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운기(運氣)체질적 의론 ] *
질병은 과거에 지은 업이 인과응보의 법칙에 의해 나타나는 한 부분으로써 크게 두 부류로 1.‘체질적 질병’과 2.‘급성과 불의의 사고로 생기는 질병’으로 볼 수 있다.
체질적 질병의 경우 병근으로써 체질이 결정되는 때는 순환하는 운기와 맞추어 입태 때(오른쪽 경락)와 출태 때(왼쪽 경락) 결정된다.(이 때에 결정된 체질은 평생 변하지 않는다) 그리고 개개인의 운과 병근이 바탕이 되어 이와 조화되지 않는 운기가 결부되는 때가 병이 형성되어 증상으로 나타나는 때이다.
천운지기의 순환 이치는 한 치의 오차도 없기 때문에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이치로 병의 근원 파악과 예측이 가능한 것이고 근원 파악과 예측이 되면 시초에 쉽게 대처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현재의 운기로 질병의 기복 상태를 정확히 파악 할 수 있다. 그러나 치료 결과에 대해서는 단정 할 수 없다. 병리학적 약리학적 만으로 다룰 수 없는 인과응보차원의 또 다른 부분(원리)도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음을 감안하고도 운기체질 치병 법은 체질로 결정된 병근을 근원으로 다스리는 방법으로써 어느 방법(음양 조절 법은 예외)보다 매우 합리적이고 효과적이다.(단, 시대변화에 따라 용약<가감>이 정확해야 함)
그러나 이와 같은 것은 어디까지나 정법수행으로 확철히 깨닫는 것(성통공완, 견성성불) 외에는 인과응보에 대한 임시대응 조치법에 불과하다는 것이 반드시 전제가 되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본래 병이라는 것은 업의 발현으로써 억지로 치유되게 해서 되는 것도 아니며 치료한다고 해도 때가 아니면 다 낫는 것도 아니다. 분명히 병이라는 과보로써 고통을 받아야 할 이유와 의미가 있는 것이고 또한 다 받아야 만 되는 것이다.(그래야 만 지은 업이 소멸되고 또한 내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 덜 받거나 피하려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만약 다 받지 않거나 피하면 다음에 오히려 배가되어 반드시 다 받게 된다.(이것은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이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병을 하는 것은 다만 도리로써 최선을 다하는 것뿐이다.
그러므로 현 상황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일 줄 알며 모든 것은 내가 짓고 내가 받는다는 이치를 인식하고 인정 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오직 덕(德)을 닦고 선(善)을 행하며 성품을 통달하는 것뿐이다’
*. 치병의 기본체계 : ㄱ. 조심(調心)
이치에 순응하며 마음을 안정시킨다.
ㄴ. 조식(調食)
음양감식을 한다.
ㄷ. 조약(調藥)
물 마시는 시간에 천마(즙, 가루, 술) 또는 해당
약을 복용한다.
ㄹ. 조신(調身)
조금 빠른 걷기를 하루 40분~1시간씩 한다.
유연체조를 매일 한다.
공으로 척추 풀어주기 한다.
항문수축운동을 매일 20~30분씩 한다.
1. 해독(공해독) : 천마, 골인, 계뇨등(계시등), 생강감초차(4:3:1), 돼지 내장 (소장) 탕(1달에 1회 1대접씩), 마른명태 탕(1달에 1회 5 마리씩), 집오리 탕(1년에 2회 1마리씩).
2. 보음보양 : 구운 마늘, 천마, 집오리 탕, 들기름찰밥(대궐찰+들기름5숟가락)
<뜸들이기 직전에 넣는다>
3. 치병
1. 통치 방 : 음양감식, 천마, 들기름찰밥(대궐찰1인분+들기름5숟가락)
<뜸들이기 직전에 넣는다>
{병의 종류가 무엇이든, 어떠한 상태 또는 상황이든, 원인이 무엇이든 관 계없이 다음의 통치 원리에 의한 통치 수단으로 대처하면 유효하게 될 것이다.
통치(通治)원리는 인체의 생리체계가 정상화되도록 음양의 기운(陰氣陽 氣)을 균형 있게 조화시켜서 자생력(自生力)과 자가 치유력(治癒力)을 회 복시키는 것이다. 즉 음양의 기운이 배합 조화된 수단(음양감식 조절법, 산삼, 천마, 정로자기)으로 인체에 적용, 반응, 동조, 강화시키면 자동 통 합조절(지나친 것은 낮추고 약한 것은 강화하여 균형 있게 조화 또는 중 화시킨다)되어 정상체계로 환원되게 되어 있다.}
* [山蔘의 약성작용 원리]
산삼을 약용 식물학적으로 분석 해보면 약성작용의 모든 성분이 검출되지는 않는다고 한다.(현 기술 수준으로는 분석 해낼 수 없는 부분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품 산삼이 분명 만병통치(모든 약성작용)효과가 발휘되고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 신비한 묘의 비밀은 다음과 같다.
산삼에는 극양(極陽)과 극음(極陰)의 양 기운 모두가 균형 있게 배합 조화되어 있다. 이것이 모든 체질, 모든 질환에 통용되게 하는 통합적인 약성작용의 핵심이다. 바로 산삼에는 음양(陰陽)이 균형 있게 배합 조화되어 있으며 그것을 적용시키면 적용받는 대상도 또한 음양이 균형 있게 배합 조화되게 동조시킨다. 즉, 지나친 것은 낮추고 약한 것은 강화하여 균형 있게 조화 또는 중화시키는 것이다 .
이로써 병의 종류가 무엇이든, 어떠한 상태 또는 상황이든, 원인이 무엇이든, 또한 어떠한 체질이든 가림이 없이 치료 효과를 내게 된다.
또한 산삼은 기운이 극강하기 때문에 대부분 1회 1뿌리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天麻, 들기름 찰밥, 음양감식 조절법, 정로자기, 온돌들도 큰 틀에서 같은 원리의 것들이다.
