추가 데미지, 최대 10% 제한
(보리스)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링크: http://tales.nexon.com/News/DevNote/613?pageSize=20
(막시민)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14?pageSize=20
(시벨린)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15?pageSize=20
(이자크)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18?pageSize=20
(밀라)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19?pageSize=20
(티치엘)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1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20?pageSize=20<공격마법>
(티치엘)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2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21?pageSize=20<신성계/타격계>
(나야)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23?pageSize=20
(아나이스)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1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24?pageSize=20<곰나>
(아나이스)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2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25?pageSize=20<곰나&파정>
(아나이스)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3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26?pageSize=20<파정>
(벤야) 서드시엔 확장 레벨 스킬 성능 일람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630?pageSize=20
p.s.6) TW개발자 노트-핫이슈 내용 발췌로 인한 세부 내용 변경으로 인해 제목이 변경되었습니다.
p.s.7) [TW 개발노트] 센우크의 교육일기(수정)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489?pageSize=20
[내용발췌]
<조슈아>
4.새도우 비전-감전 부가효과 제거/암속성으로 변경
5.고스트 버스트-이그니션 부가효과 제거/암속성으로 변경
p.s.8) 캐릭터 밸런스 첫 번째 - 스킬 세부내용 안내 (수정2)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557?pageSize=20
[내용발췌]
<시벨린>
도발:적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대신 적의 명중률과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조슈아>
1.쇠약:대상이 적 1인에서 적 단체로 변경됩니다.
2.마인드 버프 5종(블래스트/프리즈/퓨리/테라/일렉트릭):지속시간이 20분으로 변경됩니다.
<밴야>
소울스틸:적 영혼을 강탈하여 최대 MAX HP의 10%만큼 회복합니다.
[내용발췌]
p.s.10) 캐릭터 밸런스 세 번째 - 스킬 세부내용 안내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564?pageSize=20
[내용발췌]
<루시안>
스피드업:지속시간이 20분으로 변경됩니다.
<이스핀>
어검술:개수가 최대 8개에서 13개로 증가하며, 상태이상 저항률 20%효과가 추가됩니다.
p.s.11)캐릭터 밸런스 네 번째 - 스킬 세부내용 안내 (2차) 링크:http://tales.nexon.com/News/DevNote/569?pageSize=20
[내용발췌]
<밀라>
붉은사수의 포격: 스킬 레벨이 2까지 확장됩니다.
1회 사용에 필요한 금액이 조정됩니다.(1레벨:200Seed/2레벨:40,000Seed)
2레벨의 경우, 상태이상 "스턴"의 확률이 감소하고 "스러스트"가 삭제됩니다.
바이트 바이퍼:명중률이 증가하고 상태이상"마비"가 "확정마비"로 변경됩니다.
"마비"의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1~5레벨 3초/6~10레벨 5초)
패기: 경직무시/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쿨 타임이 60초로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발동 시, 주변의 적을 5초간 마비 시키며,
스킬이 유지되는 동안 주변의 적을 공포와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마비 / 공포 / 둔화 효과는 보스 몬스터에게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PK지역에서는 공포 / 둔화 효과만 발동됩니다.)
<아나이스>
피해증폭:피해 증폭이 발동될 때, 대상을 중심으로 일정영역 내의 적들이
함께 추가 대미지를 받도록 변경됩니다.
균열/왜곡:사용대상이 적군에서 맵으로 변경되고, 적 다수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곰돌이 회복:지속시간이 5분으로 변경됩니다.
곰돌이 분노:지속시간이 20분으로 변경되며, 대미지 증가량 및 패널티가 조정됩니다.
2회 사용시 분노가 폭발하여 주변에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마법인형은 소멸합니다.
(스킬 레벨에 따른 변화 : 대미지 5%증가, 피격데미지 20%증가, 회복량 20%감소)
p.s.10) 추후에 알게 된 내용이나 오타 수정, 개인적인 내용 덧붙임,오해를 불러일으키는 표현을 고침 등등의
사유로 인해 내용이 조금 달라지거나, 달라졌을 수 있습니다.
p.s.11) [패치]7/12(목) 공개 테스트 서버 ver.7.39 패치 안내
링크:http://tales.nexon.com/News/Notice/123380?search=cg%3d4&pageSize=10
[내용발췌]
회피기동-스턴 지속시간이 5초->3초로 감소
스필로-<마비>가 걸릴 확률이 100%->50% 로 감소됩니다.
