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전기기사 한번에 합격하기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실기] 타교재 질문 KEC 적용 문제인데 조금 이상하네요?
돌퐁 추천 1 조회 813 21.04.15 22:00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4.15 22:02

    첫댓글 공식 기준 상관없이 30.8이 루트3x17.8이라 밑에 전압강하가 선간전압 기준이라 30.8들어간거에요 상관없음

  • 작성자 21.04.15 22:10

    답은 그렇지만 과정에서 3상4선식과 전압강하를 정확히 적용해야 되지 않을까요?

  • 21.04.15 22:33

    380v가 선간전압이라서 30.8해준거에요

  • 21.04.15 22:39

    저거 제가 전기기사할때 실수 자주하던건데요

    (1)은 380 맞는데
    (2) 는 상전압으로 해야 17.8 넣는거에요 선간전압 넣을꺼면 30.8 맞구요

    17.8로 고치신다면

    아래 20.9 >> 220 * 0.055 로 고쳐서 계산해주세요


    사진은 옛날 기출문제 풀이 가져왔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 21.04.15 22:47

    덕분에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