[점검 사항]
1. 주택 좌향.
2. 잠자리 머리 방향. *. 수면.(21:00~03:00시, 완전 암흑, 호르몬 분비)
3. 사용하는 방 출입문 방향.
4. 수맥(교란 지자기) 여부.
5. 거주 주택 철골조 여부.(유해한 교란 지자기는 확장시키고 필요한 정상 지 자기는 30~50% 정도 감소시킨다.)
6. 철제 침대, 스프링 매트 사용여부.( 〃 〃 )
7. 실내공기 유해성분 여부.
8. 침실 전기, 전자제품 여부.
9. 찬 식음료, 가공식품 섭취정도.
10. 육류(유독성물질 농축, 항생제, 성장 호르몬제, 유연제, 인).
생선(유독성물질 농축, 다이옥신, 수은, 항생제, 보존제).
우유제품(성장 호르몬제, 항생제, 인, 산성, 동물성).
수입밀가루 음식(살충제, 방부제, 유전자 조작).
현미. 두부. 매식. 인공조미료. 가공소금.
설탕 및 합성감미료(칼슘을 비롯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소모하고 단백질의 영양가를 낮추며 위장, 간의 기능을 약화시키고 비만 을 초래한다)
수돗물(수영장 등의 염소 소독제) 등의 섭취정도.
11. 니스도료,비닐장판,화학벽지및접착제,베니어판,스테인리스식기및화학용기.
12. 압박 의류, 화학의류, 철심브라, 공산품 생리패드, 표백제, 합성세제(12시 간 동안 3~4회 물갈이).
13. 목걸이, 반지, 시계 등의 장신구, 휴대폰, 컴퓨터 등의 사용여부 및 빈도.
14. 아말감 치과 치료여부.
[주택 좌향 조견표]
1. 申子辰 2. 寅午戌 3. 巳酉丑 4. 亥卯未
子(북)- 용 子(북)- 귀 子(북)- 생 子(북)- 폐
癸 - 천 癸 - 지 癸 - 절 癸 - 인
丑 - 폐 丑 - 생 丑 - 용 丑 - 귀
艮 - 인 艮 - 절 艮 - 천 艮 - 지
寅 - 귀 寅 - 용 寅 - 폐 寅 - 생
甲 - 지 甲 - 천 甲 - 인 甲 - 절
卯(동)- 생 卯(동)- 폐 卯(동)- 귀 卯(동)- 용
乙 - 절 乙 - 인 乙 - 지 乙 - 천
辰 - 용 辰 - 귀 辰 - 생 辰 - 폐
巽 - 천 巽 - 지 巽 - 절 巽 - 인
巳 - 폐 巳 - 생 巳 - 용 巳 - 귀
丙 - 인 丙 - 절 丙 - 천 丙 - 지
午(남)- 귀 午(남)- 용 午(남)- 폐 午(남)- 생
丁 - 지 丁 - 천 丁 - 인 丁 - 절
未 - 생 未 - 폐 未 - 귀 未 - 용
坤 - 절 坤 - 인 坤 - 지 坤 - 천
申 - 용 申 - 귀 申 - 생 申 - 폐
庚 - 천 庚 - 지 庚 - 절 庚 - 인
酉(서)- 폐 酉(서)- 생 酉(서)- 용 酉(서)- 귀
辛 - 인 辛 - 절 辛 - 천 辛 - 지
戌 - 귀 戌 - 용 戌 - 폐 戌 - 생
乾 - 지 乾 - 천 乾 - 인 乾 - 절
亥 - 생 亥 - 폐 亥 - 귀 亥 - 용
壬 - 절 壬 - 인 壬 - 지 壬 - 천
-------------------
용 - 대인(출입). 귀 - 귀신.
천 - 관운(벼슬). 지 - 식복.
폐 - 실패. 생 - 생문.
인 - 재물. 절 - 절명.
1. 사용하는 방 출입문 금지 방향.----- (1)
2. 평상시 잠자리 머리 방향.-----(2)
생년 ^ 방위 (1) (2)
사, 유, 축, 서 서서북
인, 오, 술, 남 남남서
해, 묘, 미, 동 동동남
신, 자, 진, 북 북북동
◉죽염(竹鹽) <인산죽염촌:055-964-1777,080-960-5000. 고려죽염:055-323-6377>
한 마디로 去惡生新한다.
◉홍화씨
接骨 및 筋骨을 强健하게 한다.
◉구운 마늘
骨精髓, 血精髓, 肉精髓가 함유되어 있다.
補陽補陰, 去惡生新한다.
밭마늘을 껍질째 구워서 1일 10~20통 정도 껍질을 벗기고 죽염을 듬뿍 찍어 먹는다.
◉생강(生薑)
去惡生新한다.
생강(한줌<38그램>, 4) : 감초(한줌<30그램>, 3) : 대추(<10그램>, 1) 비율로 차를 끓여서 죽염(1회에 찻숟갈로 1숟갈<2그램>씩 1일 5~10회)과 함께 복용한다.
<생강감초탕>(식중독, 약물중독, 공해 독으로 인한 장내 각종 궤양, 유행성 출혈열, 감기)
생강. 2냥.
원감초. 1냥 5돈.
대추. 5돈.
* (복용법)
아침, 저녁으로 식전에 죽염 1돈 5푼과 함께 복용한다.
◉제반 약물중독 및 중금속, 공해독, 농약독, 유해 화학물질 해독
돼지 내장(소장) 탕 : 1달에 1회 1대접씩.
마른명태 탕 : 1달에 1회 5마리씩.
집오리 탕 : 1년에 2회 1마리씩.
◉[여행 중 상비 이용]( 여행 중 수반되는 병적 제 문제 예방 및 치료, 해독)
1. ‘생강감초차’에 ‘죽염’ 1티스푼을 매 식사 30분 전 후에 복용한다.
식중독, 감기(필 발한), 장염, 토사곽란, 설사에는 진한 ‘생강감초차’에 ‘죽염’ 5~6그람씩 복용한다.