-<마비> 지속시간이 5초->3초로 감소됩니다.
-쿨타임이 3초 적용됩니다
리필라레-<마비>가 걸릴 확률이 70%->15%로 감소됩니다.
-<마비> 지속시간이 5초->3초로 감소됩니다.
쿠치레-<블라인드>지속시간이 10초->5초로 감소됩니다.
-<침묵> 지속시간이 10초->7초로 감소됩니다.
강화된 활력의 검
- 회복량이 다소 감소합니다.
p.s.12) [완료] 8/23(목) 정식 서비스서버 Ver 7.43 패치 안내(추가)
링크:http://tales.nexon.com/News/Notice/123843?search=cg%3d4&pageSize=10
[발췌내용]
허약-지속시간이 30초->60초로 증가합니다.
-효과 범위가 증가합니다
허술-지속시간이 30초->60초로 증가합니다
-효과 범위가 증가합니다.
치료, 심신고양
-쿨타임이 3초 적용됩니다.
p.s 13) 10/11(목) 공개 테스트서버 Ver.7.46 패치 안내(수정)
링크:http://tales.nexon.com/News/Update/223?pageSize=20
[완료] 10/18(목) 정식 서비스서버 Ver 7.47 패치 연장 안내(수정2)
링크:http://tales.nexon.com/News/Update/226?pageSize=20
[발췌된 부분 내용 동일]
# 부조화
* 획득 방법이 달라집니다.
기존 : 사용 시 설정된 확률로 적용되었던 스킬
- <포르테>, <포르티시모>, <메조 포르테>, <알레그로>, <알레그로 디 몰토>, <알레그레토>
<몰리네토>, <몰리네토 포텐테>, <몰리네토 아빌레>, <펜듈럼 던지기>, <톤도>, <펜덴테>, <푼타>
변경 : 아래 상황에서 획득
- <악의>를 획득할 때
- <부식>, <붕괴>를 적에게 걸 때
- <활력의검>, <강화된 활력의 검>으로 회복할 때
- <펜듈럼 던지기> 사용할 때
- <아나로즈의 힘>, <아나로즈의 활력>, <아나로즈의 희생>을 유지하고 있을 때 일정시간마다
** <부식>,<붕괴>을 걸 때에만 해당합니다. 중첩량이 증가할 때에는 획득하지 않습니다.
# 부식, 붕괴
- 시전자(리체)와 대상자 간의 유지 제한 거리가 늘어납니다.
기존보다 <부식> 또는 <붕괴>가 걸려있는 대상과 시전자(리체) 사이의 거리가 멀어도 유지됩니다.
# 산화
* 사양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일정범위 내의 적들에게 <부식>을 건다. <부식>이 걸린 대상에게 사용하면 <부식>을 <붕괴>로 바꾼다.
- 변경 : 일정범위 내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붕괴>를 건다.
- 피격 시 피해량은 압살과 같습니다.
# 활력의 검, 강화된 활력의 검
- 아나이스의 <치유의증폭> 및 아티팩트 등에서 발생하는 회복량 조정 효과를 받도록 수정됩니다.
# 피 흘리는 창
- 공격 시 피격된 대상들에게 <붕괴> 10레벨을 10개 중첩하여 겁니다.
- 아나이스의 <치유의증폭> 및 아티팩트 등에서 발생하는 회복량 조정 효과를 받도록 수정됩니다.
p.s 14)보통,버프류 스킬은 주제에 맞지 않다 판단되어 제외하였었으나,
공식 홈페이지 공지의 스킬 설명부분에 아주 드물게 상태이상으로 속하여 기재되는
팀원(혹은)타인에게 지속적인 HP/MP/SP회복 혹은 HP/MP/SP회복 속도 증가등의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스킬의 경우만
예외적으로 상태이상 스킬류로 추정하여 추가적으로 기재하였습니다.
|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 알았던거군요!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