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철쭉과 온갖 봄꽃들이 손짓하는 아름다운 숲길을 만나러 갑니다. 떠나가는 봄을 조용히 느껴보기 좋은 곳입니다. 완주의 이름 없는 작은 꽃숲에서 봄기운으로 위로받는 여행입니다. 함께 가요~~
알려지지 않은 작은 꽃동산이라 우리끼리 호젓하게 여행하기 좋습니다.
점심은 근처의 고산 읍내에서 자유식으로 먹습니다. 완주 고산은 조금 생소하지만, 조선 시대 고산군의 중심지역으로 완주 북부지역의 사람들이 모여들던 곳입니다. 질 좋은 양파, 마늘, 생강, 감이 많이 나고, 한우가 유명하며 사람의 교류가 많아 오일장의 전통이 오래된 동네입니다. 장날은 아니지만, 옛 장터의 흔적이 묻어나는 오래된 떡집, 기름집에서 옛 흔적을 느껴봅니다. 한우로 유명한 고장이니 갈비탕이나 육회비빔밥을 먹어봐도 좋고, 오래된 작은 국수집이나 능이칼국수 등 취향별로 먹을 식당도 많은 곳이라 맛집 탐방의 재미도 쏠쏠할 거예요.
오후에는 최근 3월에 문을 연 논산의 연산문화창고를 방문합니다. 옛 곡물창고에서 논산의 새로운 예술문화플랫폼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핫한 연산문화창고에서 전시도 보고, 자유롭게 차를 마시는 것도 좋겠지요.
여행의 마무리는 조선 중기의 학자인 사계 김장생이 후학을 양성하며 제자들과 학문을 연구하던 사계고택에서 합니다. 봄에 찾는 사계고택은 진분홍 영산홍이 구름처럼 피어나 고택답사의 운치를 더합니다. 사랑채인 은농재와 사계전시관, 현대 서예가인 여초 김응현이 쓴 현판 글씨 등 고택을 둘러봅니다.
아름다운 봄꽃들을 그냥 보내기 아쉬워 잡은 비밀의 꽃숲과 고산읍내 자유식, 사계고택 등 아기자기한 이번 논산 대전 봄여행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정>
양재 출발→ 완주 꽃숲→ 고산읍내 자유식→ 논산 연산문화창고→ 사계고택→ 서울 이동
여행은 거리두기를 위해 실내 마스크 착용과 25명 내외로 운영합니다. 호흡기질환 등 오미크론 의심 증상이나 건강이 양호하지 않은 분은 여행을 자제해 주세요. 서로의 안전을 위해 개인 방역에 조심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여행지에서는 거리두기 여건에 맞춰 식사하고 일행들끼리 여행을 즐기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안내>
▸출발일시 : 2022년 4월 30일(토) 아침 07시 정각
▸출발장소 : 양재역 1번 출구 근처 수협은행 앞 / 죽전 경유
▸참가비 : 8만원 / 왕복버스비, 아침떡과 생수, 기획안내비 포함/ (중식 불포함)
▸여행비 입금은 *국민은행 679801-01-174413 박원순(천하장군) *국민은행 055201-04-240919 정지인(지인여행) 중 편하신 곳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준비물: 편한 신발과 복장
▸좌석은 입금순서에 따르고, 취소는 출발 일주일 전까지 가능, 그 이후는 40% 환불, (당일취소 환불없음), 18명 이하인 경우 취소(연기) 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일주일 안에 입금 안 되면 대기자로 하겠습니다.
▸문의 및 답사신청은 손전화는 010-5419-8299 (박원순), 010-4240-4428 (정지인), jeeintour@gmail.com로 하시면 됩니다.
▯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켜주세요
호흡기 이상 증상이 있거나, 최근 확진자와 접촉하신 분은 여행에 참여하면 안 됩니다. 버스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큰 소리의 대화를 자제해 주세요. 저희가 이용하는 경기대원고속은 버스 실내를 방역하고 수시로 환기를 하며 운행합니다. 버스 탑승 전 발열 체크와 명단작성에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버스 여행은 단체행사에 해당하지 않으며, 버스 탑승 인원의 밀집도를 낮춰서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방역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천하장군문화유적답사회 ▮ 지인여행 cafe.daum.net/jeeintour
첫댓글 정*숙님, 이*자님, 전*희님 신청
보짱님 신청
조*경님(3명) 신청
김*애님 신청
이*영님, 이*자님(3명), 김*식님부부 신청
이영옥외 2명 신청합니다. 죽전에서 타요^^
안녕하세요~ 잘 알겠습니다.^^
최*아님(2명) 신청
한*숙님 신청, 여행은 출발확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