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많이 들어본 이야기로 아프리카에
시장조사를 간 두 명의 신발회사의 영업사원
이야기를 생각해 보자!
두 명의 영업 사원이 아프리카에 갔다.
신발회사 직원이었던 그들은 아프리카
사람들을 대상으로 신발을 팔기 위해
시장조사를 나갔던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아프리카 사람들이
모두 맨발로 다니는 것을 보게 된다.
한 사람은 회사에 보고서를 쓴다.
아프리카 사람들 중에는 신발을 신고
있는 사람이 없음.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는 신발을 팔 수 가 없음.
그러나 다른 한 사람은 이렇게 보고서를 썼다.
아프리카 사람들 중에는 신발을 신고 있는
사람이 없음.
그렇기 때문에 신발의 필요성을 조금만
일깨워주면 무궁무진한 시장이 개척될 것임.
우리는 항상 같은 것을 보면서도 서로 다른 생각을 한다.그렇게 생각해 보면 무엇을 보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자신이 본 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더 중요하다.
정보가 돈이라고 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정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그것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하느냐 이다.
어려운 난관에 좌절하며 한탄하는 사람이 있다.
“이것 때문에 안 되는구나!"
“나는 왜 이렇게 운이 없을까?”정말 안 되는
놈은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
하지만 똑 같은 상황을 기회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 때문에 나에게까지 기회가 온 것이구나!"
이것만 해결하면 큰 행운인데, 다른 사람들은
대부분 여기서 힘들어 하겠군?
그게 나에게 기회야!
같은 것을 보면서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세상은 내 마음 먹기에 달렸다’는 말이 생각난다.
이런 말은 사극에서 어느 도사님이 할만한 대사지
오늘을 살고 있는 나에게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 말처럼 들린다.
하지만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구체적으로
보면 볼수록 도사님이 하는 말씀이 옳다는
것을 느낀다.
오늘 내가 어떤 마음을 먹고 사느냐에 따라
내 인생은 결정될 것이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두 가지
선택이 있는 것 같다.
카페 게시글
좋은 글들
아프리카에 신발 팔기
오쟁이
추천 0
조회 208
21.06.25 03:30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