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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번역 주의하시고 번역에 이상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지적 환영합니다 모두 안녕하세요 오늘 1.23 페르시아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래 변경 목록을 보고 이 스레드에 관한 어떤 질문이든 논의하십시오. 알림: 1.23으로 오래된 저장게임을 불러들이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옛 게임을 끝내고 싶다면 이 쓰레드를 확인하세요. (링크 글 요약하면 스팀에서 1.22 베타 구독하라는 얘기입니다) ############################################################## ######################## 1.23 Persia ############################ ############################################################## ################### # 확장 요소 ################### - 이제 상인이 배치된 무역 노드에서 무역 정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군대 전문성 추가 - 전문성 능력 추가 : 보급창(supply depot), 주둔지 보충, 인력 회복, 반값 장군, 예비대(reserves) 사기 피해 감소 - 유닛 보기는 이제 군대 전문성 수준에 따라 바뀝니다 - 모집 기준을 완화하면 군대 전문성을 포기하는 대신 인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군대가 더 잘싸우게 하기 위해 그리고 군대 전문성을 얻기 위해서 군대를 훈련할 수 있습니다 군대의 훈련을 맡은 장군은 이제 사격, 충격, 기동 및 공성에서 추가 핍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무슬림 국가에는 학파가 생깁니다 - 무슬림 국가는 다른 학파의 학자를 초청 할 수있습니다 - 이슬람 국가들은 이제 신비주의와 율법주의 그리고 중간으로 돌아감으로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맘루크 정부는 수용된 여러 문화 중에서 새로운 통치자를 선택할 수 있고 그 문화에 기반을 둔 상호 작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맘루크 정부 통치자는 주 코어 안에 있는 자신의 문화의 퍼센티지에 따라 (정통성에 대한) 클레임을 가집니다. (후계자의 정통성에 대한 claim과 비슷합니다) - 부족 연맹(Tribal Federations)을 위해 부족 충성도(Tribal Allegiance)를 추가, 패시브 보너스와 상호 작용을 얻습니다 - 봉건 신정 체제(Feudal Theocracy)는 고유한 능력을 가진 채로 추가되었습니다: 성직자 자산 몰수(Seize Clerical Holdings), 소수파(?) 초대(Invite Minorities), 성전 인가(Sanction Holy War) - 이크타Iqtas는 이제 조세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니체리 고유 유닛 추가 - 오스만 정부는 파샤를 주에 배정 할 수있다. - 간결한 전투 결과를 추가 - 장군 이름 지정 기능 추가 - 조언가는 승격된 문화 / 동일 그룹 문화권에 속하는 경우, 비용을 지불하여 레벨 5까지 승급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선교사를 속국의 프로빈스에 파견하여 속국의 종교로 개종할 수 있습니다 - 유닛 보기 - 템플릿에 맞추기(conform to template): 이제 유닛이 목록 중에서 육군/해군 템플릿을 골라서 거기에 맞추게 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과 일치하지 않는 서브 유닛은 별도의 유닛으로 분리되며 누락된 서브 유닛은 템플릿과 일치 할 때까지 생산되고 원래 유닛으로 이동하고 병합됩니다. - Art of War 또는 문명의 요람 DLC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다면 유닛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는 단기 보너스를 위해 개발도 착취(? exploit the development)를 할 수 있습니다. - 국가 간에 육군의 질을 비교할 수 있는 2 개의 비교 장부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 무료 기능 ################### - 아나톨리아, 마슈리크, 이집트, 아라비아, 코카서스, 호라산, 중앙 아시아 및 페르시아 에 80개의 프로빈스를 추가하고 주변 지역을 재설계 - 게임에 향, 가축, 보석, 종이 및 유리 무역품을 추가했습니다. - 군주, 후계자, 배우자, 조언가는 이제 문화와 종교를 가집니다. - 천조 제국 팩션을 열때 소리 효과를 추가 (천명 DLC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 의회에서 논쟁을 이기거나 질 때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에 대한 작은 최적화들 - 20 개의 업적을 추가했습니다. - 두가지 제조소를 추가: 농장 영지(? Farm Estate) (행정 기술 6)는 곡물, 가축, 와인. 물레방아(행정 16)는 종이, 보석, 유리, 열대나무, 도자기. - 나라와 나라를 둘러싼 상황을 설명하는 시작 화면을 추가 ################### # 게임밸런스 ################### # 경제 - 속국은 이제 시대 목표를 위해 속국의 문화를 가진 모든 프로빈스를 소유하는 영광을 자신이 가지지 않고종주국에게 제공합니다 - 더 이상 조언가 비용이 -90 % 미만일 수 없습니다. - 하위유닛의 유지비는 더 이상 그 유닛이 만들어진 프로빈스의 현지 모집 비용 모디파이어에 의해 수정되지 않습니다 - 도자기는 이제 0.012 대신 0.12 공화정 전통을 부여합니다. - 산지 개발 비용 페널티는 이제 50%→35% - 사막 개발비용 페널티: 35%→50% - 차는 이제 무역소(trade station)이 아니라 재배지(Plantation Manufactory)에 연결됩니다 - 지형은 이제 cs_only_local_development_cost를 사용하므로 더 이상 숲이라는 이유로 쓰레기인 프로빈스는 없습니다. ( Terrain now uses cs_only_local_development_cost so we no longer have garbage provinces because it is a forest. ) # 정부 - 개혁에 필요한 천명 비용이 50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 아메리칸 드림 DLC를 통해 제공되는 연방 공화국 및 미국 공화정(American Republic) 유형을 게임에 다시 추가했습니다. # 종교 - 개종이 끝나면 모든 보너스 / 불이익은 선교사의 소유주에게 돌아갑니다. 