2. ‘골인’을 매 식후에 20~40환씩 복용하고 식중독(40~50환)이나 각종 독약 또는 가스중 독(300환을 가루로 물에 타서) 등 위급 시에는 그 즉시 복용한다.
3. 피곤으로 인한 안구충혈이나 아폴로눈병 등 각종 안질환에 죽염수를 저녁 자기전과 아침 에 1~2방울씩 점안한다.(소주잔 1잔 분량의 생수에 죽염 1티스푼을 타서 앙금을 가라앉 히고 위의 맑은 물만 취하여 사용한다.)
◉천마(天麻)<T. 054-682-1751,3152>
* ‘정풍초(定風草)’라고도 하는 천마(天麻)는 예부터 기사회생(起死回生)의 약초라 할 만 큼 효능이 높은 약초로 알려져 있다.
* 천마는 氣와 血에 작용하여 강장, 강정, 보혈하며 사하의 기능도 있다.
* 천마는 난초과에 속하는 다년생 기생식물이며 참나무에 뽕나무버섯균 과 공생 공존하는 초본뿌리(괴근)이다.
* 천마는 달고, 쓰고, 아리고, 구수하고, 노리고, 비리고, 짜고, 맵고, 신 맛 외에 사람에 따라 여러 가지 맛이 난다.
* 어떠한 체질, 어떠한 질환에도 가리지 않고 쓸 수 있다.
* 산삼에 버금가는 천마의 효능은 옛 고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향약집성방]
맛은 맵고 성질은 평하다. 독이 없다.
풍, 습으로 생긴 여러 가지 비증, 팔다리가 오그라드는 것, 어린이의 풍간, 잘 놀라는 것 등을 치료하고 기운을 도와 오래 산다.
[약성론]
일명 ‘적전지’ 또는 ‘정풍초’라 한다.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다.
냉증이나 여러 가지 마비증, 잘 놀라고 정신이 흐릿한 것을 치료한다.
[일화자]
맛은 달고 성질은 따뜻하다.
양기를 돕고 5로 7상을 보하며 귀주, 고독(배속의 독)을 없앤다.
또 혈맥과 관규를 잘 통하게 한다.
[동의학사전]
일명 ‘수자해좆’이라 한다.
맛은 맵고 성질은 평하다.
간경에 작용한다.
경련을 멈추고 간양을 내리며 풍습을 없앤다.
진경, 진정, 진통 작용이 있다.
머리가 어지럽고 아픈데, 경풍, 전간, 중풍으로 말을 못하는데, 비증, 팔다리가 오그라드는데 등에 쓴다.
[효능](본초강목, 향약집성방, 동의보감, 중약대사전)
1. 陰中之陽也 : 음성반응이나 양성반응 모두에 쓴다.
2. 非天麻不能治 : ‘나천익’의 말에 따르면 눈앞이 검어지고 머리가 빙빙 도는 것은 풍허 가 안에서 일어난 것이므로 천마가 아니면 고칠 수 없다.
3. 服食無忌 : 천마를 먹을 때 가릴 음식이 없다.
4. 消癰腫 : 악창을 소멸시킨다.(암 종류)
5. 蠱毒惡氣 : 배속의 나쁜 독을 없애 준다.
6. 下支滿 : 하복부 부른 것을 없애 준다.
7. 寒疝下血 : 울혈로 하혈하는 것을 없애 준다.
8. 癱緩不隨 : 중풍으로 인한 수족마비에 효과가 크다.
9. 主鑇風濕痹 : 풍이나 습으로 저린 것을 없애 준다.
10. 治風虛眩暈頭痛 : 풍과 허로 오는 어지럼증을 치료한다.
11. 四肢拘攣 : 수족이 오그라드는 것을 막아 준다.
12. 小兒風癎驚氣 : 소아 경기를 없애 준다.
13. 通血脈 :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한다.
14. 治冷氣完痹 : 차고 저린 것을 막아 준다.
15. 助陽氣 : 양기를 도와준다.
16. 鬼疰 : 만성 전염성결핵을 치료한다.
17. 開竅 : 땀구멍을 열어 준다.
18. 强筋力 :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
19. 利腰膝 : 허리와 무릎을 이롭게 한다.
20. 長陰肥健 : 장복하면 건강하고 장수한다.
21. 久服益氣力 : 오래 먹으면 기운을 도운다.
22. 輕身增年 : 몸을 가볍게 하고 생명을 늘인다.
23. 俌五勞七傷 : 5로7상을 보한다.
* 5勞7傷 : 5勞는 보고, 눕고, 앉고, 서고, 가는 것으로 인한 과로 또는 뜻, 생각, 마음, 걱정, 야윔 또는 간, 심, 비, 폐, 신의 허로를 가리킨다.
7傷은 너무 화내는 것(간), 너무 기뻐하는 것(심), 지나치게 먹거나 너무 생각이 많은 것(비), 너무 근 심 걱정하는 것(폐), 무거운 것을 들고 습한 곳에 앉거나 너무 두려워하는 것(신), 풍우한서(형), 찬 것을 마시는 것으로 인한 손상 또는 남자의 신기결손 7종인 음한(陰寒), 음위(陰痿), 이급(裏急), 정루(精漏), 정소(精小), 정정(精精), 빈뇨(頻尿)를 가리킨다.
* 음기와 양기를 균형 있게 조화시켜 주며, 피를 맑게 하고(淸血) 어혈을 없애며, 염증을 삭이고(消炎) 진액을 늘리며, 담과 습을 제거하고(除濕痰) 풍을 치료하며, 독을 풀어 주 고(解毒) 갖가지 약성을 중화하고 완화하며, 아픔을 멎게 하는(鎭痛) 등의 작용을 한다.
이로써 통합적인 모든 약성작용과 효과가 발휘된다.
