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부에서는 SS등급 영웅들의 장비 세팅에 대해서 세세하게 분석할 예정입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지 않는 세트는, 고려할 가치가 전혀 없는 세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볼드표시는 추천 세트장비.
1. 엘리시스
행운의 기운-극대화 시 발동하는 패시브를 노리는 세트. 버퍼로서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선택합시다. 한계돌파 전에는 무조건 이 세트.
분노의 힘-한계돌파 이후, 엘리시스 자체의 딜량 증가와 쿨타임 감소를 노리는 세트. 한계돌파 이후 엘리시스는 딜탱이 되기 때문에 이 세트가 좋은 선택입니다.
열정의 비수-엘리시스의 딜량은 오르지만, 애초에 엘리시스의 딜 지분이 그리 높지 않으니 차라리 분노셋을 줍시다.
2. 리르
격노의 다짐-저격형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세트.
3. 아르메
행운의 기운-메테오 극대화를 노리고 쓰...기는 무슨... 애초에 메테오의 딜 지분이 생각보다 높지 않으며, 극대화 타이밍에 블리자드 스톰이 날아가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분노의 힘-아르메에게 테로카 장비를 줄 경우 좋은 선택...이긴 하지만 이 쯤에는 아르메를 안 씁니다.
열정의 비수-스킬 딜러인 아르메에게 최적화된 세트.
4. 라스
행운의 기운-치명타 확률이 고작 4%입니다. 결론은, 거릅시다.
분노의 힘-라스에게 테로카 장비를 줄 경우 좋은 선택. 물론 테로카 한정입니다.
열정의 비수-치명타 의존+스킬 딜러인 라스를 위한 세트.
5. 라이언
분노의 힘-가장 무난한 세트로, 라이언의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피의 복수-한 번에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라이언의 특성상 아예 쓸모없는 세트는 아니긴 하지만, 애초에 너무나도 수동적인 세트라서 제대로 써먹기 힘든 세트.
6. 로난
분노의 힘-가장 무난한 세트로, 로난의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7. 에이미
분노의 힘-방어대에 투입할 경우 고려해볼만한 세트...라고는 하지만 이렇게 쓸 생각이라면 열정의 비수가 더 낫다는 평입니다.
격노의 다짐-PVE 특화형 세트. SP 수급을 노리는 세트로, 스택 증가에 따른 힐량 증가도 덤입니다.
열정의 비수-힐량을 늘리는 세트.
격노2+열정2-공속과 힐량을 모두 챙기는 세트.
8. 진
분노의 힘-진의 생존력을 강화시키는 세트. 다만, 최후반에 진은 월드보스용으로 전락한다는 사실을 잊지 맙시다.
열정의 비수-진의 딜량을 늘리는 세트.
9. 지크하트
분노의 힘-가장 무난한 세트로, 지크하트의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열정의 비수-한계돌파 후 2스강을 했을 때 좋...을 것 같지만 2스강 자체가 잉여라 좋지 않습니다.
10. 마리
격노의 다짐-평타에 과전류로 추가타를 먹이는 마리에게 좋은 세트. 한계돌파 이후에는 코멧이 딜 지분을 매우 크게 차지하지만, 애초에 이 딜은 강화할 수 없습니다.
열정의 비수-다수 대상으로는 1스킬+2스킬 딜량이 평타+과전류 딜량을 뛰어넘습니다. 이 경우 고려해볼만 하지만, 애초에 이런 경우는 모험 던전에서 쓰는 경우라...
11. 디오
분노의 힘-디오의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다만 스킬 쿨타임이 긴 디오의 특성상, 더 좋은 세트가 있습니다.
분노2+피복2-가장 무난한 세트로, 디오의 스킬 쿨타임을 매우 크게 감소시킵니다.
12. 제로
분노의 힘-제로의 생존력을 올리는 세트. 다만, 이 세트를 쓸 경우에는 패시브는 없는 취급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열정의 비수-패시브와의 연계를 노리는 세트.
13. 레이
격노의 다짐-레이의 딜 지분은 레이와 소환수가 거의 1:1을 이루는데, 소환수 딜량은 강화할 수 없으니 레이 자체의 딜량을 봅시다. 이 경우, 평타 지분이 다른 스킬들보다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4. 루퍼스
격노의 다짐-저격형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세트.
15. 린
분노의 힘-가장 무난한 세트로, 스킬을 많이 돌려줘야 하면서, 자신의 생존력도 강화해야 하는 린의 특성상 추천하는 세트입니다.
열정의 비수-패시브와의 연계를 노리는 세트. 이럴 경우 쿨타임이 조금 길고, 패시브와의 연계는 변신 이후에나 가능하기 때문에 1스강 린이 아닌 이상 추천하지 않습니다. 1스강 린이어도 이걸 주느니 분노셋에 치명타를 보정하는 게 낫습니다.
16. 아신
분노의 힘-스킬을 많이 돌려주면 좋은 아신에게 좋은 세트.
열정의 비수-아신의 딜량을 강화하는 세트.
이 두 세트 중 무엇이 더 좋은지는 확실히 결론을 짓지 못하였습니다. 애초에 쓸 일이 없다보니(...)
17. 라임
분노의 힘-라임의 생존력과 힐량, 쿨타임 감소를 모두 잡는 세트.
분노2+피복2-라임은 치유형이라는 것을 잊지 맙시다. 기본적으로 치유형은 물몸이며, 치유형인 라임에게는 쿨타임 감소보다도 생존력 강화가 더 중요합니다.
18. 에델
분노의 힘-무난하게 좋은 세트. 달리 말하면 특출나게 좋은 점이 없습니다.
격노의 다짐-에델의 평타 딜을 강화하는 세트, 루퍼스 한계돌파와 함께 이 세트가 더 유용해집니다.
19. 베이가스
열정의 비수-스킬 딜러인 베이가스에게 최적화된 세트.
20. 세르딘
분노의 힘-세르딘의 역할을 잘 생각해 봅시다. 기본적으로 평타와 관련된 스킬이 많아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분노셋은 유용하지 않습니다.
격노의 다짐-패시브 효과를 극대화하는 세트.
21. 카나반
분노의 힘-쿨타임 감소에 초점을 맞춘 세트.
열정의 비수-한방 딜 증가에 초점을 맞춘 세트.
이 두 세트 중 무엇이 더 좋은지는 의견이 갈립니다.
22. 베르너
행운의 기운-스킬 극대화 시 생기는 스카이 라이너 100개를 노리는 세트. 다만 엘리시스와는 달리 매번 극대화에 목숨 거는 정도는 아니라서 다시 생각해 봅시다.
분노의 힘-베르너는 스킬을 많이 돌려야 되긴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건 따로 있습니다.
격노의 다짐-저격형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세트. 다만 베르너의 특성상 의미가 퇴색되는 감이 있습니다.
열정의 비수-치명타 10회당 생성되는 스카이 라이너를 노리는 세트. 극대화보다는 치명타를 노리는 게 현실적으로 이득입니다.
23. 가이안
열정의 비수-스킬 딜러인 가이안에게 최적화된 세트...가 아니라 얘는 그냥 관상용이나 클레르 바이블 비행 요원으로 쓰는 게 낫습니다.
결론은 가이안에게는 세트 장비를 맞춰주는 게 아닙니다.
24. 아르사드
분노의 힘-가장 무난한 세트로, 아르사드의 생존력을 올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