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3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회장 박주수)는 회정동 대한 노인지회 급식소에서 2021년 양주시 경로 식당 도시락 나눔을 전개했다.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은 회천4동 봉사회(회장 최훈락) 담당 봉사회와 도시락 전달 봉사회의 회천2동 봉사회(회장 장향숙), 광적 봉사회(회장 김영칠), 광적 여성봉사회(회장 김정순), 남면 봉사회(회장 이태인), 남면 한우리 봉사회(회장 김동숙), 양주1동 봉사회(회장 한희동), 양주2동 봉사회(회장 박미경)의 회장 및 봉사원들은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지키고 지역의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맛난 점심을 드리기 위해 아침 일찍 나와 쌀을 씻어 오븐에 밥을 하고 오늘의 식단인 쑥갓 어묵국, 짜장 돈육볶음, 무생채의 재료 손질 및 반찬을 조리하고 배추김치는 한 입 크기로 썰어 각각 190개의 반찬 용기에 포장했다.
적십자 위생 봉지에 포장한 잡곡밥, 쑥갓 어묵국, 짜장 돈육볶음, 무생채, 배추김치, 요플레를 담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급식소로 오신 어르신에게 나눠 드리고 남면, 남면 한우리 봉사회는 포장한 도시락을 남면 노인지회 급식소로 가져가 급식소 앞으로 오신 어르신에게 하나씩 나눠 드려 각 가정에서 드시게 했다.
광적, 광적 여성 봉사회, 양주1동 봉사회, 양주2동 봉사회, 회천2동 봉사회, 회천4동 봉사회의 도시락은 지역의 봉사원들이 수혜자의 가정에 전달하게 된다.
회천4동 봉사회 최훈락 회장은 "안녕하세요 벌써 여름이 온 듯합니다. 양주 날씨가 29도를 넘나 드는 더운 날씨에 고생들 많으셨습니다. 밤낮 온도차가 급격히 변하는데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첫댓글 도시락 나눔 봉사로 사랑을 전하셔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양주지구협의회 박주수 회장님과 단위봉사회 회장님, 봉사원 여러분의 노고에 찬사드리고
회정동 대한노인지회 급식소에서 도시락 나눔을 전개 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문을숙 부장님 취재에 감사드립니다.
양주시 경로식당 도시락나눔을 전개하신 양주지구협의회
박주수 회장님과 단위봉사회 봉사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문을숙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경로식당 도시락 나눔하신
박주수 회장님, 봉사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