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의 중소 자영업주가 선택한 마케팅도우미 KTH'스마티'로 신바람나게 장사하다.
전국의 794개의 중소자영업주님께서 선택한 마케팅도우미 KTH'스마티'로 신바람나게 장사하고 계신다.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강릉, 원주, 왜관, 구미, 상주, 인천, 포항 등 794개의 지역에서
이벤트를 통해 해당지역의 가망고객과 소통을 하면서 신바람나게 단골고객을 확보하면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LG하이프라자, 하나로마트, 유가네닭갈비 신천점, 원한방소머리곰탕 등 준비를 하거나 이벤트를 시행하여
해당 지역을 축제의 장으로 선도하면서 고객도 즐거워하고, 재미있어 하는 FUN(펀)마케팅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아래 이미지는 농협 하나로마트 강릉내곡점에서 단 하루만에 7,000여명 이상의 고객님께서 참여하여 신바람나게 장사하였다.
KTH'스마티'는 용도에 따라서는 오픈이벤트가 주종을 이루지만, 기존 점포인 경우도 1주년 기념, 신제품 출시, 신메뉴 출시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통해 활용하게 됨으로써 그동안 사회환경적인 원인으로 탓하던 생각에서 고객이 변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 변화하지 못한 중소 자영업주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고객은 지난 86년 아시안게임, 88올림픽을 거쳐, 2002년 월드컵으로 참여형 국민으로 변화했는 데,
중소 자영업주는 그것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주입식 , PUSH형 광고홍보로 일관하다 보니 고객반응률은 거의 0%대로,
이를 자칫 잘못 분석하여, 하늘을 탓하고, 나랏님을 탓하고, 사회를 탓하고, 심지어는 조상탓까지 하는 우를 범한다.
이젠 전단지를 배포코자 한다면 왜 KTH'스마티'를 채택해야 하는 지를 아래 이미지를 보면 쉽게 이해하실 것이다.
이해가 되셨는가?
전단지만 배포했을 경우, 단 1번의 고객의 기억속에서 머무르면서 금새 사라지지만,
전단지와 KTH'스마티'를 결합했을 경우,
① 전단지를 읽는다
② 이벤트에 응모한다. // 휴대폰 열고 상호 또는 브랜드를 입력한 후, 가맹점의 KT유선전화번호로 문자전송한다.
③ 응모 즉시 경품당첨 메시지가 도착한다. (상호 또는 브랜드 및 가맹점의 KT유선전화번호에서 자동적으로 송출)
④ 고객은 응모한 메시지를 확인한 후, 저장 혹은 삭제한다.
보시다시피 순식간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한순간에 4번 이상을 뇌속에 기억하게 됨으로써,
그동안 잠재적 기억력은 전단지를 단순 배포했을 경우보다 최소 4배 이상을 기억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마케팅이 있을까?
더군다나 참여한 고객DB는 고스란히 해당 '스마티'서비스 가맹점주께서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부여한
것이니,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는 어느 경쟁점포에 대비하여 경쟁우위에 있다는 것은 자명한 것이다.
그동안 이러한 논리를 제대로 설명하지 못해, 2여년의 '스마티'가맹점을 유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운영하면서 터득할 수 있었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자영업주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보다 절실히 다가서야 하지 않았는 지
깊은 반성을 하면서, 서비스의 특성상 모든 자영업주께서 가입은 사실상 어려운 것이기에, 동당 업종당 1개의 사업장만
가입할 수 있도록 우선 조치하고 있으며, 570만 자영업주중 5%인 전국 285,000개의 가맹점을 유치할 것이며,
이를 함께 할 시군구별 독점 무자본/무점포 영업지사를 모집하여 함께 할 것이다.
[KTH'스마티'창업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첫째, 성실, 정직, 열정 그리고 끈기를 갖추고 계신 분
둘째, 지역광고 홍보분야에 경험이 풍부하신 분
ㅇ 1개월(77천원) , 3개월 (165천원) , 12개월 (396천원)
[스마티 창업시 지원사항]
① 스마티 관련 지원 화일철 (가입신청서 포함)
② 고급명함
③ 스마티 영업관리계정 부여
④ 시군구별 1개 권역, 독점 인정 // 일정한 실적이 계속 유지되고 목표(100개 이상)가 달성되었을 때는 계속 인정
⑤ 영업실적에 따른 영업수수료는 차등지급(당월 실적에 대해 익월 16일에 지급함)
[스마티 영업수익모델]
① 스마티 가맹점 유치시 가맹점 유치수당
② 경품 필요시 경품판매수수료
③ 무엇보다도 중소 자영업주가 영업지사장으로 인해 장사가 잘 되고 있으니 무한자산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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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티 사업미션]
25만 '스마티' 자영업주를 신바람 나게 장사하여 행복한 성공을 지원한다.