교황청 영향력과 카르마 보너스는 두 나라가 같은 종교를 가질 것을 요구하며, 조화 페널티는 그렇지 않습니다. (속국 개종에 관한 얘기인 모양입니다) - 구루 하르 크리샨 Guru Har Krishan 은 이제 예전의 효과에 더해서 참된 신앙의 관용을 제공합니다. (시크교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 시크교 탄생은 이제 최대 3 개 프로빈스까지 개종시키고 종교적인 열정을 부여합니다. - 신비주의는 이전에는 높은 경건함과 관련되었던 보너스를 줍니다. - 율법주의는 이전에는 낮은 신앙심과 관련되었던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유닛 - 함대가 항구 또는 보급 거리에 있는 동안에 해군 탐사(exploration) 임무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 전쟁과 평화 - 요새 규칙 : 유닛이 추방되는 것을 멈추면 귀환 프로빈스 (Return Province) 및 이전 프로빈스(Previous Province)가 삭제됩니다. - 전통에서 얻는 핍의 양은 이제 7-17이 아니라 6-18입니다. (랜덤좆망이 심해진 것 같습니다) - 조공 종주국이 조공국으로부터의 소집을 거절하면, 그들은 더 이상 서로 휴전기간을 갖지 않습니다. ################### # AI ################### # 외교 - 해외(overseas) 속국은 이제 불충할 때에도 (반역적이지 않더라도) 독립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독립 열망 50~100은 불충disloyal, 100이면 반역rebellious입니다. 이건 식민지를 노린거같네요) - AI 장군은 더 이상 다이묘를 조공국이 되기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AI가 주기적으로, 오직 곧바로 자신의 잘못을 깨닫기 위해, 아무 이유없이 동맹을 파기하기로 결정하는 것을 수정 ( 성가시고 헷갈리게 하는 경고 스팸을 일으키는 ) - 코올리션이나 종교 연합 전쟁을 고려할 때, AI는 이제 평소보다 더 동맹국들이 더 많이 기여할 것을 기대합니다(When considering a coalition or religious league war, the AI now trusts its allies to contribute more than usually.) - 독립 선언과 종교 전쟁에 대한YOLO factor 가 증가했습니다. - 다이묘들이 서로에게 너무 자주 우호적인 것을 수정했습니다. - AI 무역 도시는 더 이상 리더가 아닌 다른 나라와 동맹을 맺지 않습니다. - 인공 지능은 더 이상 단순히 할 수 있다는 이유로 인접하지 않은 라이벌에게 첩보망을 구축하지 않습니다. - 공격성이 더욱 하향조정되었습니다 - 수정: HRE 가맹국에 대한 전쟁을 고려하는 AI는 일반적으로 황제의 동맹이 참여할 지 고려합니다. 이것은 전쟁 표적이 황제와 동맹인 경우에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프랑스가 팔츠에게 자살공격하는 일이 생기곤 했는데 이제 사라지려나 봅니다) - AI는 이제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동맹으로부터의 도움을 계산할 때 더욱 비관적입니다. - AI 제도(institution)에서 기술 비용 패널티가 없을 때에만 무역 회사를 시작하게 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동맹국이 당신과의 동맹을 깰 것이라는 경고는 이제 그 이유도 알려줍니다. - 보통 난이도에서 AI는 더 이상 플레이어를 장기적인 위협으로 보는 것이 금지당하지 않습니다. - 보통 난이도에서 AI는 더 이상 플레이어에게 동맹 해체 열강 행동의 사용을 금지당하지 않습니다. - 빚 갚아주기 또는 국가에 영향력 행사하기(Influence Nation)를 언제 할 지 고르는 AI 개선 - AI가 수상 프로빈스를 가로질러 전쟁을 선포하는 것을 멈추는 버그를 수정 - AI가 여러개의 동맹을 해체시키길 원할 때 동맹들을 해체하려고 발버둥치는 버그를 수정 - AI가 종종 플레이어에게 경고를 먼저 울리지 않고 동맹을 해체하게 만드는 버그를 수정 (그들은 여전히 태도가 -25 이하이거나 라이벌관계가 있으면 자동파기할 수 있습니다) - AI 가 어느 곳에 군사 통행권을 요청해야 할 지를 알도록 크게 개선 - AI는 같은 문화 그룹 국가를 조공국으로 만드는 것을 덜 바랍니다 - AI가 군사 접근을 요구하지 않게 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AI가 역사적인 친구들을 "힘의 균형 위협(Power Balance Threat)"으로 보게 될 가능성이 줄어 들었습니다. - 통치자 인격에 따른 누락된 AI 행태을 추가했습니다. (전쟁 위협 욕망, 평화 욕망, 전쟁소집 동의 수용, 동맹 수용, 무역 연맹 수용) - AI는 더 이상 그들을 염탐하는 나라에게만 방첩활동을 하는 사기를 치지 않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AI가 조공국이 되는 것을 거부했을 때 AI가 알아차리지 못해서, 공격하는 대신 조공국이 되기를 계속 요구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AI는 이제 힘 비교(strength comparison)에서 조공 종주국을 더욱 고려합니다. - AI의 힘 비교에 기반한 전쟁 위협 수락의 밸런스를 다시 맞춤(rebalance) - AI의 조공국이 되려는 열망을 개선 # 경제 - AI가 0.00 보조금을 보낼 수 있었던 것을 수정 - AI가 팔기군 모집과 해산을 반복하는 사이클을 수정 - AI의 전쟁 피로 감소를 위한 우선 순위 증가. - AI는 이제 속국에 대한 종교 강요에 신중을 기합니다. - 건물 건설을 위한 AI 향상. - AI 속국이 종주국이 지어준 건물을 무너뜨릴 가능성을 훨씬 줄였습니다. - AI가 높은 자치도에 계층을 할당하는 것을 우선시하게 만들었습니다. - AI의 칙령 사용을 감소 - AI의 정부 체제 바꾸기를 개선 - AI가 때때로 효과가 없을 때도 칙령: 발전 노력(Advancement Effort, institution 확산 +33%)을 사용하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AI가 최대 정통성을 가질 때에도 정통성을 높여주는 Church Aspect(개신교 능력인데 번역을 뭐라 해야할지)을 