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hdtv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유선방송을 보지 않고 공중파만 보던 주택입니다. 아날로그 방송도 실내안테나를 설치해고 보고 있는데 sbs를 제하고는 다 화질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안테나를 달려고 하는데 기존 아날로그 방송보던 실내안테나를 디지털 티비에 연결해서 볼수 있나요? 아님 새로 안테나를 구매해야 하나요?
만약 구매한다면 kbs 수신지역을 보니 실내60% 실외70% 라고 되어있어서 이럴경우 실내용 안테나를 사도 되는지 아니면 실외를 사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실외에 설치할 경우 옥상으로 연결하면 너무 길거 같아서 되도록이면 실내용안테나로 살려고 하는데 어떨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안테나는 디지털/아날로그 구분은 없습니다. 다만, UHF/VHF용이 있는데, 실내용의 경우는 특별히 구분은 없고, 겸용으로 만들어 집니다. 현재 아날로그 방송을 시청하고 계신다면, 채널이 13~69번대로 시청을 하고 계신 것이었다면, 지상파 디지털 HD방송도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님의 거주 지역이 아날로그 채널만 전파를 보내는 지역이면, 디지털 방송은 아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해보신후, 안되면, 옥상에 실외용 안테나를 하나 달아서 부스터를 달아 방까지 안테나 선을 가져 오시면, HD방송은 나올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