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시험은 듣기가 어려웠고, 독해와 쓰기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듣기 같은 경우는 그대로 답을 알려주지 않고, 한 번 더 생각하고 내용을 정리해야 답이 나오는 문제가 많았고, 아울러 정답이 된 단어자체가 어려운 문제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면,
7번의 정답 熏眼(xūnyǎn:연기때문에 눈이 따깝다)도 어려웠고,
9번의 정답 发泄情绪(fāxiè
qíngxù:스트레스를 풀다)도 어려웠고, 21번의 정답 陶冶情操(táoyě qíngcāo:인격을 도야하다, 교양을 기르다)도 많이 어려웠습니다.
또한 보기에 나와 있는 내용이 하나만 들리는 게 아니라, B도 들리고, C도 들리는 경우가 몇 문제가 있었습니다.
즉 예전처럼 들린 것이 바로 정답인 게 아니라, 다 듣고, 질문까지 정확하게 이해해야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문제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36번의 A 浅薄的观点도 언급되었고, C 成熟的观点도 있었는데요. 질문 抛砖引玉的“砖”是什么意思?를 듣고 나서야 정답이 A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독해2부분과 3부분도 어려워졌습니다. 간단한 호응관계를 풀 수 있는 문제가 줄어들었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해석을 통해서 풀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시험준비할 때, 호응은 물론, 문장구조분석이나 해석연습을 더 철저하게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쓰기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안심할 수 없는데, 쓰기는 늘 상대평가라서 내용이 쉬우면 대체적으로 수험생들이 다들 무난하게 잘 썼기 때문에 점수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요즘에는 원문내용 이해만 잘하고 쓰면은 대부분 62~72 사이로 점수가 나옵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祝同学们都能取得好成绩! |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05.10 14:20
첫댓글 안녕하세요? 리우입니다. 사실 선생님이 느끼는 난이도와 학생들 개인들이 느끼는 난이도는 다릅니다. 여러분들의 후기를 간단한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ebs랑 수업듣는 학생인데요 듣기가 너무 빠르고 보기단어도 어려워서 당황했어요 ㅠ
네..듣기 난이도를 어렵게 할 때 속도가 빨라요..ㅠ.ㅠ. 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
네 쓰기쉬웠는데 저말고 다른사람한테 다쉬웠으면 아무 소용도 없겠네요..
듣기는 말아먹은거같아요.. 진짜 하나도 안들려서 멘붕했어요,. 단어도 어렵고 ㅠㅠ
내가 어려우면 남도 어려운거에요..넘 걱정마세요..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
저도 선생님하고 똑같아요. 듣기 약간어려움,독해 무난, 쓰기 쉬움.
듣기는 마지막 부분이 좀 헷갈리더라구요. 특히 말씀하신 抛砖引玉가 나온 常建얘기 난이도가 가장 높았는데, 제가 저 성어를 모르기 때문이었습니다. ㅋㅋ 미루어 짐작해야해서 애매했네여
우와..실력이 대단하세요~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 hsk 채점과정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는데... 쓰기가 약간 상대평가적인 요소가 있어서 팅리/열독에서 어려우면 쓰기에서 점수조절을 해준다는 소문(???)을 들은적이 있는데~ 사실인가요@_@???ㅎㅎㅎ
네..전체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듣기 독해 점수가 안나오면 쓰기 점수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