사용하는 것을 수정 - 반란군을 가진 속국을 돕기 위한 AI 개선 # 전쟁 - 적의 군대까지 직행하는 것(walking right through)에 관한 AI의 우유 부단함이 수정되었습니다. - AI가 앞뒤로 이동하는 사례가 하나 더 수정되었습니다. - AI가 힘 비교를 할 때 경제, 군사 그리고 해군 중에 가중치 두기를 개선 - AI는 이제 반란군이 언제쯤에 재배치(relocate)하려고 할 지 어느정도 알아차립니다. - AI가 오랜 전쟁에서 자기가 원하는 지역을 요구할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언제 깨달을지를 개선하고, 이런 맥락에서 플레이어에 대한 증가된 완고함을 제거했습니다. (프랑스가 플레이어 영국을 침공했을때 수십년씩 질질 끌지 않게 될까요?) - AI가 텅빈 함대를 만들게 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AI가 땅을 약속받았을때 어떠한 프로빈스도 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신뢰도를 잃는 대부분의 경우를 수정 - 새로 생성 된 AI 국가가 즉시 모든 군대를 해산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작은 AI 국가가 이제 적 요새를 함락시킬 수 있게 되기 위해 병력한계를 초과하고 빚을 질 수 있습니다. - 이제 AI는 반란군이 어느 곳에서 출현할 지 더 잘 이해합니다. - AI의 용병에 대한 선호도 감소 - AI는 전문성이 높고 전쟁에서 인력이 매우 낮을 때 모병 기준을 완화합니다. - 군대 AI 개선. (더 적게 왔다리 갔다리하며 더 적은 무작위 이동 순서 ) - AI가 적에게 똑바로 직진하도록 하는 원인을 수정했습니다. - AI가 평시 중에 안전하지 않은 국경 프로빈스에 서있는 것을 수정 - AI가 표적 공격을 하기 위해 프로빈스를 선택했던 방식에 관한 버그 수정. (번역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Fixed bug with how AI selected province to make a targeted attack from.) - 반란군이 그들과 아무 상관없는 프로빈스로 걸어가거나 재배치할 수 있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전쟁 중에 땅을 기대하는 AI가 특정 조약이 선택되면 땅을 받지 않아도 행복해 하는 것에 관한 꼼수(exploits)들을 수정했습니다. - AI가 소모피해 때문에 유닛들을 영원히 쪼개고/합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움직이는 군대를 위한 AI는 이제 지형을 더욱 신경씁니다. - AI는 이제 약간 더 작은 군대와 교전하는 것을 덜 두려워합니다. # 기타 - 해군 함선들은 이제 무역 노드 임무 중에 더 이상 움직이지 못하게(stuck) 되지 않습니다. - 카스티야와 스페인은 더욱 식민주의자가 되려고 할 것입니다. - AI는 빚을 졌을때 덜 군국주의자(militarist)가 되려고 할 것입니다. ################### # 인터페이스 ################### # 국가 - 현재의 대출에 대한 경고는 이제 가장 오래된 10 개의 대출만을 보여줍니다. - 긴 이름을 가진 찬탈자 반란군들을 처리하기 위해 인터페이스에서 겹치는 텍스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교사 파견 생산 인터페이스(Send Missionary Production Interface)는 이제 속국의 프로빈스를 표시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 높이가 750보다 작은 해상도를 위해서 유닛 보기를 30 픽셀 위로 이동했습니다. # 아이콘 / 미술 - 로비 및 시작 화면에서 DLC 아이콘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에도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생산 인터페이스에서 몇몇 지도 아이콘을 2 픽셀 아래로 이동했습니다. - 테오도로의 국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무역 상품 맵모드에서 더 이상 황무지 위에 알 수 없는 무역 상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The value sliders in the different religion views now scale better and no longer cover icons on the side. # 맵 모드 - 외교 맵모드는 현재 코어로 전환 중인 프로빈스에 청록색(cyan) 줄무늬를 사용합니다. - 종교 맵모드: 이제 종교 학파 아이콘이 무슬림 국가의 수도 위에 표시됩니다. # 툴팁 - 주어진 나이에 캐릭터를 생성하는 효과들은 이제 그것을(나이) 툴팁에 표시합니다. - 전쟁 점수 툴팁은 이제 컨트롤러 마다 최대 10 개의 항목을 표시됩니다. - 플레이 할 국가를 선택할 때 일부 통치자가 개요에서 나이가 1458 세로 나타나는 것을 (다시) 수정했습니다. - 무역 노드에 있는 한 국가와의 휴전으로 인해 사략질이 불가능 해지면, 툴팁이 그것을 알려줍니다. - 도달하는 경로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무역 보호를 할 수 없는 것을 위한 툴팁이 대신 사략과 휴전에 관한 무의미한 말을 보여주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언가를 생성하는 효과를 위한 툴팁은 스크립트에서 특정하지 않은 경우 더 이상 그들의 출신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 군사 지도자 모집에 관한 툴팁을 크게 개선하여 그들이 얼마나 많은 핍을 얻을 수 있는지 설명하게 했습니다. - 통치자, 후계자, 배우자, 조언가를 정의하는 효과들은 이제 지정된 경우 그들이 얻을 문화와 종교를 보여줍니다. - 보유금(Treasury) 상단 막대 툴팁을 약간 개선 - 러시아 정부 상호작용을 위한 툴팁들을 개선했습니다. - 용병 규율이 이제 전투 보기에 있는 규율 툴팁에 표시됩니다. - 조언가 툴팁들을 개선 - 제도 출현 툴팁은 이제 어느 프로빈스가 가장 출현할 확률이 높은지 확인하며 그것을 위한 요구사항을 표시합니다. - 외교 마나에 마우스를 올리면 (외교적인) 관계들을 요약합니다. # 유닛모델 - 미국과 남미의 모든 요새는 이제 아메리카 원주민 그래픽을 사용합니다. # 기타 - 해군 템플릿을 삭제할 때 확인 대화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누군가가 전쟁 위협을 거절 할 때 뜨는 메시지 팝업이 이제 올바른 제목을 사용합니다. - ' / '및 ' " '문자는 채팅에서 더 이상 사용이 금지되지 않습니다.