[복용법](금기 : 생 배추, 생 무우, 식초, 돼지고기)
*생 천마 복용법 : 1회에 최소 계란 반개크기 이상 또는 큰 천마의 1/2이나 1/3씩을 1일 3 회 식후 30분에 그대로 씹어 먹거나 즙을 내어서 복용한다.(특유의 맛 때문에 먹기 곤란한 사람이나 어린아이는 2<천마> : 1<두유 또는 요구르 트> 비율로 혼합해서 먹는다.)
*천마가루 복용법 : 큰 티스푼으로 1~2개의 양씩 1일 3회 복용한다.
*천마술 복용법 : 소주잔으로 1~2잔씩 1일 3~4회 복용한다.
(위의 3가지를 동시에 같이 복용한다)
[천마술 담그는 법]
1). 30도 이상 되는 가양소주 1되에 생천마 1근을 통째로 유리병이나 옹기에 넣어 실온에서 6개월 이상 숙성한다.
2). 막걸리 원액 1되에 보통 크기의 생천마 10개를 얇게 썰어서 담그고 공기가 새지 않도록 밀봉하여 3개월 동안 숙성한 다음 걸러 마신다.
◉골인환(骨仁丸)<T. 055-972-0302, 02-959-4761>
의과학이 최고도로 발달된 오늘날까지도 인류의 숙적으로 알려진 마약중독, 알코올 급만성중독 및 습관성 약물중독 등을 치료할 수 있는 우수한 해독 치료제가 의가삼대인 삼성한의원 연구진의 각고 연구 끝에 개발되었는데 전국 유명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의 임상실험 결과 본제가 세계 초유의 우수 약품임이 밝혀졌다. 이후 의학회에 발표됨으로써 전 세계의 의학자들로부터 마약중독이 치료될 수 있다는 것을 인정받게 되었다.
본제는 고대 한방약으로서 미개발 상태로 남아 있는‘부자’를 완전에 가까울 정도로 무독화 하였으며 효능이 광범위한 침강유황, 운모, 백반을 혼합 열처리하여 제조한 것이다. 한방약제의 ‘부자’라면 타 약제의 추종을 불허 하리만큼 그 효능이 다양하면서도 극강한 독성과 금기사항이 많은 관계로 지금까지 일반적인 약제로 쓰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은 약제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본제는 완벽하게 법제한 관계로 독과 금기사항이 전혀 없을뿐더러 어떠한 체질에도 투약 가능한 이상적인 약제라 할 수 있다.
* 참고 : 치사량 - 1㎏ 체중 당 15g.(예:60kg 체중에 산 900g) 1966. 6. 1 서울대 생약교실 임상실험.
* 치료방법 및 기간
1. 각종 약물중독, 공해 독, 식품을 통한 농약 및 유해물질 : 1~2주 정도 복용하면 해독 작 용으로 각종 약물중독에서 오는 제 증상이 치료 해소된다. 스테로이드 계 약 물 과용으로 인한 부종도 치료되며 예방된다.
2. 마약중독 : ➀ 경미한(1~2년 이내 환자로 소량 투약자) 중독자는 24시간 내에 해소되고 그 증상도 극히 경미하다.
➁ 경중한(2~5년 이내) 중독자는 48시간 내에 거의 해소되고 그 증상도 경 미하나 체질에 따라서는 72시간까지 연장될 수 있다.
➂ 중증(5년 이상 수십년) 중독자는 체질에 따라 금단기간이 별 고통 없이 경과하기도 하나 경우에 따라서는 심한 고통이 수반되는 수도 있다. 이 때는 사용하고 있는 마약의 양을 줄이면서 본제와 공동 투약하면 별 고 통 없이 144시간 내에 해소된다. 체질에 따라 CHLORPROMAAINE(미제)과 SECONAL을 본제와 공동 투약하여도 된다.
➃ 금단 예후증상이 대부분 정상대로 회복되며 식욕이 증진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➄ 중독자 치료 및 투약 기간
1~2년 환자 : 1~2개월 복용
2~3년 환자 : 2~3개월 복용
3~4년 환자 : 3~4개월 복용
4~5년 환자 : 4~5개월 복용
5~10년 환자 : 6개월 이상 복용
➅ 금단기간 중에 심한 고통이 올 때는 제한 없이 평소의 3~4배까지 복용해 도 무방하다.
3. 알코올 급만성중독, 알코올 해독 및 폭음으로 인한 후유증 : 수전증, 장출혈, 알코올성 지방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만성중독자는 2~4개월 정도 복용한다. 기타에 는 음주 전후 20~50환씩 복용한다. 평소 음주 시에도 30환정도 복용하면 중 독 예방과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 만성중독자는 해독 작용에 의하여 술이 덜 취하고 장이 편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더욱 과음할 수 있으나 계속 복용하 면 끝없이 마시고 싶은 생각이 멀어짐과 동시에 정상인으로 환원된다. 알코 올성지방간, 지방간(TG)은 2~3개월 복용으로도 70퍼센트 이상 치료된다.
4. 제반 독극물 및 농약중독 : 300환 정도를 산제로 물에 타서 투약하면 경중에 따라 해독 치료되나 치료기간이 소요된다.
5. 제반 가스중독 : 300환 정도를 산제로 물에 타서 투약한다. 복용 후 15분이면 소생하고 또한 후유증도 없다.
6. 식중독 : 발병 30분 이내에 복용하면 1회에 90퍼센트 이상 치유되며 24시간이 경과한 경 우에는 80퍼센트로 저하된다.
7. 급만성위장병 : 급체 위장 장애에는 그 때마다 복용으로 치유되고 만성은 1일 3회 정기 복용 외에 간식 때마다 제한 없이 복용한다. 3~12개월 복용하면 신효가 있을 것이다.
8. 만성변비 : 타 약제는 하제로서 일시적인 치료제이나 본 약제는 열성약제로서 근원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 투약 양의 조절에 의하여 대완고한 증상도 치유된다. 매 우 심한 환자는 1회에 20~100환씩 1일 3~9회까지 복용하되 묽은 대변이 나오 면 정상적인 복용량으로 환원한다.
