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을 모르는 사람에게 처음부터 주역을 가르쳤던 “야산 이달선사”의 손자 되시는 이전 이응국 선생은 어려운 학문이라 여기는 주역을 간단한 원리부터 심오한 이치까지 명쾌하게 밝혀줍니다. 최고의 학문으로 불리는 주역을 쉽게 접하는 시간이 되어 어려운 세상을 헤쳐 나가는 진리를 배우는 기회가 되고자 하는 분들을 모십니다.
○시 간 : 격주 월요일 19:00 ~ 21:30
강사 : 利田 이응국(李應國) - 부여중학교, 부여고등학교 동창입니다.
원광대 출강. 대전, 목포, 논산에서 주역과 동양고전 경서 강의
홍역사상을 연구, 구현하는 사)대전동방문화진흥회 학술위원
2강좌 “기천문”회원모집
전통무예와 건강지킴에 관심 있는 분 환영합니다.
산중무예 기천 : 기천(氣天)은 도학(道學), 단학(丹學), 무학(武學), 예학(禮學), 활명법(活命法) 등으로 나누며 고대부터 수행하던 무예이다. 기천은 기천무(氣天舞)라는 이름으로 회자되기도 하며, 강력한 남성적인 춤의 전통을 이어받았다고 한다. 이러한 기천의 멋에 대하여육체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정신적인 목표를 달성해가는 “도”이며 예술이라고 한다.
뜻을 가지고 한자를 구성하는 기본글자들을 ‘자원한자’라고 합니다. 자원한자는 배우는 사람들에게 이치를 깨닫게 하여 한자가 어렵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며 하나의 자원한자를 알면 수십 개의 한자를 동시에 알 수 있게 됩니다. 청소년 및 어른들이 사물의 이치를 깨닫고 인성의 바름을 가꾸어 나가는 바탕이 되는 자원한자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을 모십니다.
○시 간 : 화요일 18:30 ~ 20:00
강사 : 인초 한세우(한자 및 서예교육자)
한자를 쉽게 배우고 이치를 깨닫는 평생교육
4강좌“국악”회원모집
어린이부터 교사, 일반인 및 직장인까지 우리음악을 하나쯤은 갖고 살아가 는 삶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강사 : 국악전공자)
전라도를 비롯해 충청남도와 경상도 남부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 노래를 남도민요라 합니다. 남도민요는 느리고 구슬픈 노래로써 대표적인 종류에는 새타령, 육자배기, 자진육자배기, 긴 농부가, 자진 농부가, 둥가타령, 흥타령, 등이 있습니다. 김포에서 남도민요를 배우고 싶은 분들을 모십니다.
첫댓글 야산 선생님은 돌아가신 제 친정 아버님의 스승이기도 하셨습니다. 야산 선생(이선사) 말씀 들으니 멀리 가신 아버지 생각에 가슴 뭉클 합니다. 아쉬움......
손자 되시는 분이 강의를 한다니 가까우면 배우고 싶네요^^
명순씨 시간내서 오세요! 그냥 놀러 오면 되겠지요!
반월성 잘 지내고 있나 ?
운심월성 일세 !
이전 선생 연락처 있으면 보내 주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