( 유저모딩 관련은 번역을 생략합니다 ) Commands ################### # 스크립트 ################### # 업적 - 이제 샤한샤 Shahanshah 업적은 타바레스스탄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아르 다빌 (Ardabil)으로 시작해야합니다. - "I'll graze my horse here.. And here.."업적은 이제 곡물과 가축을 모두 인정합니다. # 디시전 - 오스만 정부 형태를 부여하는 룸 술탄국 형성 디시전을 추가 - 예멘 형성 디시전 추가. - 조지아 형성 디시전 추가. - 신롬 회원국이 아니고 수도가 제국 내로 옮겨지고 있다면, 수도를 옮기는 디시전은 이제 그 프로빈스를 신롬에서 제거합니다. 이것은 또한 제국이 평소와 같이 당신을 싫어하게 만들고 제국 권위를 줄일 것입니다. - 이제 이집트를 형성하면 행정 군주제가 생깁니다. - 소코토를 형성하면 이제 봉건 신정(Feudal Theocracy)으로 바뀝니다 - 예루살렘 왕국은 이제 팔레스타인과 소유한 프로빈스 만이 아니라 약간 더 넓은 지역에 코어를 얻습니다. - 프로방스는 이제 예루살렘 왕국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기사단과 키프로스처럼). - 맘루크 정부를 채택하는 디시전 추가 - 이전의(former) 티무르 제국에서 1500년 전에 티무르 조 통치자를 초대하는 디시전을 추가 - 티무르조가 다스리는 나라에 티무르 제국 형성 디시전을 추가 - 아르메니아를 형성하는 디시전 추가. - 교식 통일령(act of uniformity)과 참된 종교의 발전(the Advancement of True Religion) 디시전을 리밸런스함 # 이벤트 - 시크교 확산 이벤트는 이제 더 오랜 기간 동안 실행가능하며(viable), 촉발될 가능성이 약간 더 높고 이것이 프로빈스를 개종하면 종교적인 열정을 제공할 것입니다. - "소수 민족들이 x에 몰려 들다" 식민 이벤트는 이제 모든 불충한 식민지 개척자들을 쫒아낼 수 있는 두 번째 선택지를 가집니다. - 낮은 천명 이벤트는 이제 일어날 가능성이 상당히 더 높을 것입니다. - 조언가를 생성하는 많은 이벤트들이 심지어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이제 작은 지역적 소수파 출신의 조언가를 생성할 확률을 가집니다. 유럽 국가는 유대인 조언가를 얻을 수 있고, 조로아스터 교도가 인도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텍스트가 조언가의 출신 프로빈스를 지정하면 그는 그 장소의 문화와 종교를 취할 것입니다. - 많은 양의 옛 조언가 생성 이벤트들은 더 흥미를 돋우기 위해서 이제 할인되는 조언가를 생성합니다. - 이벤트 타겟이 저장되지 않는 오래된 일부 문제를 수정 - 새로운 율법주의 - 신비주의 구현에 맞추기 위해서 오래된 신앙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예니체리 몰락( Janissary Decadence) 재앙을 재작성했습니다 (이제 예니체리 쿠데타? Janissary Coup라고 불립니다). 이 재난을 끝내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전처럼 디시전을 채택하는 것과 (문명의 요람이 있으면 이것은 대부분의 예니체리 군대를 해산을 요구합니다) 충분히 오랫동안 용감하게 감내하고 결말 범주를 충족하는 것이 있습니다. - 후계자, 통치자, 배우자, 조언가 문화와 종교를 위한 21개의 새로운 이벤트 추가 - 조언가/통치자/배우자/후계자에게 문화와 종교를 주기 위해 기존의 이벤트를 업데이트. 계층 조언가들은 이제 국가가 그 행동을 취한다면 영지(estate) 프로빈스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라이프니츠를 위한 플레이버 이벤트 조건을 완화했습니다. - 부족 연맹(Tribal Federation) 이벤트 추가 - 무역 정책 이벤트 추가 - 누군가가 종교 전파 무역 정책을 사용하고 있는 무역 회사 지역에서 이슬람 확산을 위한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 무슬림 종교 이벤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격 변경 이벤트 26 "베니어판 개발"은 이제 더 잘 발생하며 더 큰 가격 인상을 제공합니다. - 얼마간의 오래된 프로빈스 이벤트들을 국가 규모에 비례하게 만들었습니다 - "왕실 결혼 정책이 결실을 맺다 Royal Marriage Policies Pay Off" 이벤트가 외국 왕가에 후계자를 올려 놓으면 다른 상대방을 위한 알림 이벤트를 추가 - 부족과 이크타 승계 이벤트는 이제 통치 가문을 바꾸지 않고 새로운 통치자를 생성하는 것에 우선권을 제공합니다. 이런 나라에서 대부분의 흔한 쿠데타 행위자(coup-makers)는 삼촌, 형제, 사촌 또는 다른 친척들이었기 때문입니다. 합법성, 호드 유니티 (Horde Unity) 등에 대한 페널티는 남아 있습니다. - 향신료 무역의 쇠퇴 가격 변동 이벤트는 이제 기독교 국가들이 향료에 접근하는 지를 살펴봅니다. - 종이에 대한 4 가지 가격 변경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 가격 변경 이벤트 상설 해군 Permanent Navies은 이제 유리 가격을 약간 올립니다. - 가격 변경 코르크 병 마개는 이제 유리 가격을 약간 올립니다. - 아라비아와 아프리카 밖에서 첫번째 주요 커피 생산 국가가 아라비아와 아프리카 밖에 커피 플랜테이션을 건설하면 모카에 있는 코피 생산 모디파이어를 삭제합니다 - 물고기의 그랜드 뱅크 어장 가격 변경 이벤트는 이제 뉴펀들랜드에 있는 프로빈스에 생선을 위한 영구적인 상품 생산 모디파이어를 배치합니다 - 육군 전문성 이벤트 추가. - 군대 전문성 효과에 어울리도록 이전 이벤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인플루엔자 격리는 이제 이 질병을 가진 모든 프로빈스를 격리합니다. - 인플루엔자 확산 확률 감소. - 엘제비어 가문 모디파이어는 이제 홀란드의 교역품을 종이로 바꿉니다. - 당신이 노예 제도를 폐지 한 후에 새로 정복한 지역의 노예를 없애는 이벤트는 이제 얻었을때 한번에 모든 노예 생산 지역에서 그렇게 할 것입니다. # 아이디어 - 무샤샤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시스타니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카스피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Rûm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Shirvan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Ardabil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Samtskhe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Haasa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Hadamh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Ayyubid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Ajam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Khorasani 