9. 부인병 : 냉으로 인한 월경통, 월경불순 등은 본 약제의 보온 작용으로 2~5주 정도면 치 유된다.
10. 출혈 : 혈치질, 비(鼻)출혈은 3~5일 내외로 지혈되며, 1~3개월 내에 근원적으로 치유된 다.
11. 신진대사 : 본 약제는 모든 유해약물을 해독하고 체내 오장육부의 비 생리적인 체액(TG : 지방간, 고지혈, UA : 요산)을 배설시키므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며 또한 그 광범위한 효력으로 의난지대병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임질을 제외 한 요도질환과 비뇨기계통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오랜 경험에 의하면 당 뇨병, 고혈압 예방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며 수년씩 장기복용도 가능하다.
* 특징 : ➀ 각종 약물로 인한 중독현상을 예방 및 치료한다.
➁ 부작용과 습관성이 없으므로 장기 복용으로 더욱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➂ 신진대사 촉진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땀이 잘 난다.
* 주의사항
➀ 복용 시 경미한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나 수일 내에 자연 해소되며 인 체에는 하등의 영향이 없다. 이러한 현상은 대장의 숙변이 제거 또는 배설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누적된 숙변이 일시에 와해 제거되면서 심한 방귀냄새가 나기도 한다. 완전히 배설된 후에는 사라진다.
➁ 처음 복용 시에는 사람에 따라 1일 수차례 묽은 대변 혹은 설사, 복통이 있을 수 있으나 복용량의 조절로 해소할 수 있다. 1~2일 쉬었다가 복용하거나 일시 적으로 타 약제와 겸용하여도 된다. 기간은 1~2주 계속되기도 하나 조금 참고 견디면 자연 해소된다. 그 이후에는 1,000환을 일시에 복용하여도 부작용이 없 다.
➂ 본제는 유일한 숙변 제거약이다.
* 용법 용량 : ➀ 대인 - 1회에 20~40환씩 1일 3회 식후에 복용한다.
➁ 소아 - 3세 이하 3~5환
5~7세 7~10환
10~15세 15환 내외
◉정로자기<T. 031-944-6116>
지금까지 고려청자의 우수성을 빛깔과 형태 즉 조형미로만 평가하고 논해 왔지만 더 중요한 것은 기능성에 있다고 한다. 바로 음과 양이 조화된 양질의 기(또는 음이온과 양이온, 원적외선)가 방사된다는 것이다.(다른 모든 기능성 제품들은 음기나 양기 중 한 쪽으로만 편중되어 있다 함)
때문에 고려청자는(사용하면) 모든 체질에 맞고, 모든 체질에 맞게 변화시키고, 유해 성분은 중화시키는 반면 유익한 성분은 새롭게 생성시키고, 유해 환경(수맥파, 전자파, 저기압, 날씨 등)의 영향을 줄여 주거나 차단, 소멸시키고, 물이나 음식의 맛을 좋게 하고 오래 보존시키며, 기가 보충되어 먹거나 사용하면 빠른 피로 회복, 면역 및 체세포, 두뇌세포 활성화 및 재생,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 촉진, 성장 촉진, 이뇨 작용 및 노폐물 배출, 항균, 항 알레르기, 진통, 탈취 및 방충, 물의 활성화 등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며 활력이 생긴다.
그 묘의 비밀은 50~80가지 성분(정로자기의 경우)의 유약과 1350도 이상의 고온으로 굽는데 있으며, 이 과정에서 유약이 제3의 원소로 환원되면서 묘가 나온다고 한다. 이러한 기능성의 비밀을 분석해 내고, 재현하고, 더욱 발전시킨 사람이 바로 옹상권씨(정로자기)로서 현재까지는 유일하다고 한다.
1. 현대 과학이론에서도 제3의 원소로 환원되는 한계 온도가 이 온도 대라고 한다.
1. 인산 김일훈 옹도 죽염을 마지막에는 반드시 1300도 이상으로 구우라고 한 이유도 여기 에 있다고 한다.
1. 본래는 1300도 이상으로 구워야만 ‘자기(환원자기)’라 부를 수 있다고 한다.
1. 환원온도 대에서 1도만 모자라도 묘가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1. 현재의 모든 타 도자기들은 아무리 고온으로 굽는다고 해도 실제는 1280도를 넘지 못한 다고 한다.
* 이 용기에 물이나 음식물을 담으면
1. 그 즉시 기가 주입되고 모든 체질에 맞게 변화된다.
2. 30분~1시간이면 기가 100퍼센트 주입된다.
3. 5~6시간이면 중금속을 비롯한 유해 성분이 중화됨과 동시에 유익한 새로운 성분이(미네랄 등)생성된다.
4. 악세사리(금속, 플라스틱), 화장품, 화학섬유 등 어떠한 광물질, 화학물질도 모든 체질에 맞게 변화시킨다.
5. 정로자기에 의해 최대치(1시간 이상)로 한번 변화된 것은 아무리 끓이거나 오랜 시간이 지나도 그 기능이 소멸되지 않는다.
6. 식품을 씻기만 하여도 모든 체질에 맞게 변화된다.
◉음양감식 조절법<T. 02-861-5851~2>
1. [1일 3식 식이법]
1). 식사 시간
ㄱ.아침 : 오전 6 ~ 8시.
ㄴ.점심 : 낮 12 ~ 1시.
ㄷ.저녁 : 오후 5 ~ 7시.
2). 식사는 반드시 된밥에 된 반찬으로 한다.
ㄱ.따뜻한 밥 2숟갈 정도를 먼저 먹고 반찬을 먹되 충분히 씹어 먹는다.
ㄴ.될 수 있으면 익혀 먹는다.
ㄷ.반찬에 간하는 정도는 무방하나 설탕, 물엿, 꿀 등의 당분은 금한다.
비만인 경우에는 일체 당분을 금한다.
ㄹ.1숟갈이라도 국물은 먹지 않는다.
ㅁ.돼지고기는 금한다.
