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나 병석에 누워서 앉아서 서서 할 수 있는 오장 육부 기혈 순환 경락 유통 법♥☎
☎엄지손가락을 밖으로 향하게 어깨를 천천히 최대한 비틀어 주면
★폐와 심포 심장의 기혈 소통이 좋아진다.
☎엄지손가락을 안으로 향하게 어깨를 천천히 최대한 비틀어 주면
★삼초 소장 대장의 기혈 소통이 원활해진다.
☎양쪽 발뒤꿈치를 벌리고 발끝을 안으로 모으면
★담, 위, 방광의 기혈 소통이 좋아진다.
☎양쪽 발끝을 밖으로 벌려 부채 모양을 하면
★간, 비장, 신장의 기혈 순환이 잘 된다.
※장딴지에 쥐가 잘 나는 사람은 발끝을 몸 쪽으로 당기는 동작을 하면 방광 경락의 기혈 순환이 좋아져 없어진다.
※앞무릎 쪽이 아픈 사람은 발끝을 쭉 뻗어 주면 위장과 비장의 기혈 순환이 좋아져서 무릎 아픈 것이 개선된다.
♥결론
★어느 한 동작만을 치중하는 것은 좋지 않고 모든 동작을 고르게 하여 주는 것이 좋다.
★첫째 : 바른 자세(고개 들고, 양 견갑골이 맞닿을 정도로 자세를 유지하고)를 유지 하려고 최대한 노력한다.
★둘째 : 엄지손가락 바깥쪽(폐,심포,심장)과 엄지손가락 바깥쪽(삼초,소장,대장)로 천천히 최대한 팔 비틀기를 안쪽 바깥쪽을 반복해준다.
★셋째 : 발끝 안으로 모으기, 발끝 밖으로 벌려 부채모양 만들기 안쪽 바깥쪽을 반복한다.
발끝 몸 쪽으로 당기기, 발끝 쭉 뻗어주기를 번갈아가며 당겼다 뻗어다를 반복해 준다.
☎이상의 동작은 누워서 앉아서 서서 걸으며 언제나 할 수 있다. 자주 하면서 몸의 변화 상태를 관찰하여 좋아지는 것을 체험을 통하여 느끼시기 바란다.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피로감이 줄어들고, 변비가 없어지며, 지구력이 올라가고, 걸음걸이가 빨라지는 등, 자기도 모르는 사이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데 잘 살펴보지 않으면 느끼지 못한다.
★서있거나 걸으면서는 팔 안쪽 바깥쪽 비틀기를 주로하고, 앉거나 누워서는 팔과 다리를 주로 움직여 주면 좋다.
★주로 서거나 앉아있는 일을 하는 경우, 바른 자세하고, 엄지손가락을 안쪽과 바깥쪽으로 향하게 팔 비틀기를 반복하면 지루하지 않고 피로감이 없어서 좋다.(나의 경우)
★당신의 건강을 진심으로 바라며 읽어주신 당신께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