[스마티 사업비전]
하나, 25만 '스마티' 자영업주의 성공 마케팅도우미이다.
하나, 지역광고 홍보분야에서 대표를 지향하는 서비스이다.
하나, 파란포털운영사인 KTH의 서비스로 신뢰할 수 있다.
[스마티 슬로건]
월 3만원으로 월 매출 30% 매출 올려주는 KTH'스마티'
장사가 잘되고 못되고는 모두가 내탓이다. KTH'스마티'로 신바람나게 장사하자.
[스마티 가맹점 모집전략]
ㅇ 동당 업종당 1개의 '스마티'가맹점을 모집
ㅇ 우리동네 업종별 40대 업종을 우선 전략적으로 가맹점 모집
ㅇ 시·군·구당 500 가맹점 모집시 모집시 공동마케팅으로 전환
[스마티 가맹점 세부모집방법]
ㅇ 1단계 : 우리동네 가맹점 동향을 파악한다.
ㅇ 2단계 : 1일 50개의 가맹점에 방문하여 점주님과 5분마케팅을 전개한다.
- 월 3만원의 비용으로 월 매출 30% 이상 증대할 수 있는 마케팅
- 동당 업종당 1개의 가맹점만 가입할 수 있다는 우선 선착순 마케팅
. 가입 유보시 경쟁점포에서 가입할 경우, 가입기간동안 가입하기가 어려움
- KTH의 서비스로 2년이 되었으며, 삼성디지털프라자, LG하이프라자에서 활용중인 서비스
. 우리동네의 삼성 또는 LG 대리점의 오픈이벤트 전단지 확보
- 전단지 vs 전단지+ KTH'스마티' 결합시 최소 4배의 노출효과와 9배의 고객참여 효과가 있다.
ㅇ 3단계 : 서비스 지원내역을 정확하게 설명한다.
- 가입 개월수에 따른 SMS 무료지원건수 설명하고,
- 추가 충전시 건당 18원(VAT별도)임을 설명하고,
- 이벤트 경품은 가맹점에서 적의 운용하며,
ㅇ 4단계 : 스마티 가입을 한다.
- 현장에서 인터넷이 되면 바로 현장에서 등록하고,
- 현장 가입이 어려울 때는 스마티 가입신청서를 작성한다.
. 결제방법 : 카드결제(3개월) 및 법인카드인 경우 익월 세금계산서 발행 공지
. 무통장입금
.. 가입신청 완료후 스마티 사이트의 우측 상단의 '나의정보'를 클릭하면 하나은행 KTH가상계좌를 알려줌
ㅇ 5단계 : 이벤트 등록을 지원한다.
- 기본 지원품목인 포스터 , 테이블홍보품을 본사에 요청하여 가맹점에 지원토록 한다.
- 인터넷 지역광고를 무료등록 대행을 한다.(1년 가입고객에 한함)
. 네이버 무료지역광고 , 조선일보의 애드로컬서비스
ㅇ 6단계 :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신바람 나게 장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 매일 영업관리계정에 접속하여 이벤트 참여현황을 확인한다.
- 매주 또는 격주 방문을 통해 자영업주의 스마티 활용에 따른 현황파악을 한다.
. 타지역의 우수 활용사례를 소개하고, 마케팅을 지원한다.
- 경품 , 상품권을 소싱받아 실비로 제공함으로써 계속적 유대강화하여 신바람 나게 장사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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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도전과 진정한 열정이란,
더 이상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여겨질 때,
한번 더 시도해 보고,
원래 목표로 했던 것을 끝까지 이루어내고야 마는 지독하고, 뜨거운 노력이라고 했습니다.
준비가 되셨습니까?
그렇다면 KTH'스마티'를 매개로 하여 다시금 진정한 도전과 열정으로 성공을 쟁취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KTH'스마티'총괄협력사 (주)제일거장 사업본부장 이기순 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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