아이디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Transoxianian Ideas가 추가되었습니다. - Fars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루리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Qara Qoyunlu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Mahra Ideas가 추가되었습니다. - Yemen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Rassid Ideas를 추가했습니다. - Tripuran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Hanoverian Ideas 추가. - 아르메니아 전통은 더 이상 전쟁 피로 감소 비용 -10 %를주지 않습니다. - 아르메니아 전통은 이제 -0.02 전쟁 피로를 줍니다. - 아르메니아 이념 토지 개간 "Land Reclamation"은 이제 낮은 건설 비용이 아니라 낮은 개발 비용을 제공합니다 - 아르메니아 아이디어 Nakharar Titles는 적 코어 생성 비용이 아니라 군사 전통을 제공합니다 - 조지아 전통은 더 이상 -10% 받는 충격 피해와 50% 적대적 코어 생성 비용을 주지 않습니다 - 조지아 전통은 이제 +10% 보병 전투력과 +25%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 조지아 아이디어 "Bagrationi Dynasty" (+ 50 % 후계자 기회)는 이제 +0.5 정통성도 부여합니다. - 조지아의 아이디어 "Georgian Protectorates"제거 (속국에서 20 % 소득) - 조지아 아이디어 "Samouravo Counties"제거 (-10 % 안정성 비용 수정 자) - 조지아 아이디어 "Legacy of Saint Nino" 추가 (+2 참된 신앙 관용) - 조지아 아이디어 추가: Dastulamali (전쟁 피로= -0.02) - 메디나는 이제 Hedjazi 아이디어를 사용합니다. - Kharabagh는 이제 Armenian Ideas를 사용합니다. - Azeri 태그는 이제 Caucasian 아이디어를 사용합니다. - 코카서스 전통은 더 이상 -10 % 소모 감소와 적대적인 코어 생성 비용 50 %를주지 않습니다. - 코카서스 전통은 이제 1 적대적 소모와 +15% 인력 수정자를 제공 - 아라비안 아이디어에는 더 이상 'Coffea Arabica'가 포함되지 않으며, 대신에 'Clan Loyaltyies' 획득. +1 리더 기동성 - 티무르조 전통: 봉신으로부터 25 % 더 많은 수입→추가적인 1 외교적 관계 - 티무르조 아이디어 Architecture는 이제 -1 위신 감쇠가 아니라 +1 위신을 제공 - 티무르조 아이디어 "세계에서 가장 큰 모스크 건설"은 "Reform the Diwan"으로 대체: 매년 부패 -0.1 - 티무르조 아이디어 "Unleash the Tiger": 할인된 전쟁 피로 감소→+10% 주는 충격 피해 # 임무 - 두 개의 Ayyubid 임무를 추가했습니다. - 탐험 아이디어 그룹을 찍은 나라를 위한, 아프리카를 우회하여 인도에 도착하는 일반 임무를 추가했습니다. - 식민지 임무에 대한 입수 가능성 가중치를 조정했습니다. - 식민지 국가에게 각 식민지 지역에 식민지를 확장하는 새로운 일반 식민지 임무 세트를 추가했습니다. - 식민지 임무는 이제 항상 식민지 지역을 언급할 것입니다 - 포르투갈에 호르무즈를 정복하는 임무를 추가했습니다. - 오만에 3 가지 임무 추가. # 수정자 - 거룩한 도시의 보호자는 이제 직접적인 소유자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소유한 속국의 종주국에게도 제공됩니다. - 거룩한 도시의 보호자는 이제 위신이 아니라 정통성을 부여합니다. - 강어귀 검사를 위한 스크립트된 트리거 추가. - 베네치아의 무라노 유리 산업 수정자가 유리 상품 생산을 늘립니다. - 모카에 커피에 대한 상품 생산 수정자 추가 - 골콘다 (Golconda)에 보석에 대한 상품 생산 수정자 추가 - 저지 이집트에 곡물에 대한 상품 생산 수정자를 추가 # 설정 - 아라비아에 Mahra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라비아에 Hadramut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아라비아에 메디나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Anizah 태그를 아라비아에 추가했습니다. - 아라비아에 Fadl 태그 추가. - 아라비아에 Yas 태그 추가. - 아덴을 아라비아에 추가했습니다. - 아라비아에 Dawasir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라비아에 Mikhlaf 태그 추가. - 아라비아에 Najran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쿠르디스탄에 Ayyubid Hisn Kayfa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쿠르디스탄에 Bitlis 태그 추가. - 북 코카서스에 Avaria 태그 추가. - 코카서스에 Karabakh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코카서스에 Samtskhe 태그 추가. - 아제르바이잔에 Ardabil 태그 추가. - 이라크 남부에 무샤샤 태그 추가. - 페르시아에 길란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페르시아에 Biapas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Abdallah Bin Ibrahim 왕자가 통치하는 Fars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Kerman revolter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스파한 리볼터 태그 추가. - Yazd 리볼버 태그 추가. - Tabriz 리볼버 태그 추가. - 보탄 리볼터 태그를 제거했습니다. - Kurdistan에 Soran 리볼터 태그 (Bohtan 대체) 추가. - 티무르 제국은 현재 1444 년 왕자들 사이에서 분열되었습니다. - 구자라트 술탄국은 현재 수니파입니다. - 제보자 Korth1991가 제안한대로 