설사인 경우에는 기름진 음식, 생야채, 생과일, 아이스크림 등 냉한 것을 금한다.
3). 물은 반드시 매 식후 2시간 후부터 다음 식사 2시간 전 사이에만 먹되 저녁에는 10시 이전까지만 먹는다.
ㄱ.따뜻하게 먹는다.(차거나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금한다.)
ㄴ.먹고 싶은 만큼 먹는다.
ㄷ.의무적으로 먹지 않는다.
ㄹ.식혜 및 청량음료 등은 금한다.
ㅁ.에이즈 치료할 때는 오후에만 물을 먹고 저녁에는 물을 먹지 않는다.
4). 과일은 식사 직후에 먹되 지나치게 달거나 수분이 많은 것은 금한다.
위산과다인 경우에는 사과를 금한다.
비만인 경우에는 참외, 수박, 복숭아를 금한다.
5). 간식은 일체 하지 않는다.
2. [1일 2식 식이법]
<점심· 저녁 식이법>
1). 식사 시간
ㄱ.점심 : 낮 12 ~ 1시.
ㄴ.저녁 : 오후 5 ~ 7시.
2). 식사는 반드시 된밥에 된 반찬으로 한다.
ㄱ.따뜻한 밥 2숟갈 정도를 먼저 먹고 반찬을 먹되 충분히 씹어 먹는다.
ㄴ.될 수 있으면 익혀 먹는다.
ㄷ.설탕, 물엿, 꿀 등의 당분은 금한다.
ㄹ.1숟갈이라도 국물은 먹지 않는다.
ㅁ.돼지고기는 금한다.
ㅂ.될 수 있으면 기름진 음식은 적게 먹는다.
3). 물은 반드시 매 식후 2시간 후부터 다음 식사 2시간 전 사이에만 먹되 저녁에는 10시 이전까지만 먹는다.
ㄱ.따뜻하게 먹는다.(차거나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금한다.)
ㄴ.먹고 싶은 만큼 먹는다.
ㄷ.의무적으로 먹지 않는다.
ㄹ.식혜 및 청량음료 등은 금한다.
ㅁ.살이 잘 빠지지 않는 비만, 만성피로, 고혈압 두통, 탈모, 심장병성 호흡곤란의 경우 에는 오후에만 물을 먹고 저녁에는 물을 먹지 않는다.
4). 과일은 식사 직후에 먹되 지나치게 달거나 수분이 많은 것은 금한다.
5). 간식은 일체 하지 않는다.
<아침· 저녁 식이법>
1). 식사 시간
ㄱ.아침 : 오전 6 ~ 8시.
ㄴ.저녁 : 오후 5 ~ 7시.
2). 식사는 반드시 된밥에 된 반찬으로 한다.
ㄱ.따뜻한 밥 2숟갈 정도를 먼저 먹고 반찬을 먹되 충분히 씹어 먹는다.
ㄴ.될 수 있으면 익혀 먹는다.
ㄷ.설탕, 물엿, 꿀 등의 당분은 금한다.
ㄹ.1숟갈이라도 국물은 먹지 않는다.
ㅁ.돼지고기는 금한다.
ㅂ.될 수 있으면 기름진 음식은 적게 먹는다.
암, 당뇨, 피부질환, 두통, 순환기 질환, 호흡기 질환, 비뇨기 질환의 경우에는 기름 진 음식을 금한다.
ㅅ.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의 경우 약 1개월 정도는 간장이나 소금으로만 먹는다.
ㅇ.속이 심하게 쓰린 경우에는 자극성 있는 음식과 생야채, 생과일을 금한다.
ㅈ.암, 당뇨, 식곤증, 위확장, 위하수,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신부전증의 경우에 는 생야채, 생과일을 금한다.
3). 물은 반드시 저녁에만 먹되 저녁식사 후 2시간 후부터 10시 이전까지만 먹는다.
ㄱ.따뜻하게 먹는다.(차거나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금한다.)
ㄴ.먹고 싶은 만큼 먹는다.
ㄷ.의무적으로 먹지 않는다.
ㄹ.식혜 및 청량음료 등은 금한다.
4). 과일은 식사 직후에 먹되 지나치게 달거나 수분이 많은 것은 금한다.
5). 간식은 일체 하지 않는다.
6). 음양감식 조절법의 기준 법식이다.
3. [1일 1식 식이법]
1). 식사 시간 : 오후 5 ~ 7시.
2). 식사는 반드시 된밥에 된 반찬으로 한다.
ㄱ.따뜻한 밥 2숟갈 정도를 먼저 먹고 반찬을 먹되 충분히 씹어 먹는다.
ㄴ.될 수 있으면 익혀 먹는다.
ㄷ.설탕, 물엿, 꿀 등의 당분은 금한다.
ㄹ.1숟갈이라도 국물은 먹지 않는다.
ㅁ.돼지고기는 금한다.
ㅂ.될 수 있으면 기름진 음식은 적게 먹는다.
3). 물은 반드시 저녁에만 먹되 저녁식사 후 2시간 후부터 10시 이전까지만 먹는다.
ㄱ.따뜻하게 먹는다.(차거나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금한다.)
ㄴ.먹고 싶은 만큼 먹는다.
ㄷ.의무적으로 먹지 않는다.
ㄹ.식혜 및 청량음료 등은 금한다.
4). 과일은 식사 직후에 먹되 지나치게 달거나 수분이 많은 것은 금한다.
5). 간식은 일체 하지 않는다.
6). 특별 치료 법식이다.
4. [준수 사항]
1). 아침식사 전에는 절대 물을 마시지 않아야 되며 목욕 및 머리감는 등 장시간 물 접촉 또한 금한다.
2). 주부들의 경우 음식 만들 때 간을 맞추기 위해 맛보는 것 또한 때 아닌 식음이므로 금 한다.
3). 요리 또는 설거지, 빨래를 할 경우 반드시 고무장갑을 끼고 한다.
4). 목욕은 반드시 저녁이나 오후 물 먹는 시간대에 따뜻한 물로 한다.
