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계에서는 꽤 오래전부터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록키마운틴입니다.
대만으로 공장을 옮기지 않고
현재까지 MTB의 본고장 캐나다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예전에는 록키마운틴에 대해서
저처럼 익스트림하게 타는 사람에게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브랜드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것은 오해였던 것 같습니다.
공격적인 마켓팅 보다는
기술력과 품질로 착실하게 이미지를 쌓아 온
진정한 최고의 산악자전거 브랜드입니다.
차종 : 록키마운틴 알티튜드 50
분류 : 올마운틴
사이즈 : 16.5인치
트레블 : 5.5인치
앞샥 : 폭스 플로트 RC 140mm
리어샥 : 폭스 rp23(I-to-I : 200mm)
구동계열 : 시마노 slx 및 레이스페이스 이볼브
타이어 : 컨티넨탈 마운틴킹 2.2
휠셋 : 마빅317림, 컴페티션 스포크, 데오레 허브
브레이크 : 포뮬러
중량 : 13.2kg
록키마운틴의 신기술 적용으로
업힐 성능과 다운힐 레이싱 등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도로 이동시 좀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구입하기까지는 상당히 망설였습니다만,,,
몇일 전에
도로에서 바나나님과 자전거를 바꾸어 타 보았습니다.
그런데,,,
깜짝 놀랬습니다!!!!!
올마운틴 알티튜드50이 xc 풀샥보다 훨씬 더
잘 나가는 겁니다.
페달링이 그리 무겁지 않고
파워의 전달이 매우 단단하면서도 군더더기가
전혀 없이 상당히 효율적이더군요.
xc 하드테일을 타는 듯이 스피디하게 쭉쭉 나가 줍니다.
저는 단지 도로 라이딩 할 때의 놀라움으로
이 차를 선택하긴 했지만,,,,
산악자전거 본연의 성능!!
바로 업힐 성능과 다운힐 성능인데,,,
정말 정말 대단한 자전거네요.
지금껏 단 한번도 성공하지 못했던 오르막을 가볍게 올라가고
싱글 다운 레이싱에서도
예전 타던 v10의 성능까지는 안되지만
리어샥이 좀 더 말랑말랑 먹어주고,
타이어를 접지력이 더 좋은 것으로 끼워 준다면
v10에 상당히 근접하는 성능이 나와 줄 것 같습니다.
분명히 꽤 오랫동안 아끼는
주력 자전거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자전거를 알게 해 준 바나나님과
저렴하게 주신 중화동 현바이크에 감사드립니다. ^^
첫댓글 알답습니다..
멋집니다. 오래도록 타주세요. 초안산에서 방방 날았다죠... 와우~~~~~~
얼마전에 한달정도 타다가 레인입양으로 보냈는데 정말 좋은차입니다...업힐도 좋고 다운힐도 좋죠..프리나 다운힐에 욕심이 없다면 이눔 하나면 이래저래 모두가 즐기기 좋죠...다시 가지고 오고 싶은 멋진차입니다..특히 이상하게 싱글 업힐이 아주 기가막힙니다..아마 느끼실거에요....^^
자전거도 좋지만 글빨이 더 먹어주는 것 같습니다.
어사님의 성격상 신중히 선택한 자전거인 만큼 오랫동안 약발이 떨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글빨때문에 있는것 다 팔아버리고당장 질르고싶은 생각이 드는군 ㅎ 단한번도 성공하지못한 ㅇㅇㅇ 브이텐에 상당히 근접 ㅇㅇㅇㅇ 와 땡긴다
롹키 마운틴이 좋긴좋은가 보네요.......그래서 어사님...........흥분하셨나 보네요............거기가 팔딱....ㅋㅋ
어~~ 다시 올라가 사진확인해보니^^ 진짜네~~ㅋㅋㅋㅋ
나두 확인 했는데....ㅋㅋㅋ~
와 멋진 애마 잘 보고 갑니다 ㅎㅎㅎ
저는 더이상 록키에 대한 부연설명을 하지 않을 것 입니다. 왜냐구여... 더하면 욕먹으니깐~~~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