더 많은 폴란드의 역동적 지방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지아의 지도자, 조언가 및 군주 이름 목록을 제보자 Delurker의 제안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 몰타에 나폴리의 코어를 추가했습니다. - 베니스는 이제 1444 년 알바니아의 독립을 보장합니다. - 다양한 시작일의 역사적 통치자와 조언가는 이제 스크립트된 문화와 종교를 가집니다 - Maregheh 리볼버 태그 추가. - Basra 리볼버 태그 추가. - 무하마드 빈 바이손코르가 통치하는 Ajam 태그를 추가 - 울루그 베그 Ulugh Beg가 통치하는 트란스옥시아나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스만 이름 목록 수정 - 중앙 아메리카에서 향신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신앙심은 이제 "경건함"과 "경건함의 결핍" 대신에 신비주의 (-100)와 율법주의 (100) 사이에서 비례합니다. - 카라만과 칸다르에 있는 시작시 오스만 제국 코어를 제거했습니다. - 티무르조는 이제 제국 등급입니다. - 메멜은 이제 리투아니아 문화로 시작됩니다. # 기타 - Fixed "The Great Power of [Swedish]..." bug (should be [Sweden]). - 기존의 스크립트 된 효과 및 트리거가 이제 하나 이상의 파일로 정렬됩니다. - Cleaned up the on_action file a bit, to make it more readable it now uses more scripted effects. - 게임은 이제 원주민의 신앙에 반대되는 이단심판관을 덜 생성합니다 (종교가 국교와 다른 지방에서는 이단심판관이 덜 나온다는 얘기 같네요) - Custom localizations now support random = no, which will cause the first valid text to be used. ################### # 버그 수정 ################### - 음악 플레이어는 다시 상황(context) 가중치에 기반을 두고 노래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게 오랫동안 제대로 작동 안했었다고 하네요https://www.reddit.com/r/eu4/comments/7dlxgx/best_patchnotes_ever/ ) - The Murder of Poul Laxmand(덴마크 이벤트)은 더 이상 안정도를 3 보다 높이 올리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 나쁘게 스크립트 된 아이디어 선택 인자를 수정했습니다. - 영국 플레이버 이벤트 9250 "후계자 없음"은 이제 올바른 플래그를 확인하므로 장미 전쟁이 이미 벌어진 뒤에는 트리거 할 수 없습니다. - 아르긴이 잘못된 무역 노드 안에 잇는 것을 수정 - 무작위 이벤트 736은 관대한 경우의 추가 선택지를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 이주, 디시전, 이벤트를 통한 수도의 변화가 외교적 구축??을 옮기지 않던 문제를 수정(diplomatic constructions가 이해가 안되서.. 해석이 넘나 이상해서 원문 추가 Fixed that changing capital through migrating or decision/event didn't move diplomatic constructions.) - 속국 취소 조약이 속국 이전 과 동시에 선택될 수 있었던 것을 수정 - 연맹(Federation)을 떠날 때 할당 된 외교 슬롯을 즉시 지웁니다. - area.txt에 사용자 정의 색상을 추가하면 area 색상들이 순서가 바뀌는 것을 수정 - Custom setup에서 Silk의 가중치가 더욱 정제되고 제한적입니다. - 헤세는 더 이상 1444 년에 임의로 법원을 가지지 않습니다. - 어떤 속국이 이전 종주국과 독립 전쟁을 하고 있다면 더 이상 당신의 속국으로 삼을 수 없습니다. - 프로빈스를 개종하면 카르마를 얻는 다고 툴팁에서 언급합니다 - 정복 임무 차단은 이제 일본이 아니라 막부(Shogunate)를 검사합니다. - 더 매끄러운 툴팁을 위해 저장된 이벤트 타겟을 사용하려고 'Seal of Confession' 이벤트의 효과를 재작성 - 'has_state_patriach' 트리거의 현지화가 이제 "Has state metropolitan"으로 표시합니다 - 평화 보기: 평화 협정에서 코어를 돌려받으면 카르마를 잃을 것이라고 언급하는 설명을 수정 - 평화 보기: 카르마에 대한 행정 효율성의 효과를 무시하는 설명을 수정 - 외교 / 반군 지원: 진영을 선택하기 전에 지원 효율성 값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역사적인 프랑스 조언가들은 이제 퍼스트 네임을 사용합니다. - 러시아 플레이버 이벤트 9는 더 이해하기 쉽고 영구적인 클레임을 제공하기 위해 재작성되었습니다. - 프로빈스 개종 임무는 이제 무역 회사가 소유한 프로빈스에서 차단됩니다 - 만약 팔기군을 보유할 수 없다면 "가능한 만주 팔기군"은 더 이상 국가 모디파이어 인터페이스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Standardized tooltip for development buttons so that they all say that you're increasing the 'Base' development instead of just one of them. - 오래된 플레이버 이벤트들의 반군의 규모를 줄였습니다. - 남만 사건이 커스텀 국가에서 발동할 수 없게 만든 버그를 수정 - 유닛 보기: 해군 임무 무역 노드 목록은 이제 열리는 데에 더 적은 시간이 걸립니다. - 무역 지도 모드 최적화 - 원주민 봉기 이후로 버려진 식민지를 클릭하면 바탕화면으로 튕기는(CTD) 것을 수정 - 멀티 플레이어에서 기본 난이도가 어려움으로 설정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반란군은 더 이상 일반적으로 가려고 하지 않을 프로빈스로 재배치하지 않습니다 - 러시아식 프로빈스 이름들은 이제 더 이상 모스크바 문화의(Muscovite) 주에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 독립 다이묘에 대한 CB는 이제 새로운 정부 유형을 올바르게 검사합니다. - 전투에서 승리 한 후 곧바로 함대를 선택할 때의 드문 CTD를 수정했습니다. [EUIV-11096] - 국가 보기: 정부, 계층, 속국 탭에 새로운 소리를 추가 - 속국을 해방할 때 최대 정부 등급이 적용되지 않는 것을 수정 - 인도에서 Konkan 및 Coromandel 무역 회사가 거꾸로인 것을 수정 - 총대주교 권위가 높을 때 세금을 잃는다는 구식 텍스트를 삭제 - 페르시아, 오하이오, 리마, 사피, 에티오피아, 사마르칸트, 오스트레일리아 및 북경 무역 노드가 지도에서 클릭 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 - 스크립트 목록에서 윗쪽에 있던 조언가들이 더 많이 생성되던 것을 수정 - 스웨덴 플레이버 이벤트 "The Anjala League"에 대한 러시아의 후속 이벤트는 이제 벤트 이벤트 후 어느 시점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스웨덴 이벤트에서 곧바로 촉발되됩니다. 