5). 땀나는 운동이나 노동 후 목욕을 할 경우는 반드시 땀을 식힌 후 따뜻한 물로 한다. (냉, 온탕을 겸하지 않는다.)
6). 혹, 식후 2시간 후에 물을 먹었는데 기운 가라앉는 증세가 심하면 이 때에는 식후 1 시간 후에 물을 먹다가 증세가 호전되면 다시 2시간 후로 전환한다.
7). 혹, 식후 2시간 후에 물을 먹었는데 오히려 변비가 오거나 더 심하여지면 이 때에는 식 후 1시간 후에 물을 먹다가 증세가 호전되면 다시 2시간 후로 전환한다.
8). 혹, 음양감식을 하면 밤낮으로 잠이 많이 오는 수가 있는데 이는 일종의 명현 현상이므 로 이 때에는 충분히 자주는 것이 좋다. 길게는 2개월 반까지 가는 경우도 있다.
9). 혹, 음양감식을 하다 보면 처음에는 좋아지다가 몇 달 후에 오히려 위산과다증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심하면 이 때에는 3식으로 전과 같이 하다가 증세가 호전되면 다시 음양 감식으로 전환한다.
10). 방식을 전환할 때에는 반드시 첫날 하루는 된밥에 된 반찬으로 저녁 1식만 하고 2시간 후에 물을 먹는다.
11). 처음 1일 3식에서 1일 2식으로의 전환은 물 먹는 것과 체질이 용이하게 적응하면 언제 라도 전환하면 된다.
12). 2식과 3식을 다음과 같이 점진적으로 늘려간다.(정한 기간은 엄격히 지킨다)
1개월 2식 후 - 1개월 3식
2개월 - 2개월
3개월 - 3개월
4개월 - 4개월
5개월 - 5개월
6개월 - 6개월
이후는 계속 2식
5. [각종 암 및 난치 질환]
(제 간질환, 당뇨병, 백혈병, 에이즈, 골수염, 관절염, 버거씨병, 황달, 난치 피부병 등)
1). <음양감식 조절법>
ㄱ.아침, 저녁 1일 2식을 철저하게 한다.
ㄴ.아침 식사 후 복용할 약이 있으면 식후 1시간 뒤에 약을 삼킬 만큼 소량의 물로 먹는다.
ㄷ.저녁 식사 후 복용하는 약은 식후 2시간 뒤 물 먹는 시간에 먹는다.
ㄹ.몸 상태가 좀 안 좋다 싶은 경우 복용하던 약을 끊으면 의외로 좋아진다.
2). <준수 사항>
ㄱ.육류, 어류, 패류 등 고단백 음식을 금한다,
ㄴ.꿀, 설탕, 물엿, 감미료 등 당분이 포함된 음식을 금한다.
ㄷ.짜고 매운 음식을 금한다.
ㄹ.생야채, 생과일, 호두, 땅콩, 식초, 두부 등을 금한다.
ㅁ.모든 동물성, 식물성 기름을 금한다.
ㅂ.커피를 비롯한 모든 가공 식품, 음료 등을 금한다.
ㅅ.영양제, 링거, 항암제, 안정제 등의 주사를 절대 금한다.
ㅇ.술, 담배를 금한다.
6. [순환기 질환]
ㄱ.제 심장질환
ㄴ.고혈압, 저혈압
ㄷ.심장성 천식
1). 이상의 질환에는 일체 기름진 음식은 금하고 채식 위주로 1일 2식(아침, 저녁)식이법을 한다.
2). 저혈압으로 고통이 심할 때에는 물수건을 뜨겁게 하여 뒤통수(아문혈과 풍지혈)에 대면 많이 완화된다.
3). 고혈압일 때에는 2일에 한 번씩 저녁으로 뜨거운 물에 30분 이상씩 족탕을 한다.
7. [호흡기 질환]
ㄱ.제 폐질환
ㄴ.제 기관지질환
ㄷ.늑막염
1). 이상의 질환에는 꿀, 설탕, 물엿, 식혜 등의 당분과 식초(김치 신 것은 무관), 기름진 음식 등은 금하고 1일 3식을 하다가 시원치 않으면 1일 2식(아침, 저녁)식이법을 한다.
2). 복용할 약이 있으면 물 먹는 시간에 먹는다.
8. [비뇨기 질환]
ㄱ.제 신· 방광질환
ㄴ.야뇨증
ㄷ.제 성병
1). 이상의 질환에는 기름진 음식은 금하고 1일 3식을 하다가 시원치 않으면 1일 2식(아침, 저녁)식이법을 한다.
2). 신부전증에는 생야채, 생과일을 절대 금한다.
9. [신진대사 질환]
ㄱ.관절 류머티스
ㄴ.안면 신경마비
ㄷ.편두통
ㄹ.신경 쇠약증
ㅁ.히스테리
ㅂ.간질
1). 이상의 질환에는 1일 3식을 2~3개월 하다가 1일 2식(아침, 저녁)식이법을 한다.
2). 약을 병행할 때에는 물 먹는 시간에 복용한다.
10. [산부인과 질환]
ㄱ.제 자궁· 난소질환
ㄴ.불임
1). 이상의 질환에는 1일 3식 또는 1일 2식(아침, 저녁)식이법을 한다.
2). ㄱ.불임의 경우는 돼지고기와 꿀, 설탕, 물엿, 식혜 등을 절대 금하고 1일 2식(아침, 저녁)식이법을 엄격하게 한다.
ㄴ.2~3개월 내에 또는 늦어도 6개월 내에 대부분 임신이 된다.
ㄷ.임신이 되고 난 후에는 1일 3식을 해도 되나 해산할 때까지 1일 2식(아침, 저녁)식 이법을 계속하면 더욱 좋다.
ㄷ.단, 자연유산이 되었던 여성은 임신 후에도 반드시 1~2개월 더 1일 2식(아침, 저녁) 식이법을 한다.
