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21일(수)찬송큐티
[사 60: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
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
디자인담당은 미국 출장을
가면 꼭 짬을 내 코스트코
주차장을 찾는다. 세계 곳곳
에서 온 각양각색의 자동차
수천 대를 한꺼번에 볼 수
있어서다.
차 디자인만 보는 게 아니
다. 미국 가정주부가 어떻
게 짐을 들어 트렁크에 넣
는지, 상인이 어떤 자세로
픽업트럭을 타고 내리는지
를 세심히 본다. 한국에선
수첩 하나를 들고 시골
오일장이나 논밭을 종종
찾아 1톤 트럭 포터 쓰임
새를 골똘이 지켜본다.
에어컨 빵빵한 집무실에
서 떠오르는 영감에 따라
붓끝으로 디자인을 완성할
것만 같은 현대차·제네시스
최고 디자인 총괄자가 틈만
나면 ‘체험 삶의 현장’을
찾는 의외의 모습이다.
이상엽 담당은 디자인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대변
하는 한 단어로 ‘절박함’
을 꼽았다. 고객이 어떻게
자동차를 쓰고 타는지를
집요하게 들여다보고 고민
해야 좋은 디자인을 탄생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과 집요함과 절박함’
이 현대차·제네시스가 세계
시장에서 누적 1억대 판매
를 목전에 두며 성장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ㅡ✝Jesus Calling✝ㅡ
‘집요함과 절박함’의 도전
정신이 제네시스의 성공
비결이다. 이것은 이상엽
디자인담당자만의 비결이
아니라 어느 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공
통적인 비결이다.
나 역시 일하는 목회자로
여기까지 온 것도 ‘집요함
과 절박함’의 산물이다.
힘들고 어렵다고 귀챦다고
말하지 말라 아직 절박함
이 없기 때문이다. 절박하
면 집요하게 나만의 성공
철학을 찾아 움직이게 될
것이다.
도전하라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
https://youtu.be/Jjari-kYmog?si=YZ6J_Vc1CyS8sulu
https://youtu.be/lPyfc7rfU2I?si=2K919O721ZJb8U_v
https://youtu.be/6ssIyWOmjmk?si=BunkV02AFxGQR8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