또한 스웨덴의 이벤트의 선택에 좌우됩니다. - 스웨덴의 플레이버 이벤트 "The Anjala League"의 효과가 그것이 나타내는 바와 연결되도록 스크립트 재작성 - 메인의 항복 이벤트에 더 많은 검사항목을 추가했습니다. - 찬탈자들은 더 이상 대공국(principality) 정부 유형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지도 모드를 변경할 때 화면에 때때로 목표 아이콘이 고정되는(getting stuck) 것을 수정 - Fixed CTD in CProvince::SetController on OSX/macOS. - 아웃 라이너의 외교관과 관련된 CTD 수정 - create_marriage 효과가 이미 결혼을 했는지 확인하지 않아서 잠재적으로 중복된 결혼을 일으키는 것을 수정 - 무역 중심지가 더 높은 보너스를 가지도록, 중요한 자연 항구와 무역 중심지의 선원 보너스를 서로 바꾸었습니다. - Aleut은 이제 한 지역에만 등록되어 있고 캘리포니아 무역 노드에 한번만 등록되어 있습니다 - 부탄 지도자 목록 중에서 중복된 지도자 이름이 삭제되었습니다. - 시마즈 통치자 이름에서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폴로츠크(Polotsk)는 이제 지역(area)의 나머지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무역 노드 (노브고로드)에 속합니다. (국가가 아니고 프로빈스 이름을 말하는 것이며, 이전 버전에서는 키에프 노드였습니다) - 맞춤법이 틀린 덴마크어 조언 (동사)이 수정되었습니다.(Fixed misspelled Danish Advise (verb).) - 전쟁 스코어가 이제 전쟁들 코어로 쓰여지지 않습니다. (War Score now never spelled as Wars Core) - 폴란드의 Magnates는 이제 특별한 정부를 존중합니다. - Fixed on_annexed having the same tag as FROM and THIS, leading e.g. to "The End of the Ming Empire" event saying Ming "destroyed the Emperor". - 황제가 자신의 작위를 상실해서 유목민 국경 재앙이 끝나면 그는 더 이상 안정도를 보상으로 받지 않습니다. - 다이묘로부터 나라들을 해방시킴으로서 유발되는 OOS나 잠재적인 다른 버그들을 수정 (OOS=OUT OF SCREEN, 튕김 현상인거같습니다) - AI 모병 로직에 대한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레딧에서 세 번째 로마 제목은 이제 다른 모든 DLC와 동일한 크기입니다. - Tripura 및 Hanoverian 아이디어의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Demerara와 Essequibo는 더 이상 아마존 무역 노드에 두 번 열거되지 않습니다. - 도시민 계층 파일에서 중복 트리거가 수정되었습니다. - 뤼벡 풍미 이벤트 Taghfart와 관련된 여러 가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작위 신세계: Tile Elzephor3에서 2 개의 중복된 프로빈스 색상을 수정했습니다. - Bahmut를 위한 러시아의 역동적 프로빈스 이름에서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동란의 시대 Time of Troubles 는 더 이상 시작과 끝의 기준 사이의 불일치로 인해 시작하자 마자 끝나지 않습니다. - 스코트인의 배 목록에서 중복된 글래스고의 피닉스를 제거했습니다. - 나폴리 풍미 이벤트 "마사니엘로 반란"은 이제 약간 더 관대합니다 - 식민지 관세 이벤트에 있는 안티 스팸 타이머가 이제는 식민지가 아닌 종주국에 있습니다. 그 말은 그들이 훨씬 덜 자주 발동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동군 연합의 하위 파트너는 그들의 공통의 왕이 한 명을 넘어서는 것처럼 행동할 때에는 더 이상 파티를 개최할 없습니다. (무슨 파티 관련 이벤트에 해당하는 것 같다고 하네요) - 영국 모디파이어 치안 판사(Justices of the Peace)는 이제 주 유지비용을 낮춥니다. - 코임브라의 공작 이벤트에 대한 텍스트를 약간 다시 썼습니다. - 베타 테스터 Alexander Keül의 이름은 이제 크레딧에서 올바르게 철자를 맞추었습니다. - Kashgar는 이제 시작할 때 자신의 종주국의 프로빈스를 정확하게 압니다. - 군국화 증가 버튼은 이제 필요한 경우 회색으로 칠해집니다. - 게임 시작시 8 개 미만의 럭키 국가가 있을 수 있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독일의 몇몇 통치자에 대한 잘못된 출생 날짜가 수정되었습니다. - 뒷줄에서 공격하는 보병과 기병을 수정 - client_states.txt가 사용되지 않고 스크립트가 잘못되어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델리 풍미 이벤트 "The Lodi Dynasty"는 이제 실제로 로디 가문 사람이 (정권을) 탈취하는 것과 연결되어 발효합니다. - Wallonian 문화는 이제 Walloon으로 알려집니다. - Fixed tooltip in Subjectinteraction event 2 - "X asks for help" so that it no longer makes you think your soldiers will steal all your gold, when in fact all of it always arrived just fine. - 일부 수도 프로빈스가 할당된 영지를 가져서 무적의 계층 영향력을 야기하는 것을 수정 - 885 개가 넘는 융자가 있을 때 충돌하는 것을 수정 - 인접한 요새가 존재하는 요새를 점령할 때 반란군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P / 옵션 : 다음 옵션은 더 이상 호스트라고 해서 제한되지 않습니다: " '소유한' 황무지 색칠", "월별 세금 수익 표시 " - 이벤트에 의해 생성된 많은 통치자가 0에서 6이 아니라 0에서 5 사이에서 주사위를 굴렸던 것을 수정 - 제독 특성 "강탈자 (Extortionist)"는 무역 임무를 수행 할 때 선박에서 나오는 무역력에 15 %의 보너스를 줍니다. - 무역 빼돌리기 Divert Trade를 중단하면 모든 기본 무역력 전송이 영구적으로 사용 중지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젊은 여성 음유시인에 관한 오래된 "놀라운 성과(An Astonishing