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4선식 17.8 적용이아닌 30.8을 글구 전압강하 기준이 상전압인데 선간전압을 그대로 ? 풀이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공식 기준 상관없이 30.8이 루트3x17.8이라 밑에 전압강하가 선간전압 기준이라 30.8들어간거에요 상관없음
답은 그렇지만 과정에서 3상4선식과 전압강하를 정확히 적용해야 되지 않을까요?
380v가 선간전압이라서 30.8해준거에요
저거 제가 전기기사할때 실수 자주하던건데요 (1)은 380 맞는데 (2) 는 상전압으로 해야 17.8 넣는거에요 선간전압 넣을꺼면 30.8 맞구요17.8로 고치신다면아래 20.9 >> 220 * 0.055 로 고쳐서 계산해주세요사진은 옛날 기출문제 풀이 가져왔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덕분에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공식 기준 상관없이 30.8이 루트3x17.8이라 밑에 전압강하가 선간전압 기준이라 30.8들어간거에요 상관없음
답은 그렇지만 과정에서 3상4선식과 전압강하를 정확히 적용해야 되지 않을까요?
380v가 선간전압이라서 30.8해준거에요
저거 제가 전기기사할때 실수 자주하던건데요
(1)은 380 맞는데
(2) 는 상전압으로 해야 17.8 넣는거에요 선간전압 넣을꺼면 30.8 맞구요
17.8로 고치신다면
아래 20.9 >> 220 * 0.055 로 고쳐서 계산해주세요
사진은 옛날 기출문제 풀이 가져왔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덕분에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