11. [간질]
1). 근육 경련과 쥐가 나며 졸도하는 간질(木, 火)
1일 3식을 하며 고삼 1근을 조금씩 달인 물에 자연산 식초를 같은 분량으로 혼합하여(마 실 때) 물 먹는 시간에 커피 잔으로 1~2잔씩 마신다.
2). 토할 것 같다가 발작이 되면 거품을 내뿜는 간질(土)
아침, 저녁 1일 2식을 하되 반찬은 흑설탕을 쳐서 조금 달게 만들어 먹는다. 그리고 감초 1근, 산사 1근을 같은 분량으로 조금씩 달여 커피 잔으로 1잔씩 죽염을 조금 타서 아침식 사 1시간 후, 저녁식사 2시간 후에 마신다. 일체 찬 음식과 생야채, 생과일을 금한다.
3). 기타증세 간질(金, 水, 三焦)
아침, 저녁 1일 2식을 하며 도토리와 생강 혼합차를 만들어 커피 잔으로 1잔씩 죽염을 1 티스푼 타서 아침식사 1시간 후, 저녁식사 2시간 후에 마신다. 일체 찬 음식과 생야채, 생과일을 금한다.
12. [단식, 금식 끝맺는 방법]
1). 단식(물까지 안 먹는 방식)
마지막 날 저녁(5~6시)에 된 음식만 먹고 2시간 후부터 따뜻한 물을 먹되 10시까지만 먹 는다. 이후 당분간 1일 3식 또는 1일 2식(아침, 저녁)식이법을 한다.
2). 금식(물 만 먹는 방식)
금식 기간에 관계없이 마지막 날 24시간 동안 물을 한 모금도 마시지 않는 완전 단식을 한 후에 저녁(5~6시)부터 식사를 하되 된 음식만 먹고 2시간 후부터 따뜻한 물을 10시까 지만 먹는다. 이후 당분간 1일 3식 또는 1일 2식(아침, 저녁)식이법을 한다.
13. [음주 후]
다음 날 오후 1시까지 물을 비롯한 그 어떤 것도 먹지 않는다.
오후 1시 이후부터 식사를 하되 된밥에 된 반찬으로만 한다.
식후 2시간 뒤부터 따뜻한 물을 먹는다.
◉뉴로하모니<T. 02-591-2161박인순>
동양의 정신수련 원리와 서양의 피드백 원리가 이상적으로 결합된 두뇌 훈련기이다. 뇌파를 측정, 분석한 다음 그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뇌파를 조절하여 손상된 뇌 세포와 뇌 회로를 회복 또는 복원시키며 두뇌를 좌우 균형 있게 최적화시킴으로써 정신과 육체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 그릇 죽음
1. 병이 있어도 치료하지 않는 것. (4대의 병은 의약으로)
2. 치료하되 삼가지 않는 것. (삿된 일과 귀사병은 경전과 계율로)
3. 교만하고 방자함으로써 역순을 통달하지 못하는 것. (받들고 섬김으로)
* 감기.
금기 : 육류, 기름기 많은 음식, 술, 담배, 설탕, 사탕, 날 음식, 찬 음식, 밀가루 음식, 수돗 물, 찬물을 마시거나 접촉 금지.
1. <생강감초탕>(식중독, 약독, 공해 독으로 인한 장내 각종 궤양, 유행성 출혈열, 감기)
생강. 2냥.
원감초. 1냥 5돈.
대추. 5돈.
* (복용법)
아침, 저녁으로 식전에 죽염 1돈 5푼과 함께 복용한다. 반드시 저녁에 1시간 이상씩 땀을 낸다. 땀을 낸 직후에 목욕을 금하고 냉기가 침범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2. <가미소자강기탕>(폐암, 폐렴, 폐결핵, 해수, 천식, 감기)
반하, 강황, 소자, 오미자,
지골피, 상백피. 각 2돈.
귤피. 3돈.
숙지황, 천궁, 당귀, 백작약,
적복령, 가자, 택사, 사삼,
아교, 남성, 지각, 과루인,
지실, 소목, 건갈, 방풍,
산조인, 산약, 산수유, 향유,
치자, 박하, 길경, 지모,
황련, 현삼, 패모, 맥문동. 각 1돈.
생지황, 구기자, 진교, 강활,
황금, 마황, 전호, 후박,
도인, 곽향, 연교, 행인,
내복자, 창출, 대황, 천문동,
오가피, 승마, 익모초, 황기,
황백, 시호, 차전자. 각 7푼.
조각자, 감초. 각 5푼.
* (복용법)
1첩에 대나무 잎 7장을 넣고 재탕 2번하여 5첩을 5일 복용한다.
반드시 저녁에 1시간 이상씩 땀을 흠뻑 낸다.
3. <우육길경탕>(감기, 기관지염, 천식) * 가장 추천 할 만함
상백피.
금은화.
홍화.
행인. 각 반근.
모과.
배. 각 3개.
은행(거피). 3홉.
생도라지. 1근.
미나리. 1묶음.
소고기. 100그람.
갱엿 1근.
* (복용법)
위의 재료를 큰 들통에 넣고 물을 8할 정도 채운 후 약한 불로 4리터 정도 되게 달여서 1회에 커피 잔 2/3정도를 수시로 복용한다.(10~15일 복용 양)
4. <겨자찜질>(감기 초기, 임신부에게 유효)
겨자와 밀가루를 같은 비율로(소아는 2 : 8) 해서 따끈한 물로 툭···툭 떨어질 정도로 반죽을 한다. 이를 비닐위에 편 다음 다시 그 위에 거즈나 얇은 면포를 펴서 면포 쪽이 피부에 닿도록 목이나 가슴, 등(대추혈 부위)에 10~20분씩 30분~1시간 간격으로 여러 차례 대준다.
5. 진한 천일염수(또는 죽염, 따뜻하게)로 매 식후와 취침 전에 가글을 한다.
조금 엷은 천일염수(또는 죽염, 따뜻하게)로 아침과 저녁 하루 2번 코 속을 세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