Performance)" 무작위 이벤트는 이제 실제로 여성 조언가를 생성합니다. - 때때로 발병 규모에 관계없이 나라 안의 모든 사람이 사는 곳을 격리해야 한다고주장하는 인플루엔자 격리에 대한 지나치게 열성적인 툴팁을 수정 - 쇼군 / 조공 종주국이 그들의 속국의 전쟁에서 점령지를 이관 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존국(client state)과 종속 관계vassalage를 취소 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원시인에게 배를 판매 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를 통해 생성된 통치자와 후계자는 일반적인 경우처럼 '2d4 -2'가 아니라, 균일하게 분산된 스킬을 가졌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조공관계를 얻으면 이제 독립보장과 경고를 자동적으로 삭제합니다(Guarantees and warnings are now automatically removed when getting a Tributary) - 원주민 연맹들은 이제 속국이 되면 저절로 탈퇴됩니다. - 요새 레벨 트리거가 알맞게 현지화되지 않은 것을 수정 - 몇몇 오래된 중복 혹은 겹치는 외교 기록 항목을 제거하고 병합했습니다. - 배우자가 달이 지나면 인격을 얻을 수 있는데 그 전에 새로운 나라를 형성하면 그것을 얻지 못했던 것을 수정 - 외국 후계자가 어떤 경우에 인격을 절대 갖지 못하는 것과 그것에 관한 다른 버그도 수정 - is_incident_active 트리거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무역 빼돌리기가 여전히 활성 중임에도 불구하고 AI 국가에서 무역 빼돌리기 속국 상호작용으로부터 무역력 전송이 제거되었던 것을 수정 - 주 문화 변경 이후에 문화 연합에서 문화들이 승격 슬롯을 차지하는 것을 수정 - 정부 보기가 문화 변경 이후에 올바르게 업데이트하지 않는 것을 수정 - Marwar의 땅으로 축소된 (=opm이 된) Mewar에게 Marwar 독립 이벤트가 발동하면, Marwar가 즉시 Mewar를 삼키고 사라진 나라에게 전쟁을 선포하게 만드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Fixed CTD in CCountry::CanOrderArtilleryBarrage. - 귀족, 도시민, 코사크 및 유목민 부족 계층이 자치도가 부대한계를 줄이는 것을 막지 못한 것을 수정 - 국가 외교 보기: 최소 25 두캇의 선물을 지불할 여력이 없다면 더 이상 선물 보내기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옵저버가 무역 정책 버튼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면 CTD가 생기는걸 수정 - 프러시아/브란덴부르크 풍미 이벤트 1, "The Incorporation of Prussian into Brandenburg"는 프러시아가 브란덴부르크의 봉신인 경우 더 이상 트리거 할 수 없습니다. - 해안선 지형에 대한 설명에서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cardinal in administration을 다시 얻어도 더 이상 계층 모디파이어를 두 번 적용하지 않습니다(Cardinal Minister 이벤트에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 비 기독교인 AI는 종교 개혁을 막을 수 있는 시대 능력을 고르지 않을 것입니다. - 어떤 시대 능력을 고를지에 관한 약간의 AI 가중치를 추가했습니다. - 이미 재난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더 이상 계층 재앙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 Grand Embassy에 관한 러시아 풍미 이벤트에서 모순되는 트리거들이 수정되었습니다. - 베스트팔렌을 정복한 혁명 국가는 더 이상 베스트팔렌에 이미 그들이 코어가 있는 경우에도 코어를 준다는 이벤트에 의한 계속적인 스팸을 겪지 않습니다. - 우리가 무언가가 알려지지 않았다고 주장 할 때마다 우리는 이제부터는 "알려지지 않았다("unknown")"라고 말할 것입니다. - 아라곤 바다의 영사관 연쇄의 이상한 점들을 일소했습니다. - 준주 코어는 주 안에 있어도 정복 시 사라집니다. - 자유 열망(Aspirations of Liberty) 재앙은 더 이상 혁명 국가를 목표로 하지 않을 것입니다. - 코사크 DLC 없이도 그 계층이 때때로 보일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쟁소집Call to Arms 팝업이 조공 종주국이 방어 전쟁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도 참여할거라고 얘기하던 것을 수정 - 툴팁에서 전투 너비에 대한 지형 영향에 대한 언급을 삭제 - 더 이상 누군가를 변경국으로 만듦으로서 독립 열망을 초기화시킬 수 없습니다 - 사라진(dead) 무역 회사를 포기하길 원치않는 무역 노드에 의해서 발생하는 튕김(crash)을 수정 - 마지막으로 태그를 스위치한 나라를 다시 해방함으로서 유발되는 수정하기/찾기 어려운 튕김을 수정 |
첫댓글 어우 너무많다....ㄷㄷ
앞으로는 모딩관련해서 패치히ㅣ줬으면
와 이번엔 분량이 ㄷㄷ하네요. 고생 많으십니다.
유로파는 너무 겜이 복잡해졋네요 초기때가 딱 좋앗는데 이제는 원본을 찾아볼수가 없을정도로 변해버렷네
익 이걸 다 번역하시다니 감사합니다. 이제 브루고뉴는 신롬이외지역 털려서 신롬영토만남아도 자동가입되지는 않겠군요(시무룩...)
ai 이야기거 어마 어마 하네요 ㄷㄷ;번역 감사 합니다
와... 이렇게 보니까 진짜 많네요
- 맘루크 정부 통치자는 주 코어 안에서 자신의 문화의 퍼센티지에 따라 클레임을 얻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서 클레임이 아니라 정통성이 더 맞을거 같습니다!
후계자 정통성 떨어트리는 이벤트 보면 heir claim이라고 나오큰데 이 클레임은 정통성 클레임 말하는거 같아요. 게임 상으로도 정통성이구요
번역은 항상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저도 찾아보니 클레임은 클레임인데 영토에 관한게 아니라 정통성에 관한 클레임(권리주장)이더군요. 반영해서 적절히 수정하겠습니다
연말에 몰아서 해야겠어요 ㅋㅋ
예전 유로파는 식민지개척하는재미로 했는데 다양한국가들을 재밋게 만들어줘서 서유럽말고도 즐길거리가 많아서 갈수록 좋네요
번역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키오와는 버려졌네요 수정할 생각이 없는 듯?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ai 많이 바뀐거같은데 이제좀더 똑똑해졌을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