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한주 만들어요♥
블러그'답사마당'
-안동 예끼마을 선성수상길 편-
https://m.blog.naver.com/pmh236912/223671882465
[우리 산하] 여성문화유적답사팀은 예안을 추억하는 예끼마을을 가다
가을이 깊어가는 청명한 날, 여성문화유적답사팀은 가을단풍이 아름다운 청량산에 이어 예안을 추억하는 예끼마을을 찾았다.
예끼마을은 예안을 추억하며 예술의 끼가 있다고 예끼마을이라 한다. 이 마을은 안동에서 35번 국도를 타고 군자마을의 오천유적지를 지나 국학진흥원 앞에 있다. 입구가 좁아서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지나치기 쉽다. 이 마을은 행정구역상 도산면 서부리이지만 1976년 안동댐으로 물 속에 들어간 예안면 주민들이 이주된 마을이다. 그래서 이 마을에는 예안향교, 예안이발관, 예안교회, 농협예안지점 등 예안사람들이 예안사람으로 살아가기는 바라는 곳이다. 계획된 마을답게 직선으로 된도로와 안동호가 보이는 전망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고풍스런 한옥, 몇곳의 갤러리와 카페, 한옥체험관, 벽화거리, 다양한 메뉴의 식당들이 질서 정연하게 자리잡아 분명 예술의 끼가 있다.
이 마을에서 호반자연휴양림까지 약 1km 거리에는 물위로 걸어갈 수 있는 부교(浮橋)인 '선성수상길'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찾아온다고 한다. 이 부교는 안동선비순례길 제1코스로 월천서당 가는 길에 있다. 곁들어서 볼 수 있는 예안향교, 선성현문화단지, 선성산성이 있다. 안동 예끼마을은 전망 좋은 호반에 있어 시원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힘들지 않고 편안하게 산책 할 수 있는 최상의 웰빙공간으로 안동의 새로운 관광 명소이다.
tip:
•민속식당(054 856-0102)은 예끼마을에 있다.
친절하고 인상이 좋은 주인장의 정갈한 음식 솜씨는 자타가 인정한다고 한다.
안동간고등정식 1인분 1만 2천원이다
#답사마당 #예끼마을 #예끼마을선성물위길 #선성현문화단지 #낙동강안동호#청량산 #안동간고등어정식 #예안향교 #예안이발관 #예안교회 #농협예안지점 #도산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