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계신분들 글보니까 대부분 굉장히 자주 혈당 체크를 하시는것 같아요
운동전에 몇인데 운동하니깐 몇이였다 이런거는 그럼 하루에 두번이상 해준다는 건가요?
매일 병원가서 하시는 건가요?
아님 따로 강아지 채혈할수 있는 기계가 있는건가요.?
아 그리고 오메가 3요.....저희 아빠가 드시는거 먹여보려고 하는데 반캡정도요...
캡슐은 어떡해 해서 먹이세요??
구멍내서 반만 먹이고 반은 다음에 먹여도 상관없는건가요?
오늘도 역시 저는 질문만 하고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첫댓글 아.. 혈당 체크 자주 하는 몇몇 회원분들(저포함)은 멍멍이 들이 당뇨만 있는게 아니라 다른 문제가 함께 있어서 혈당이 제대로 안잡히고 있어서 그런거예요.. 또는 아가 상태가 혈당이 높을 것 같다거나 ..할때 인슐린 투여량을 좀 더 올려주기 위해서 할때도 있구요. 혈당 체크 너무 자주하면 혈관이 약해지거나 숨어버려서 나중에 채혈할때 힘들어져서.. 혈당관리가 잘 되고 있다면 선생님과 상의해서 그때마다 해주시면 될거에요.. 오메가3는... 혈당이 치솟을 때가 있어서 주의해서 먹여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빛나님 멍이는 혈당을 먼저 잡는게 중요합니다. 보조식품은 나중에.... 혈당이 안정권에 들고, 살도 좀 찌고 그럴때.. 지금은 보조식품 줘도 혈당관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걸 먹어도 도움이 되질 않거든요.. 아참.. 채혈은 집에서도 할 수 있어요. 기계사면 가능 (사람쓰는걸로 쓴답니다) .. 단, 멍이가 좀 얌전해야 할 듯.. 저희 멍이도 얌전한 편인데, 채혈할땐 어찌나 꼼지락 하는지.. 그래서 저도 그냥 병원에서 해요.. 가격은 한번에 5천원정도..
저희집에 사람채혈기는 있는데요.그걸로 어떡해 강아지를 피를 뽑나요? 아빠의 경우 손가락에 톡하고 피를 내서 한방울 떨어뜨리시던데..
채혈침으로는 발바닥 또는 귀쪽을 톡. 찌르면 거기에서 피가 나온다고 해요. -> 이건 저도 까페에서 읽은글이라 검색하면 나올거에요. 또는 혈관 찾아 주사기로 채혈하기도 하구요. 앞쪽의 채혈방법은 강아지가 그나마 피가 많은(?) 경우 같구요.. 저희 멍이는 그렇게는 피가 나오지 않아 병원서 혈관에서 피를 뽑아요.
오메가를 먹이실땐 양조절을 아주 잘하셔야 합니다 ... 호두의 경우 5.3k 인데요 .. 3-4방울씩 1주일 이상 먹이면 혈당이 치솟아 올라갑니다.. 2방울 정도면 딱 적당한대 .. 문제는 다람과 달라서 매일 먹이시면 혈당이 올라가요.. 주 2- 3 회정도 가 적당한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