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실습의 마지막 날
시작이 반이다 라는 익숙한 문구가 마음에 와닿는 날입니다.
오늘은 새로 오시는 실습생분께 업무의 인계를 위해 하루일과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주말 지난 월요일은 분주하고 손가야 할것도 더 많이 있습니다.
새로 오신 실습생분과 같이 해나가니 훨씬 수월합니다.
마당과 화장실청소 쓰레기 분리수거, 세탁물 돌리기까지 외부 청소를 마무리 해놓고 들어와서
실내 청소를 시작하고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고
주방정리, 실내 화장실청소 등 일과를 착착 진행합니다.
오늘 창원시 어린이 급식센터에서 위생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복지사선생님께서 더 분주해 보입니다.
위생관리와 청결면에서 흠잡을곳 없는 꿈놀이터라 생각 했는데 그래도 누군가에게 평가를 받는다는 것은 긴장되는 법이지요..
선생님을 도와 분주히 움직인 하루가 마무리 되어갑니다.
짧다면 짧은 실습기간의 마지막날이 되면 기분이 아주 개운하고 좋을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아쉬움도
많이 남는 날이었습니다.
꿈놀이터 아동들을 더 많이 만나고 얘기해보고 함께 보낼 시간이 조금 더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메인 슈퍼바이저로 항상 이것저것 많이 가르쳐 주려 하시고 좋은 지도해 주신 장도희 선생님.
오늘 야간근무시라 못볼것 같다며 전날 인사를 나누며 맛있는 커피를 대접해 주신 예쁜 배희란 선생님.
바쁘신 일정에도 오며가며 따뜻하게 대해주신
원장님과 국장님.
그동안 잘 지도해 주셔서 많이 배워갑니다...
감사한 인연 잘 간직하고 또 이어나가겠습니다♡♡
>이론 공부- 후원자 개발및 관리
복지기관의 목적은 사회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전달하는데 있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재정적 자립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다. 하지만 정부의 부족한 보조금으로 인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현실이다. 이에따른 재정 마련을 위해 후원자를 통한 기금조성활동은 시설이 살아남는데 필수적인 활동으로 강조되고 있다.
새로운 후원자 확보, 기존 후원자의 계속성, 후원수준의 향상으로 기존프로그램의 지원을 위한 재원을 확보하고 지역기관의 후원 확보 및 증원이 필요하다.
꿈놀이터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시설장의 계속적인 지역기관 교류로 꿈놀이터의 애로사항을 알리고 후원자를 개발하고 후원금, 후원물품등에 관하여 공개사이트에 상세하게 사진과 후원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월요일의 아침은 항상 분주하고 많은 손길이 필요합니다. 지난 실습기간 동안 함께한 정 덕에 아쉬움이 가득하네요. 실습을 진행하시며 쌓은 노하우를 새로운 실습선생님께 인수인계 해주시며 다시금 지난 실습을 복기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셨을거라 믿습니다. 꿈놀이터와 시작된 소중한 인연에 감사드리며 복지사로서 매 순간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는 실습이셨길 빕니다. 너무나 고생 많이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작이 반이었고 짧지 않는 기간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꿈놀이터 실습을 통해 인연을 맺고 소중한 인연에서 꿈놀이터 내 아동을 이해하고 사회복지시설을 배울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소통하고 관계를 한층 돈톡하게 만들어 갔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꿈놀이터라는 기관을 알게 된 것만으로도 큰 배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실습을 계기로 사회복지, 아동복지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멋진 사회복지사가 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